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배우, MC 등 폭넓게 활약해 온 수영(소녀시대)이, 데뷔 22년 만에 처음이 되는 일본 솔로 데뷔 싱글 「Unstoppable」 을 10월 30일에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본작의 프로듀서에는 Soma Genda를 필두로, 오카지마 카나타, YUI MUGINO, knoak 등 다수의 크리에이터가 참가했다. 타이틀곡 「Unstoppable」 은 2000년대 복고감을 느끼게 하는 댄스 넘버로, 심지가 있는 여성의 삶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악곡이다. 그 밖에 섹시함을 느끼게 하는 EDM곡 「C.A.L.M」 과 수영의 뻥 뚫린 보이스와 스트링스&피아노의 멜로디가 아름다운 발라드곡 「この世界に映っているのは誰」, 누군가의 등을 떠미는 듯한 곡으로 일부 한국어 가사가 인상적인 응원 송 「Call me」 의 전 4곡이 수록된다.
또, 새로운 비주얼도 해금이 되었다. 「어른의 시대로」 라는 컨셉 아래 촬영되어 수영의 강한 의지를 느낄 수 있는 새로운 비주얼 사진이 되고 있다.
게다가 릴리즈를 기념하여, 10월 26일에 【SooYoung Solo Debut Showcase~Unstoppable~】을 도쿄 에비스 더 가든 홀에서 개최하는 것을 발표했다.
◎ 수영 코멘트
상상만 해왔던 솔로 데뷔를 드디어 맞이하게 되어 매우 설렙니다.
아티스트로서 한국과 일본의 크리에이터들과 콜라보해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 릴리즈 정보
싱글 〈Unstoppable〉
2024/10/30 RELEASE
3형태(SG+STYLE BOOK 포함, CD+Blu-ray, CD만)
◎공연 정보
【SooYoung Solo Debut Showcase ~Unstoppable~】
2024년 10월 26일 (토) 도쿄 더 에비스 가든 홀
https://www.billboard-japan.com/d_news/detail/141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