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heqoo

이슈 조국 딸 나이 변경 일지.jpg
5,249 55
2019.08.22 15:27
5,249 55

mYvIn


9월에 태어난 애를 12월에 2월생으로 출생등록함


저당시(90년대)에 애들 조기입학이 유행이기는 했음

그래서 9월생인 애를 2월로 출생등록해서 일찍 입학시키려고 했을지도


근데 요즘엔 법이 바뀌어서 빠른이 없어지기도 했고, 그 전에 빠른이 애한테 안 좋다고 해서 다 안하는 추세이기도 했음

왜냐하면 빠른으로 입학하면 나보다 1년 먼저 태어난 애들이랑 경쟁해야 하니까

특히 초등 입학 연령의 애들은 한달 한달 차이가 커서 빠른으로 입학하면 적응 못하고 그런게 많았음


그런데 조국은 몇달이 아닌 아예 2년 가까이 차이나는 애들이랑 같이 다니게 했네

진짜 애한테 못할 짓인데


아~ 조국 딸이 초등학교를 빠른으로 안 갔으면 아무 문제 없음


댓글 5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전체공지 더쿠 이용 규칙 [200811 1번, 2번, 5-3)번, 5-5)번 항목 강조 확인 및 주의요망] 04.29 128만
전체공지 더쿠 필수 공지 :: 성별관련 언금 공지 제발 정독 후 지키기! (위반 적발 시 차단 강화) 16.05.21 602만
전체공지 *.。+o●*.。【200430-200502 더쿠 가입 마감 **현재 theqoo 가입 불가**】 *.。+o●*.。 4330 15.02.16 268만
공지 더쿠에 쉽게 동영상을 올려보자 1086 05.17 5.9만
공지 슬기로운 더쿠생활 : 더쿠 이용팁 3363 04.30 20만
공지 스퀘어방 이용 규칙 1197 18.08.31 219만
모든 공지 확인하기()
1642955 서양인 남성 과반수가 가지고 있다는 그것.jpg 35 08.09 6017
1642954 ??? : 틱톡 차단은 횡포다!! 17 08.09 1920
1642953 영화계에서 내성적인걸로 아주 유명하다는 배우 ㅋㅋㅋ.jpg 59 08.09 8723
1642952 자취후 비로소 알게되는 사실.gif 49 08.09 6515
1642951 주기적으로 봐줘야하는 커버모음 15 08.09 1576
1642950 여봐요. 누구시길래 그리 바쁘게 가십니까?.jpg 16 08.09 3279
1642949 한식대첩에 나왔던 이탈리아 셰프가 피자스쿨 까르보네 피자를 먹어보다 44 08.09 7815
1642948 샤이니 루시퍼 주옥같은 댓글 39 08.09 3781
1642947 샌드위치에 이쑤시개 꽂아주는 이유 21 08.09 5645
1642946 콘서트 공식 응원봉을 든 미스터트롯 TOP 6 대기실 짤 55 08.09 3716
1642945 연령대별 국내 최고 부자 14 08.09 2654
1642944 90년대생 근황 20 08.09 2951
1642943 10년전 쯤 한창 유행하던 것........ 14 08.09 2416
1642942 송지효 인스타그램 업로드 (설명) 70 08.09 9095
1642941 박미선의 여고생 체험기.jpg 14 08.09 3011
1642940 최불암 젊은시절 몸짱 8 08.09 1988
1642939 [선공개] 속을 알 수 없는 충청도 사람 이범수x한효주?! 적어도 세 번은 물어봐야ㅋㅋㅋㅋ 36 08.09 1906
1642938 진짜 훈훈함 그자체인 송지효-마마무 솔라 런닝맨 촬영 비하인드(오늘 올라온 송지효 인스타) 23 08.09 1912
1642937 왕릉이 있는 풍경, 광릉 4 08.09 977
1642936 어제 엠카 앵콜라이브 썡목소리로 불렀던 싹쓰리 . SWF 22 08.09 1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