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heqoo

서울버스 환승 아니면 하차태그 안해도 됨
36,955 351
2021.05.15 21:15
36,955 351
https://img.theqoo.net/rDBid

이렇게 생긴 버스들이 서울버스임
얘들은 거리비례 요금제 아니라 전구간 정액제라 하차태그 필요 없음

1. 내린 뒤 30분 안에 다른 버스나 지하철로 갈아타야할때
2. 다른 버스나 지하철에서 환승해서 탄 버스일 때

이때만 하차태그하면 됨....

환승할 예정이 없거나or환승해서 탄 버스가 아니면 하차시 찍을 필요 절대 없음




https://img.theqoo.net/SLRQa

근데 서울에 가끔 이렇게 생긴 버스들 다님

얘들은 서울버스 아니라 경기도버스인데 서울 오가는 애들임
얘들은 거리비례인 경우가 많음

거리비례인지 아닌지 어떻게 구분하냐

https://img.theqoo.net/dQqQx

거리비례 버스들은 이렇게 추가요금이 적혀있음
밖에도 적혀있고 내부에도 하차태그하라고 여기저기 적혀있음

얘들은 하차할 때 태그를 해줘야 함....


근데 얘네는 애초에 서울버스가 아님
서울을 드나드는 경기도버스임


https://img.theqoo.net/XJhFd

이렇게 생긴 서울버스들은 환승 아니면 하차태그 안해도 됨...

불필요한 하차태그하겠다고 움직이는 버스 안에서 일어나다 넘어질 수도 있고,
줄줄이 하차태그하다 버스연착으로도 이어질 수 있으니
정확히 알고 필요할 때만 태그하자...
댓글 35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게시판 제목 날짜 조회
전체공지 공지 ** 더쿠 이용 규칙 **[📢 210427 추가수정갱신 5) 항목 中 -여초 저격식 활동 위주 및 분란조장 하러 오는 일부 남초 회원들 경고 항목 추가 수정 갱신 알림 및 무통보 차단 중] 20.04.29 544만
전체공지 공지 더쿠 필수 공지 :: 성별관련 언금 공지 제발 정독 후 지키기! (위반 적발 시 차단 강화) 16.05.21 866만
전체공지 공지 *.。+o●*.。【200430-200502 더쿠 가입 마감 **현재 theqoo 가입 불가**】 *.。+o●*.。 4410 15.02.16 342만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3763 스퀘어 헐리우드 배우가 실제 겪은 일 ㄷㄷㄷ 165 10:32 1.4만
153762 스퀘어 물류센터 화재 구조대장님이 나오지 못한 이유... 321 09:55 2.5만
153761 스퀘어 진짜 솔직하게 뚱뚱한 사람 보면 어떤 생각 들어...?ㅠㅠ 873 09:47 2.3만
153760 스퀘어 인천 공원 한복판 '오줌싸개' 동상.."예술작품 vs 부적절" 논쟁 159 09:42 5235
153759 스퀘어 스마트폰 몰카 (구매자 후기 있음) 328 08:41 2.7만
153758 스퀘어 "여기 한국 맞아? 경주에서 즐기는 일본여행!" 739 05:17 4.8만
153757 스퀘어 반응 좋은 BJ케이 제로투 춤추는 영상 897 04:48 3.9만
153756 스퀘어 일부 20대 중반 덬들이 영어시간에 처음 배운 팝송jpg 690 03:10 4.4만
153755 스퀘어 성폭행 피해 도망가다 추락…2심 “강간과 인과관계X” 451 02:47 2.7만
153754 스퀘어 압도적인 화풍의 화가.jpg 501 02:18 4.2만
153753 스퀘어 노트북 살 때 꿀팁.jpg 2530 02:04 4.3만
153752 스퀘어 최근 원덬 취향 제대로 저격한 방탄 지민 금발 흑발 스타일링 172 01:57 1.1만
153751 스퀘어 오늘자 슬의 처음 나왔는데 너무 예뻐서 새로운 커플 떡상하게 만든 배우.gif 100 01:49 1.3만
153750 스퀘어 평생 모은 돈으로 산 집 4채를 무단철거 당한 할머니 495 01:33 5.8만
153749 스퀘어 신세경 + 한소희 반반씩 섞어놓은것 같다는 신인 모델.jpg 647 01:32 5.3만
153748 스퀘어 부모님이 시장에서 자주사오는데 인기없어서 굴러다니는떡jpg 580 01:06 5.9만
153747 스퀘어 한달만에 바디프로필 찍을수있는 미쳐버린 돌아버린 일주일 운동 루틴 201 00:54 1.7만
153746 스퀘어 우리나라에서는 한물 갔다는 평이 많은 일본 대표 하이엔드 브랜드들 417 00:53 5.1만
153745 스퀘어 실제 시력 0.3 -> 0.6 그리고 0.7 -> 1.0 까지 올라갔던 마츠자키 눈 운동 시력교정 방법 2075 00:43 3.2만
153744 스퀘어 눈물나는 현 트와이스 앵콜 영상 댓글창 상황ㅠㅠ. jpg 223 00:32 2.3만
153743 스퀘어 원덬이 가고 싶어서 정리한 부산 인스타 감성 카페 1039 00:15 2.8만
153742 스퀘어 네이버페이 20원 361 00:01 2만
153741 스퀘어 탄수화물계의 극강의 밸런스게임 1223 06.17 5.3만
153740 스퀘어 왜 이제서야 한거냐며 팬들 아우성 터지는중인 하성운 새머리.jpg 276 06.17 2.4만
153739 스퀘어 [해방타운] 7년만에 토슈즈 처음 신는 발레리나 윤혜진의 클라쓰.jpgif 452 06.17 5.1만
153738 스퀘어 서양덕들이 환장한다는 방탄 정국 웃는 모습.jpgif 548 06.17 2.8만
153737 스퀘어 이때 젤리가 닿는 고양이들이 더 똑똑이 고양이라고 함 807 06.17 7.1만
153736 스퀘어 스페인서 "독도는 우리 땅" 외친 文대통령… 또 '반일' 카드 꺼내나? 1557 06.17 4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