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heqoo

서울 지하철 언제 망해도 이상하지 않는 이유
43,943 517
2020.05.29 10:25
43,943 517
1. 다른 철도기관과 달리 무임승차에 대한 정부(혹은 지자체) 지원이 아예 없음, 0원. 그러나 노인 무임승차는 제일 많음

https://img.theqoo.net/TTZMr

2. 부족한 돈은 광고에서 충당하는데 그 중 큰 부분을 차지하던 성형광고가 금지될 예정(공익 차원에서 없앤다하지만 그러면 서울교통공사의 수입은?)

https://img.theqoo.net/iEYfW

3. 애초에 요금 자체가 낮음. 사철인 신분당선 타본 사람은 알겠지만 기본 요금이 2250원임. 이정도는 되야 손해없이 수익이 이루어지는 것. 심지어 신분당선은 최근에 지어지기라도 했지. 서울교통공사는 대부분 노후화된 장비라 교체,보수할 것이 많아 돈이 더 필요한 상황인데 정치적 이슈때문에 요금을 못올리는 상황


4. (댓글보고 생각남) 버스환승 문제. 버스환승하면 싸고 편리하게 대중교통 이용할 수 있어서 좋잖아?? 근데 문제는 그러면 예를들어 1250원으로 지하철과 버스를 다 이용한다하면 원래도 그 사람이 버스만 탔어도 1200원으로 버스 이용해야했는데 각 회사의 손해분은 어떻게하냐. 걍 서울 지하철이 다 손해봄. 버스가 손해보는 비용은 채우고 지하철은 손해봄. 지하철이 손해보는건 알아서 하란거임



5. 이외에도 정기권등 서울교통공사에서는 팔면 안되지만(혹은 하면 안되지만) 서울시가 해달라해서 적자보는 사업들이 있음. 물론 서울시가 하라한거지만 적자는 너네가 알아서 해 수준임. 참고로 정기권으로 서울교통공사 외 지역(코레일구간)도 갈 수 잇잖아? 그럼 코레일도 손해 생기고?? 그것도 서울교통공사가 메꿔줌 ㅋㅋㅋㅋ


지금 직원 갈아넣고 부채 쌓아올리면서 위태롭게 보전하고 있지만 언제 무너져도 이상하지 않을정도로 부채 비율이 심해짐




@@@@자꾸 댓글에 말 나오는데 지금도 광고 다 못채우고, 임대는 공실나있고, 세금 안받는다. 저거 다 순수 빚이야. 그리고 공기업이 과도한 이익보면 안좋겠지만 일년에 천억단위로 빚쌓이는것도 당연히 안좋지 않겠냐??@@@@@@@



@@@@@@이게 무슨 민영화 찬성글이냐 민영화되기전에 해걀하라는 글이지..답답..@@@@@@@@
댓글 51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게시판 제목 날짜 조회
전체공지 공지 더쿠 이용 규칙 [5번 항목 강조 확인 및 주의요망] 04.29 91만
전체공지 공지 🚨🚨🚨🚨🚨🚨 더쿠 필수 공지 :: 성별관련 언금 공지 제발 정독 후 지키기! (위반 적발 시 차단 강화) 16.05.21 575만
전체공지 공지 *.。+o●*.。【200430-200502 더쿠 가입 마감 **현재 theqoo 가입 불가**】 *.。+o●*.。 4319 15.02.16 262만
모든 공지 확인하기()
116525 스퀘어 네이트판) 미각을 잃은 신랑이 문제입니다 296 10:14 2만
116524 스퀘어 권민아 인스타그램 업뎃 454 10:12 3.7만
116523 스퀘어 넷플릭스 꿀팁.jpg 777 10:00 1.9만
116522 스퀘어 "모두가 고인을 추모할 뿐, 피해 여성이 평생 안고 가게 될 고통은 말하지 않는다" 220 09:58 1.2만
116521 스퀘어 '박원순 애도' 속 미투 폭로자는…"정신과 치료중" 545 09:49 2.5만
116520 스퀘어 [속보] 박원순 장례 5일장으로 서울특별시장(葬)…13일 발인 485 09:32 1.3만
116519 스퀘어 [속보] 서울시 "서울특별시장으로 장례 치른다..청사 앞에 분향소 오늘 중 설치" 시민 조문 가능(장례 5일장) 768 09:11 1.7만
116518 스퀘어 "살려내라"…박원순 운구 현장 지켜본 지지자들의 절규 260 09:05 1.6만
116517 스퀘어 금융어플 최강자 338 08:36 2.7만
116516 스퀘어 서울시장 비서실 남직원이 시청 여직원 성폭행(종합) 261 08:16 3.9만
116515 스퀘어 다시보는 박원순 비서랑 같이 나온 예능 333 08:08 4.2만
116514 스퀘어 역사적인 대한민국 최초의 성희롱 고소.jpg 224 07:44 2.8만
116513 스퀘어 박원순 사망으로 '성추행 의혹' 고소는 종결…공소권 없음 275 07:38 1.5만
116512 스퀘어 박시장 고소 당한후 ‘너무나 억울하다. 배신감이 너무 크다’ 반응 보여 427 07:37 3.6만
116511 스퀘어 내년 4월까지 서울시 행정 맡아주실분 508 07:05 4.5만
116510 스퀘어 어제부터 여러 기사들 보면서 심장두근거리는 덬들 들어와봐 358 06:32 2.8만
116509 스퀘어 주변에서 드물게 보이는 인간 관계 단절 패턴.jpg 389 05:15 2.2만
116508 스퀘어 [속보] 박원순 시신 서울대병원 안치…지지자들 “일어나라” 오열 425 04:36 3만
116507 스퀘어 현재 딴지일보 추천 베스트글 (텍혐) 262 04:03 2.6만
116506 스퀘어 (혐주의)배아파서 똥쌌는데....(개더러움주의) 287 03:39 2.9만
116505 스퀘어 미투가 사람을 죽인게 아니고 340 03:27 3.8만
116504 스퀘어 일본어 고집하시는 사장님 182 02:54 1.9만
116503 스퀘어 방탄소년단 진 관련 이 단어가 구글에서 1억1천번 검색된 이유.gif 275 02:49 1.3만
116502 스퀘어 박원순 사망 소식에 애도의 물결…"내 맘속 영원한 시장님" 489 02:20 2.6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