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9일, STARTO ENTERTAINMENT의 주니어 그룹 「HiHi Jets」의 멤버 타카하시 유토가 퇴소하는 것을 발표했다
「2023년에 타카하시씨로부터 신청이 있어, 그룹이나 사무소와 협의를 계속한 결과, 10월 1일 0시를 가지고 퇴소하는 것이 정해졌다고 합니다. 지금까지의 경험을 살려, 새로운 필드에서 도전을 해 나가는 것입니다」(스포츠지 기자, 이하 동)
아직 데뷔 전 '주니어'이면서 그 주목도는 높았다.
「뉴스 사이트의 톱에서 다루어지면서 관련 워드가 복수, SNS로 트렌드 들어가고 있었습니다. 갑작스런 발표에 충격을 받고 있는 팬들도 많은 것 같다」
「HiHi」는 2018년부터 현재의 5인 체제가 되어, 2023년부터는 테레비 도쿄계에서 칸무리 프로그램이 방송되는 등, 주니어 중에서도 중심적인 존재였다.
「타카하시 씨는 그 중에서도 센터를 담당하고 있어, 톱 클래스의 인기와 아이돌성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HiHi』는 항상 데뷔 가까이라고 돌았고, 그런 그룹에서 퇴소하는 멤버가 있는 것에, 주니어의 팬 전체에 큰 충격이 달렸습니다」
『HiHi』투어에서 보여주었던 “이변”
5명의 「HiHi」로서, 마지막 투어가 행해진 것은 올해의 봄. 3월부터 5월까지, 아레나 투어가 개최되었다. 그 때 이미 '이변'을 보이고 있었다고 한다.
「지금까지의 콘서트에 비해 ‘팬서비스’가 적었다고 들었습니다. 그것이, 팬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어… 지금 생각해보면, 타카하시씨는 그만두는 것이 정해져 있었기 때문에, 지금까지와는 다른 심경으로 콘서트에 도전하고 있었을지도 모릅니다」(팬의 여성)
실제로, 원래 퇴소의 예정 시기는, 조금 앞이었다고도.
「투어를 마친 직후인 6월 말에 조정이 진행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 후의 협의로, 다양한 사정이 있고, 9월로 안정 되었을 것입니다」(예능 프로 관계자)
게다가 "이변"은 또 하나.
다른 그룹에서도 퇴소자인가?
「타카하시 씨도 참가해 뉴욕에서 찍은『HiHi』와『미 소년』의 사진집이, 10월 하순에 발매되는 것이 9월 6일에 발표되었습니다만, 그 때, STARTO사가 운영하는 판매 사이트의 설명 페이지에는, 각 그룹의 멤버의 개인 이름이 나란히, 그룹 이름 표기가 없습니다. 어쩌면 이것도 타카하시 씨의 퇴소가 관계하고 있었을까…」(전출 팬의 여성)
그 뿐만 아니라, 주니어 전체의 사정도 있을 것 같고…
「타카하시 씨뿐만 아니라, 앞으로 다른 그룹에서도 퇴소자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또한, 그룹에 속한 멤버들의 탈퇴도 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렇게 멀지 않은 시기에 주니어 내에서 그룹의 큰 "개편"이 있어도 이상하지 않네요. 사무소의 체제도 바뀌었기 때문에, 변혁 시간을 맞이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전출 연예 프로 관계자)
언제까지나 “HiHi Style”을 관철해 주었지만…
주간여성 PRIME
https://www.jprime.jp/articles/-/33546#goog_rewar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