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26일자로 「주식회사 쟈니스 아일랜드」(현 주식회사 Annex)의 대표 이사 사장에 취임해, 주니어의 육성에 해당하고 있던 20th Century 이노하라 요시히코. 탤런트와 사장업의 겸업를 해 왔지만, 약 1년 전에 젊은 프로듀스에서 손을 놓고 있었다는 것을 밝혔다.
20th Century 이노하라 요시히코, 2022년 9월 타키자와 히데아키 씨의 후임 취임
이노하라는 구 쟈니스 사무소(현 STARTO ENTERTAINMENT)의 부사장과 「주식회사 쟈니스 아일랜드」(현 주식회사 Annex)의 대표 이사를 맡고 있던 타키자와 히데아키 씨의 전격 퇴사에 따라 2022년 9월 26일자로 후임을 맡게 되었다.
「23년 11월 7일, 이노하라는 20th Century의 X(구 Twitter) 계정에서『회사에 가자 사원들이 이런 일을 해 주었습니다. 기쁩니다^^ 사진 찍어 주셨습니다』(원문 그대로, 이하 동일)과 1장의 사진을 업. 『사장 취임 1주년 입소 35주년 축하합니다』라는 메시지나 풍선으로 장식된 방 안에서 이노하라가 더블 피스를 결정하고 있는 것으로, 스태프에게 사랑받고 있던 것이 느껴졌습니다.」(남성 아이돌에 자세한 기자)
주니어들로부터도 이노하라와 양호한 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것이 전해지는 에피소드가 자주 튀어 나오고, 당시는 주니어 팬들 사이에서,「이노하라가 후임이라 좋았다...」등 안도의 목소리도 들리고 있었다.
이노하라 요시히코, 「주니어에 관한 일에서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약 1년, 이노하라는 24년 12월 31일에 공식 모바일 사이트 FAMILY CLUB web의 블로그 「이노나키」에서 「올해의 첫 그때까지 하고 있던 주니어의 육성을 비롯해 주니어에 관한 것으로부터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전문
2024년은 저에게 변화의 해였습니다.
올해 첫 그때까지했던 주니어 육성을 비롯한 주니어에 관한 것에서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주니어에 관한 다양한 것은 후임의 분들에게 맡기고 있습니다만
필요하다면 저로 괜찮다면
상담하러 오거나 때로는 식사하러 가거나 선배로서 회사의 일원으로서 응원해 나간다
그 관계는 변하지 않습니다.
지금도「사장!」이나「육성 힘들죠!」라고 말을 걸어주네요.
그때마다 「지금은 사장이 아니에요. 하지만 그들을 응원 해주세요.」라고 전합니다
회사에서 이노하라 씨는 더 예능의 일을 해주세요. 라고 말했기 때문에
받아 들여 연말연시에 여러가지 하고 있습니다
내년은 올해 이상
자신을 더 돌보아라.
자신의 주위에 있는 스태프를 더 돌보아라.
원후의 여러분에게 웃는 얼굴이 될 수 있도록
신중하게 지내려고 합니다.
2024년. 감사합니다
이노하라의 블로그를 받아, 주니어 팬들로부터「벗어나도 후배를 지켜주고 있어서 안심했다」라는 코멘트가 전해지고 있다.
또한, 이노하라 팬은 「주니어 육성에서 벗어난 것, 표명하지 않았지만 희미하게 느끼고 있었다. 우리 팬들을 위해서도 앞으로 더 예능 활동을 하는 선언, 감사합니다!」 「회사에서 『더 많은 예능의 일을 해주세요』라는 말은, 팬으로 보면 기쁘다」등 기쁨의 목소리도 오르고 있다.
이노하라 요시히코, 작년 여름에는 「주식회사 Annex」의 사장 사임 보도
이노하라가 팬들에게 보고하기 약 반년 전, 24년 7월 2일호 「주간여성」(주부와 생활사)는 같은 해 3월 말에 이미 이노하라가 「주식회사 Annex」의 사장을 사임하고 있었다고 보도.
4월 10일부터 구 쟈니스의 신 회사 STARTO ENTERTAINMENT(이하, STARTO)가 본격 시동한 한편, Annex는 폐쇄하기 위한 사무 처리가 남아 있는 것 같다고 전해,
예능 프로 관계자가 「이노하라씨는 STARTO사에서, 이어서 젊은이 탤런트의 육성 업무를 실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라며 코멘트하고 있었다.
「그리고 약 1개월 후, 이번에는 『여성자신』(코분샤)가, STARTO의 주니어에 관련된 실무 통괄이 이노하라가 아니라, 같은 해 4월부터 전 SMAP 나카이 마사히로의 매니저를 오랫동안 맡은 인물로 변경되었다고 보도. 그러나 이노하라 자신이 젊은이의 육성 업무로부터의 철퇴를 다루는 것도, 회사로부터 공식적인 발표도 없었습니다」(동)
그런 가운데의 이노하라로부터 보고가 되어, 팬 중에는 이미 상황을 이해하고 있는 사람도 적지 않은 것 같다.
A에! group에 이어 주니어의 데뷔는?
한편, 주니어의 육성에 관해서는 차기 데뷔 그룹에 주목이 모이며, 이노하라의 보고는 적지 않고 파문을 펼치고 있는 것 같다.
「현재 STARTO의 대표 이사 CEO를 맡고 있는 후쿠다 아츠시씨는, 작년 12월 26일 발매한 『주간문춘』(문예춘추)의 인터뷰에서 주니어의 데뷔를 언급. 데뷔의 최종 판단에 관해서, STARTO사에서의 결정 시스템에 대해 질문했을 때, 『현재 육성 팀과 이야기를 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발표할 수 있다고 생각하므로 기대해 주세요』라고, 양해를 갖은 대답이였습니다」(동)
주니어 내 유닛 HiHi Jets, 미 소년, 7 MEN 사무라이, 칸사이 주니어 Lil 칸사이라는, 올해 1월 5~13일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리는 콘서트『SHOWbiz 2025』에 출연한다.
작년 5월에는 칸사이 주니어에서 A에! group이 CD 데뷔를 했지만, 그들에게 이어지는 것은 도대체 어떤 그룹일까?
https://cyzowoman.jp/2025/01/post_496229_1.html
https://corporate.starto.jp/s/e/page/company?ima=0217
https://x.com/20thCentury_SIN/status/1721781119639797997
https://x.com/jr_official_X/status/1858374982352691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