학생수 약 40만! 일본의 발레 인구는 세계 제일!
『질투와 좌절이 교차하는 발레계』×『타산과 애증이 교차하는 기업 사회』
조직에 끼여 휘말리는 약소 회사원의 운명은?
발레 감수는 쿠마카와 테츠야 씨. 코믹하고 상쾌한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드라마!
가치관이 다양화하여, 기업은 사활을 걸고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힘이 요구되는 현대. 총무 한길로 줄곧 살아왔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무관한 발레의 세계에 어느 날 갑자기 몸을 둘 수밖에 없었던 "불운한 "중년 샐러리맨이, 【기업의 논리】 와 【예술】 이라는 가치관의 대립에 직면하면서 「컴퍼니」 = 「동료」 의 힘으로 존망의 위기에 처한 노포 발레단의 재생을 목표로 하는, 눈물과 웃음의 분투 이야기. 원작은 『49일의 레시피』 『구름을 자아내다』 등 가족 관계와 인생의 모습을 아기자기하게 쓰는 작가, 이부키 유키 씨의 장편 소설. 발레의 환상적인 세계감과 기업 사회의 현실적인 세계감이 교차하는, 코믹하고 상쾌한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드라마입니다.
[줄거리]
어느 날, 직장인 아리아케 제약의 합병을 계기로, 정리 해고 후보로 단숨에 전락한 아오야기 세이치. 한편, 아내와 딸이 갑자기 집을 나가게 된다. 진지하고 성실하게 살아왔을 뿐인데, 도대체 뭐가 안 된 것인가...? 회사에서 기사회생의 기회로 상사로부터 주어진 미션은 아리아케 제약이 자금 원조하는 발레단의 연말 공연 『백조의 호수』 의 흥행을 성공시키는 것이었다. 불가능에 가까운 도전을 성공시킬 수 있도록, 아오야기는 아내가 남긴 『발레 일기』 를 유일한 수단으로 삼아 미지의 발레의 세계에 맞선다.
2021년 1월 10일 (일) 스타트
BS프리미엄 BS4K 매주 일요일 10시부터 10시 49분(전 8회)

https://www.nhk.or.jp/dramatopics-blog/20000/43588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