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heqoo

일하기 싫어 쓰는 스페인 여행기 (+와 음식점 정보 공유)
2,071 41
무명의 더쿠 https://theqoo.net/928219386
2018.11.21 10:54
2,071 41





무묭이는 혼자서 총 8박10일의 스페인 여행을 다녀왔고

바셀 4박+세비야 1박+마드리드3박 을 하였읍니다.


소요 경비


비행기 

대한항공 바셀in 마드리드out 직항으로 108만원

숙박 

전부 호텔 숙박

바셀 4박 약 52만원

세비야 1박 약 11만원

마드리드 3박 약 약 23만원

환전 

950유로 (약 125만원)

사전 예약

바셀-세비야 렌페 1등석 60유로

세비야-마드리드 일반석 29유로

사그라다파밀리아 탑뷰 29유로

세비야대성당 10유로

마드리드왕궁 10유로(아마)

알카사르 10유로(아마)

현지 투어비용 예약금 6만원(4건)

추가 카드사용

플라멩고 39유로

기타 쇼핑 약 100유로


※ 사전 예약과 카드 사용 금액 총 약 43만원


그래서 전체 합은 총 360만원정도




와 이렇게 보니까 진짜 많이 썼네;;;;;;; 안즐거울수가 없네 열흘에 저 돈을 탕진잼인데 ㅋㅋㅋㅋㅋㅋ





바셀과 세비야의 호텔은 사전에 올렸던 글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https://theqoo.net/922363023


마드리드에서 묵었던 호텔은 그닥 추천하진 않는데 나는 시설 구려도 되니까 싸고 위치 좋은데 호텔을 원한다 하면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엘 미라도르 푸에르타 델 솔 (2성)

솔광장 바로 앞이고 보다폰 골목으로 들어가서 1분 거리

세포라, 엘꼬르떼 3분컷 메트로 솔역 2분컷

객실 내 냉장고 없고 미니바 없고 욕조 없으나 샤워부스 있는데 개 작음.

예전에 어디 예능에서 서장훈이 샤워부스에 낑긴거 본 적 있는데 그거같이 생겼음

방이 정말 작고 침대도 딱 싱글베드고(다행히 24인치 캐리어 펼 공간 있긴 있음) 고시원같이 생겼는데

가격과 위치가 굿이므로 혼자 잘거면 아주 나쁘진 않음 물론 추천은 안함




일일투어

바셀

가우디워킹투어

야경투어

피카소, 고딕투어

마드리드

톨레도프라도투어


전부 ㅇㄹㅈㅈㄱㄴㄹ



가우디 좋았고, 야경투어랑 고딕투어는 장소가 좀 겹침

나는 어차피 피카소미술관이 보고싶었던 거고 야경투어는 그 시간에 혼자 다니기 위험할수도 있어보여서

그리 비싸지 않으니까 했던건데 결론적으로는 나쁘지 않았다고는 생각됨

남들 다 가는 벙커는 못갔어 동행 구하기도 안내키고 혼자 갔다오긴 교통편이나 위험도나 무리하기 싫어서...

톨레도프라도는 좋긴 했는데 톨레도를 다녀오고 나서 프라도를 도니까 딱 투어에서 보는 그림만 보게 되고

이후에 남아서 더 구경해도 된다고는 했는데 내가 체력적으로 힘들어서 더 못봄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외의 관광은 남들 다 가는데만 갔으니까 이건 논외로 패스하겠습니다



쇼핑

바셀에서는 엘꼬르떼 지하와 까르푸 이용함

하몽은 절대 가성비 보고 고르지 마라.. 까르푸에서 저렴한거 골랐다가 한입먹고 버렸음

돌아올때 면세점에서 산 거는 맛있더라 가격 차이가 졸라 크진 않음

마드리드에서는 엘꼬르떼 지하와 레이나-소피아 미술관 근처의 메르까도나 이용함

꿀국화차 개인적으로는 오르니만스보다 아센다도꺼가 더 좋은것 같음 꿀냄새가 많이 나

아센다도는 메르까도나 전용 pb상품? 그런거니까 메르까도나를 찾아가도록 하세요

꿀국화차 고르는 방법은 오르니만스는 manzanilla con miel 아센다도는 manzanilla sabor miel

뭐가됐든 miel 붙은걸 골라야 한다 엘꼬르떼 지하에서 엄한거 사는 사람 두 번이나 알려줌...

레몬맥주 졸라 맛있어서 캔맥주로 꾸역꾸역 사가지고 옴 

들어오는 세관에서 맥주캔이랑 하몽이랑 다 신고했는데 나보다 더 거물(?)들이 많았는지 그냥 가세요 했어

원칙적으로는 안되는 거니까 하몽은 들어오다가 안됩니다 하면 폐기할 생각도 하고 한팩만 사옴ㅠ 

운이 좋았다고 생각하며 안됩니다 버리세요 했을때 버려도 마음아프지 않을 정도로만 사고 들어올때 진실되게 이실직고 하자

옷은 자라랑 흐앤므, 마시모두띠 다 그냥 구경만 하고 정작 실제로 사는건 프라이마크에서 쓸어옴

화장품은 세포라와 키코밀라노에서 열심히 샀다

그리고 유럽브랜드 기초 쓰는 사람은 꼭 사와 나 비쉬꺼 쓰는데 클렌징 한국의 거의 반값에 사옴

러쉬도 싸니까 꼭 사와 투시탭스 러쉬코리아에 없는거라 세 통 사옴 나는 이거 괜찮더라고





식당 (중요)



바셀

남들 다 가는 엘글롭, 비니투스 감

엘글롭은 빠에야 시킬때 씬쌀 굳이 안해도 괜찮은데 약간 짠 감 있으니까 뽀꼬쌀 정도는 해주라

그라시아쪽 비니투스는 한국말로 주문해도 됨 꿀대구, 맛조개라고 해도 알아서 알아들음ㅋㅋㅋㅋㅋㅋ

아침은 엘 포르네 (el fornet) 바셀의 파바같은 곳인데 빵 맛있어보이는거 손으로 가리키고 커피 시켜서 먹으면 됨

호프만베이커리 (산타마리아 델 마르 성당 인근) 크로와상 맛있음. 마스카포네맛 제일 맛있었음

sagardi (산타마리아 델 마르 성당 인근) 핀초가게인데 먹은 갯수대로 카운트함 맛 괜찮았음

cafe el magnifico 커피 맛 괜찮았음 샤케라또였나 이게 유명하댔는데 나는 라떼 마심ㅎ...

파이브가이즈는 한국에서 못먹는거니까 먹었는데 밀쉐 맛있더라 버거에 토핑도 뭐 프리로 많던데 난 별거 안먹음

그리고 크기 졸라 큰것같음 리틀사이즈 시켰는데 맥날 버거만하더라 ㅎㅎ... 

츄레리아는 한번쯤은 먹을만 한데 나는 의외로 주구장창 먹을만한 맛은 아니었음 오리지날보다 초코 씌운게 맛있다


세비야

숙소가 대성당쪽이라 대성당 근처에서 그냥 아무데나 들어가서 먹었음

mateos bar 아침, 점심은 메뉴델디아고 타파스도 시킬수 있음 맛 나쁘지않음 두번 감

la tradicional 옆집 가려다 잘못 들어간건데 구글평점 3.1 치고 괜찮았음 직원도 친절한 편이었고 근데 맛집은 아님


마드리드

bacoa burger(솔광장 근처) 수제버거인데 맛있음 들어가면서 영어 메뉴 집고 연필 집고 내가 체크해서 내고 선불임

                                    고기 패티를 레어로 해서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나쁘지않았다 나 레어 좋아함 ㅎㅎ

meson del champinon(산미구엘 시장 근처) 꽃할배 버섯맛집ㅇㅇ 한국사람반 외국사람반인데 버섯구이 맛있더라

산미구엘 시장은 졸라 비싸니까 그래도 땡기면 먹어 깔라마리튀김 먹었는데 지금 생각하니 개비싸 18유로여

cafe vergara(마드리드 왕궁 근처) 서브웨이 갈려다가 안열어서 걍 들어갔는데 아침 메뉴델디아 괜찮았음

cappuccino grand cafe madrid(알칼라문 근처) 바깥에 앉으면 알칼라문 뷰로 먹을수 있음 가격은 좀 있는데 맛 괜찮고 직원도 친절한 편이고 일단 뷰가 훌륭함 커피 맛있음



식당가서 뭘 먹어도 괜찮았던 요리는 문어 ㅇㅇ 문어랑 오징어 맛있더라

그리고 소 꼬리찜하고 양고기도 의외로 괜찮음ㅇㅇ 영어 메뉴로 대충 때려맞춰서 먹으면 좋아

감자 요리도 나쁘지 않음!

커피는 코르타도(에스프레소에 우유 부음), 콘 레체(라떼) 정도 먹기 좋고 코르타도 맛있어 커피 잘마시면 코르타도 꼭 먹어봐.... 라떼보다 진하고 여튼 맛있음.... 

아아메 마실거면 스타벅스 아니면 코스타가 답입니다 이건 다들 많이 말하니까 알거고



스페인 사람들은 하루에 다섯끼를 먹는다는데 나는 원체 밥을 좀 적게 먹는 편이라 하루에 두끼 먹고 다닌 곳도 많음ㅠ





아 그리고 숙소에 냉장고 있으면 꼭꼭 까르푸든 엘꼬르떼든 메르까도나든 오렌지주스 꼭 사먹기

가게에서 시켜먹어도 맛있지만 마트에서 오렌지주스 사면 기계로 바로 직접 짜는거 병에 받아서 사는거고

가격도 싸니까 이거 많이 먹어 그대신 냉장보관 안하면 2~3일만에 약간 냄새가 이상해서 마드리드에서는 남은거 버림

만약 가게에서 그냥 시켜먹고 싶으면 뭐더라.. zumo de naranja natural 인데 수모 드 나랑하 나뚜랄 하면 됨

천연 오렌지주스 ㅇㅇ... 과일이 맛있더라고 보케리아 시장에서 그냥 썰어놓은 과일도 사서 술안주로 먹고 함ㅋㅋㅋ

보케리아 시장 과일주스는 어차피 다 거기서 거기니까 1유로인 곳 잘 찾아서 먹어 1유로 1.5유로 막 이래




아 그리고 개인적으로 선물이나 이런거 쇼핑하기엔 바셀의 보케리아 시장이 나은것 같음

마드리드 산미구엘 시장은 시장이라기보단 그냥 푸드코트 느낌이야 타파스류의 식사가 더 많아

우리가 생각하는 시장의 느낌은 보케리아쪽이 더 강함ㅇㅇ.... 관광객 많이 가는 시장 기준

이비자소금 사고싶었는데 바셀에서 사려다가 마드리드 넘어가서 사야지~ 하고는 못찾아서 결국 면세에서 삼ㅋㅋㅋ

면세에서 소금이나 하몽 사고싶으면 그냥 면세품 매장 말고 sibarium 매장이 훨씬 종류가 많으니까 이쪽을 참조하세욥

이비자소금 다 기본밖에 없어서 아 모햐... 하다가 sibarium 매장 가니까 종류별로 있어서 종류별로 쓸어옴ㅎㅎ





또... 궁금한거 있으면 내가 경험해본 거랑 조사했던거 아는 선에서는 대답해주도록 할게야!



댓글 4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게시판 제목 날짜 조회
전체공지 공지 [⭐필독⭐ / 4번 업데이트사항 필독 10월24일 추가+] 현재 도입 된 본인인증 시스템 인증 필수! / 운영관련 공지 10.14 42만
전체공지 공지 [더쿠공지 - 추가 강조 공지 및 8번 19금 항목 수정 19.09.06] 6043 16.06.07 496만
전체공지 공지 [성별관련 언금 공지 제발 좀!! 확인 必] 16.05.21 452만
전체공지 공지 [180626 더쿠 신규가입 마감!/ 현재 theqoo.net 가입 불가] 1726 15.02.16 210만
모든 공지 확인하기()
2329 여행 덬들아 상해 가라 55 03.05 4102
2328 여행 여행방을 들락거리면서 알게된 쓸모없지만 알아두면 좋은 면세 / 여행 팁 139 03.04 6331
2327 여행 경기도는 여행은 진짜 아니니? ㅋㅋㅋㅋㅋㅋ 29 02.26 1999
2326 여행 아니 나 이번에 일본4번째인데 갑자기 엄마가 나 엔화 많아 이러는거야 42 02.19 6182
2325 여행 덬들아 나 어이가 없다;;;;;;;;; 99 02.18 7880
2324 여행 홍콩 그렇게 여행 별루야? 46 02.11 2853
2323 여행 2월 춘절기간 대만 가오슝, 타이난 여행 후기 64 02.10 2685
2322 여행 일본여행갔을때 어떤 장소가 젤맘에들었어? 33 02.02 856
2321 여행 혼자 묵기 좋은 도쿄역 인근 호텔 추천하는 후기 24 01.31 1321
2320 여행 여행초보 무묭이가 써보는 첫여행 준비방법♥ (feat.급하게 여행준비하는법/뚜벅이) 103 01.25 3710
2319 여행 일본에 여자 혼자 여행가면 가방 열 확률 높아? 44 01.23 4203
2318 여행 교토를 정말정말 사랑하는 무명이의 추천 관광지 60 01.17 2129
2317 여행 아무거나 다 먹는 무묭이 대만 먹방 후기 (스압주의) 37 01.17 2130
2316 여행 목포를 여행할 여행자들을 위한 목포덬의 오지랖 32 01.17 1602
2315 여행 순천 여행할 덬들 몇 가지 추천 해준당 52 01.12 2179
2314 여행 나는 왜 일본가면 무조건 짐검사하는거같지.. ㅠㅠ 27 01.03 1728
2313 여행 스페인(마드리드,바르셀로나)가면 꼭 가줬으면 하는 맛집 추천함!(수정) 37 18.12.24 1661
2312 여행 와 홍콩 진짜 노잼이다 39 18.12.20 5429
2311 여행 도쿄 가면 진짜 꼭 가야하는곳 34 18.12.19 1796
2310 여행 진짜 세세하게 말 많은 대만여행 후기 2 52 18.12.15 3065
2309 여행 진짜 세세하게 말 많은 대만여행 후기 1 45 18.12.15 4458
2308 여행 인천공항에서 직항으로 갈 수 있는 국가 및 도시들 42 18.12.04 4351
2307 여행 가을교토.. 사람미어터지는거빼면 좋았다❤️ 24 18.11.22 1883
» 여행 일하기 싫어 쓰는 스페인 여행기 (+와 음식점 정보 공유) 41 18.11.21 2071
2305 여행 도쿄에선 어디가 좋았어? 31 18.11.20 1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