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 오사카 유메즈에서 개최되는 「오사카·칸사이 만박」. 일부 해외관서 건설 지연이나 건설비의 대폭 증액이 전해지고 있어 반대 의견이 많이 제기되고 있지만 개최를 위해 빠른 속도로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
개최가 불안시되는 가운데, STARTO ENTERTAINMENT(구 쟈니스 사무소) 소속의 그룹이나 탤런트의 오사카 만박에의 참가가 속삭여지기 시작하고 있다. 구 쟈니스세의 엑스포 참가는, 어떤 이유에서 한 번 무산되었다고 한다.
「얼마 전, STARTO의 후쿠다 아츠시 사장이, 요시모토 흥업 전 회장으로 오사카·칸사이 만박 개최 검토 회의 공동 좌장인 오오사키 히로시 씨와 오사카에서 접촉한 것으로, 구 쟈니스 탤런트의 만박 참가가 다시 현실미를 띠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만박 관련 이벤트에 SUPER EIGHT(구 칸쟈니∞) 등 구 쟈니스의 그룹이 참가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개최까지 500일 앞으로 다가온 23년 11월에, LDH 소속의 댄스·보컬 그룹 THE RAMPAGE, FANTASTICS 등이 만박의 스페셜 서포터에 취임한 것으로, 구 쟈니스세의 참가는 사라졌다고 생각되었습니다」(재판 텔레비전국 관계자)
22년 5월에 「칸쟈니∞ 무라카미 싱고 씨와 만박를 알고 2025만박을 생각하자 TALK EVENT」 라고 하는 온라인 이벤트가 개최된 것 외에 21년 4월부터, 칸사이 쟈니스 Jr.의 그룹 「A에! group」 가, 버라이어티 방송 「칸사이 쟈니하쿠」(MBS TV)에 출연하는 등, 구 쟈니스가 만박의 응원단적인 입장이었다.
실제로, 오사카부의 요시무라 히로후미 지사도 「무라카미 씨를 중심으로 한 칸쟈니∞씨가 오사카를 북돋우려고 노력해 주고 있다」 라고 코멘트하고 있다.
■가로막은 쟈니 성가해 문제
그러나, 거기에 가로막은 것이, 창업자인 쟈니 키타가와 씨의 성가해 문제였다고 한다.
「만박은 도메스틱 이벤트가 아니라 161개 국가와 지역이 참여하는 글로벌 이벤트입니다. 사무소가 바뀌었다고는 하지만 창업자의 성가해 문제가 국제 문제가 되면서 구 쟈니스세가 배제된 것은 어쩔 수 없을 것입니다」(스포츠지 기자)
실제로, LDH 소속 그룹이 스페셜 서포터에 취임하기 직전의 23년 10월에, 「칸사이 쟈니하쿠」 는 「A에!!!!!! 에에코」 로 프로그램명이 변경되었다. 이 때문에 팬들은 칸사이의 구 쟈니스 그룹이 만박에서 빠졌다며 격분했다고 한다.
오오사키 씨는 도쿄와 오사카를 오가는 만큼 도쿄에서도 면회가 가능하지만 후쿠다 씨는 굳이 오사카에서 접촉을 시도한 것으로 전해졌다. 만박의 이벤트 내용은 9월 중순 이후에나 드러날 것으로 알려졌다.
SUPER EIGHT를 비롯한 구 쟈니스세의 오사카 만박에의 참가는 실현될 것인가.
겐다이
https://www.nikkan-gendai.com/articles/view/geino/359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