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heqoo

자녀 사교육비 과하게 쓰고 있는지 봐줬음 하는 후기
4,565 67
2019.12.10 10:31
4,565 67
새해가 곧 다가와서 가계지출 재정비 하려고 맘카페에 월 고정지출을 올려서 의견을 물어봤는데 다들 지적하는 부분이 남편 용돈이 과하다, 자녀 사교육을 줄여라. 이거였어.

유부덬들 의견도 감사하고 급식 학식덬들 의견도 감사히 들을게(아무래도 현역과 가장 가까우니까? ㅋㅋ)


태권도 250,000원(자녀 둘)
피아노 200,000원(자녀 둘)
축구 110,000(자녀 둘)
영어 390,000(자녀 둘)
수학 250,000(큰애만)

교육비로 총 월 120지출하고 있고, 자녀는 초딩 남자들야.

맘카페에선 예체능이 넘 많으니 태권도 축구 피아노 중 2개를 빼라고 추천받음.
근데 애들이 운동 넘 좋아하기도 하고 ㅜ ㅜ
안썼지만 겨울엔 스키랑 스케이트 강습도 추가로 받고있어;;;

사교육비가 과하면 난 초등 저학년인 작은 아들의 영어를 빼고 싶거든.
학원은 전부 애들이 원해서 다니는거고 수학만 내가 큰애한테 권해서 가는 거.
중학교 가면 전부 국영수 학원만 다니게 될건데 초등때부터 애들이 좋아하는 예체능 빼고싶지 않아서...
저거 말고는 학습지도 안하고 따로 하는 거 암것도 없어.
학교 방과후로 줄넘기랑 프라모델, 웹툰 함.

초등인데 사교육비 넘 과하니?
당연히 예체능으로 전공 이런거 할 생각 없고 애들이 별로 소질도 없어 ㅋㅋㅋ
그냥 재밌다고 해서 보내는거야.
댓글 6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게시판 제목 날짜 조회
전체공지 공지 ▶▶ 영화 《클로젯》 예매권 당첨자 발표 82 00:00 4097
전체공지 공지 [⭐필독⭐ / 4번 업데이트사항 필독] 현재 도입 된 본인인증 시스템 인증 필수! / 운영관련 공지 19.10.14 64만
전체공지 공지 [더쿠공지 - 추가 강조 공지 및 8번 19금 항목 수정 19.09.06] 6053 16.06.07 513만
전체공지 공지 [성별관련 언금 공지 제발 좀!! 확인 必] 16.05.21 468만
전체공지 공지 [180626 더쿠 신규가입 마감!/ 현재 theqoo.net 가입 불가] 1731 15.02.16 217만
모든 공지 확인하기()
22764 후기 30살 이상 여덬들 결혼여부가 궁금한 후기 212 01.23 9324
22763 후기 새내기덬 3월부터 용돈 한달에 10만원 받게 된 후기 433 01.23 2만
22762 후기 내 결혼때문에 집구석에 찬바람 부는데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한 중기 181 01.22 1.9만
22761 후기 직장인덬들 직업이 궁금한 중기 334 01.22 1.3만
22760 후기 내가 몇십키로 뺐다는거 듣고 배신감 느낀다던 남친이랑 헤어진 후기 395 01.20 2.8만
22759 후기 고2 첫 명품백 골라줄 무묭이들 바라는 후기 168 01.18 1.4만
22758 후기 덬들은 혈육이랑 친한지 궁금한 후기 356 01.17 1.3만
22757 후기 휴학하고 어학연수 가려는데 많이 고민되는 중기(제발 ㅜㅜ 아무나 좋으니까ㅠㅠ 댓글 달아주라ㅠㅠ) 100 01.17 5027
22756 후기 부모님댁에 생필품+식품 사서 보내는 중기 161 01.16 8352
22755 후기 20살 정도 차이나는 남자사람을 뭐라고 부르는지 궁금한 중기 58 01.16 3515
22754 후기 본인보다 어린 연예인 덕질하는 덬들은 몇 살 차이 나는지 궁금한 후기 522 01.13 1.1만
22753 후기 직장인 여덬들은 몇살에 취뽀했는지 궁금한 초기 244 01.12 1.2만
22752 후기 카페투어할때 어떤 카페를 가는 지 궁금한 초기(카페운영덬이야ㅠ)긴글 93 01.12 6092
22751 후기 셀프미용견 미용실 갔다가 미모 찾은 댕댕이 후기 67 01.11 5188
22750 후기 키큰 덬들(예: 키 170 전후) 어렸을 때 밤에 일찍 잤는지 궁금한 후기 220 01.09 9652
22749 후기 덬들이 생각하는 키작은 남자의 기준이 궁금한 초기 950 01.09 2만
22748 후기 진짜 예쁘고 저렴한 꽃다발 후기 277 01.09 3만
22747 후기 다들 제사는 무조건 큰집에서 지내야한다고 생각하는지 궁금한 중기 77 01.07 5644
22746 후기 진상소리 들은후기...ㅠㅠ 116 01.06 1.2만
22745 후기 지금까지 써본 스마트폰이 궁금한 후기 89 01.05 1799
22744 후기 남친이 이렇게 화낼 일인지 약간 당황스러운 중기 348 01.03 2.9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