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heqoo

평창올림픽때 선수들 사이에서 인기좋았던 것들🇰🇷🇰🇷
82,839 881
2021.06.25 14:50
82,839 881
* 안좋은 평가도 있었지만....
좋았고 잘했던건 칭찬해주자ㅠㅠㅠ
명예일본인들은 뒤로가기✊🏻




실제로 계속 한국에 있고 싶다고 한 선수들이 있었으니 ㅋㅋ
진짜 대접 잘 한것 같아서 뿌듯!








https://img.theqoo.net/qppFB

https://img.theqoo.net/MTdIc

https://img.theqoo.net/CloJa

https://img.theqoo.net/rfLNY


안마의자
(코스 조절로 마사지 완급조절이 가능하니 ㅋㅋㅋ
한번 앉으면 선수들이 일어나지를 않았다고 ㅋㅋ)










https://img.theqoo.net/VaQbv

VR체험ㅋㅋㅋ









https://img.theqoo.net/OIKIw

https://img.theqoo.net/isVRH

https://img.theqoo.net/CXqjq

https://img.theqoo.net/xsWEG


한복 체험







https://img.theqoo.net/UwRER

네일 서비스


https://img.theqoo.net/kvFuo



https://img.theqoo.net/RBOnM
(실제로 네일 서비스 받은 선수들)






https://img.theqoo.net/iNsuE

https://img.theqoo.net/HiNMw

https://img.theqoo.net/CGqzT



미용실
(선수들은 무료)







https://img.theqoo.net/GEXYx


https://img.theqoo.net/RUuME


https://img.theqoo.net/CvwEE


https://img.theqoo.net/uUhDe



선수단 숙소 , 체험존등에서 사용가능한 각종 게임시설
(플스는 개인적으로 가지고 온 선수도 있었지만 레크레이션센터에서 대여가능)
(와이파이가 개 빨라서 선수들이 놀랐다고함ㅋㅋ)



* 화면을 보여주는 티비는 전부 삼성(올림픽 스폰서)
실제로 티비 구매를 묻는 선수도 있었다고 함







https://img.theqoo.net/YZokv

유노 K 버스?


https://gfycat.com/FondGraciousFossa
선수단 셔틀버스의 천장과 조명에 놀라곸ㅋㅋ
음향시설에 놀랐다고 한닼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 이러면 안된다..ㅇㅇ
*강풍주의보 발령 알림문자음이 미사일 소식인줄알고 놀랐대ㅠ







https://img.theqoo.net/JfCpL
온돌ㅇㅇ

밖은 춥고 ㅋㅋㅋ 안은 따뜻해서 ㅋㅋ
기자는 파카입고, 카메라맨은 안에서 반바지에 민소맼ㅋㅋㅋ
(호주 취재진)



https://img.theqoo.net/QNLLZ



https://img.theqoo.net/GgApK





온돌은 누워야지 ㅇㅇ
침대 생활하는 선수들도 온돌바닥에 이불 깔아서 자고



멜팅 치즈가 되는 느낌이었다고 표현 한 선수도 있음ㅋㅋ









호주 스켈레톤 팀의 코치인 캐나다인 로버트 더만은
올림픽 기간동안 촬영한 유튜브에 온돌을 이렇게 표현


모든 곳의 바닥이 난방이 되는데, 바닥이 딱딱하지가 않아요. 뭐라고 말해야할까 좀 푹신하고 밀도가 있는 느낌입니다.”(The whole place has heated floors, and the floors don‘t feel very solid. They are very very dense. I don’t know how to describe it but it‘s a little soft)












https://img.theqoo.net/IJAaq
(선수촌 방 화장실)
평창앞에 열렸던 하계 리우올림픽때는
선수단 화장실에 문제가 많았다고 함(단수,누수,,ㅠ)
영국 스노보드 선수였던 빌리모건이 브이로그 촬영하면서
화장실 너무 좋아서 미쳤다고 할 정도









https://img.theqoo.net/UFEuV

선수들이 이용할 수 있게 각종언어로 번역된 한국소설들.
원하면 가져가는 시스템ㅇㅇ




https://img.theqoo.net/hUDPe
(김영하, 한강,신경숙 작가 작품도 있음)








https://img.theqoo.net/AsVJA
기차가 빠르고 깨끗하고 쾌적해서 좋았다고 함










https://img.theqoo.net/eqBgR

세탁기가 다른 올림픽에 비해 정말 많이 준비되어있어서
선수들이 빨리빨리 사용 할 수 있었다고 함

여기 외에도 숙소마다 런더리 서비스공간 있었고
세탁기 갯수 빵빵!
k 가전ㅠㅠㅠㅋㅋㅋㅋ









https://img.theqoo.net/jkWlO

방마다 와이파이 빨라서 선수들이 너무 좋았다고 함






https://img.theqoo.net/RkJNO
플스같은 게임을 하지않는 선수들을 위해
이런 게임들도 구비






https://img.theqoo.net/sCGNA
쇼파 외에도 티비앞에 앉을때 바닥에 적응 못할까봐 빈백도 준비
*하지만 날이 추워서 선수들 다 바닥에 적응했다는거 ㅋㅋㅋ







https://img.theqoo.net/KunAT

K 치킨ㅋㅋㅋㅋㅋ




https://img.theqoo.net/wnxHF

치킨은 못참지ㅠㅠ




선수단 외에도 기자단들에게도 인기 좋았대!!




https://img.theqoo.net/DcvAj

진정한 올림픽 승자 ㅋㅋㅋ









https://img.theqoo.net/VktUY


https://img.theqoo.net/LiJhf


https://img.theqoo.net/rVrjN

https://img.theqoo.net/Fcfbn


24시간으로 운영된 선수단 식당
420가지 요리, 한국음식, 할랄푸드, 글루텐프리 등등
취향을 모두 고려하여 준비


https://img.theqoo.net/bpmvi


선수들 모두가 만족, 식사 관련된 컴플레인은 없었다고 함


간식 디저트류도 준비도 잘 되어있었고
신선한 제철 과일도 준비가 잘 됐었다고 함
(딸기 진짜 인기 많았대!!)








https://img.theqoo.net/MAKdQ

선수촌내에 치과 안과 클리닉도 있었음
(사진은 자원봉사하셨던 치과 선생님)


치과진료는
모든 치료가 가능한건 아니었지만
간단한 충치치료나 훈련,경기중 깨진 치료 같은 진료는 가능했나봐!


안과도 혹시모를 눈병이나 질병같은 진료 가능했다고!







그리고!


선수들이 감동 많이 받았다고 하는
선수단 디자인과 숙소내 환영 선물들!



https://img.theqoo.net/CJGat

https://img.theqoo.net/Vbean

https://img.theqoo.net/nkxVf

https://img.theqoo.net/fCcZv

https://img.theqoo.net/qVqIv


https://img.theqoo.net/HqBKF

https://img.theqoo.net/lZScK


https://img.theqoo.net/GwogX

https://img.theqoo.net/GpIuj


https://img.theqoo.net/uGStw


https://img.theqoo.net/VMwNp



이불은 다른 올림픽과 마찮가지로 원하면 가져갈 수 있었는데
이불질이 그간의 동계올림픽에서 제공됐던 이불들보다 월등히 좋았다고함







그리고 수호랑❤️




https://img.theqoo.net/tUpcx

https://img.theqoo.net/TYEAI


메달 입상 선수들에게 꽃 대신 줬던 어사화를 쓴 수호랑


https://img.theqoo.net/UPWWT

https://img.theqoo.net/cVOJu

(어사화 설명까지ㅋㅋ)



https://img.theqoo.net/XXAPv


선수들도 기념품 많이 사갔다고함ㅋㅋㅋ




https://img.theqoo.net/KsRBp
인기 좋았다는 수호랑 ❤️




https://img.theqoo.net/gtvJD
https://img.theqoo.net/njxek


미국 스노보드 국가대표 벤 퍼거슨, 카일 맥은 타투로 새김ㅋㅋㅋ

카일은 빅에어에서 은메달
밴은 하프파이프 결승까지 갔지만 4위ㅠㅠ
그래도 기념으로 타투!









마무리는...











잊자말자...

https://img.theqoo.net/jHesu

인면조 ❤️
댓글 88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게시판 제목 날짜 조회
전체공지 공지 ** 더쿠 이용 규칙 **[📢 210427 추가수정갱신 5) 항목 中 -여초 저격식 활동 위주 및 분란조장 하러 오는 일부 남초 회원들 경고 항목 추가 수정 갱신 알림 및 무통보 차단 중] 20.04.29 622만
전체공지 공지 더쿠 필수 공지 :: 성별관련 언금 공지 제발 정독 후 지키기! (위반 적발 시 차단 강화) 16.05.21 911만
전체공지 공지 *.。+o●*.。【200430-200502 더쿠 가입 마감 **현재 theqoo 가입 불가**】 *.。+o●*.。 4414 15.02.16 354만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9049 스퀘어 조금전에 올라온 장원영 이니스프리 광고 사진 167 02:37 8787
159048 스퀘어 현재 김연경 선수 관련 돌고 있는 펨베발 주작글 418 02:32 2.5만
159047 스퀘어 다음웹툰 -> 카카오웹툰으로 바뀌면서 개에바인 부분 385 01:31 3.2만
159046 스퀘어 안산선수가 날조된 주장으로 언론에 오르내리는 중이라 쓰는글 (제보도움요청🔥🔥) 260 01:12 1.4만
159045 스퀘어 엠비씨가 또 엠비씨하는중 (연경신 인텁) ㅡ 수정됨🙃🙃 477 01:07 3.8만
159044 스퀘어 지금봐도 사이다인 어떤 국가대표 선수의 명언 381 00:55 4.7만
159043 스퀘어 하이큐의 나라가 솔직히 웃긴 이유 161 00:54 1.6만
159042 스퀘어 현재 전세계 여자배구 공격 탑.gif 424 00:52 4.1만
159041 스퀘어 한국 여자 배구가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는 글 215 00:37 2.8만
159040 스퀘어 감독님께 셀카 못 찍는다고 뭐라하는 김연경.twt 358 00:36 4.7만
159039 스퀘어 국대 Ver.앉고싶은 자리 고르기 595 00:32 2.1만
159038 스퀘어 김연경선수 서브 넣었는데 리베로한테 가서 아 씨발 하는 거 너무 잘 들림 ㅋㅋㅋㅋ ㅜㅜ 345 00:30 4.8만
159037 스퀘어 현재 드라마에서 여x여 고백씬 나와서 트위터 폭발하는 중 394 00:28 5.3만
159036 스퀘어 지금 올림픽으로 행복감 폭발한 나라 ㅋㅋㅋㅋㅋ 386 00:21 5.3만
159035 스퀘어 하루만에 12000알티 넘은 김희진선수 유죄 영상.twt 506 00:14 5.7만
159034 스퀘어 오늘 야구팬들이 미국전 야구보면서 개빡친 이유(움짤 몇개 추가) 338 07.31 2.8만
159033 스퀘어 쓰레기서브로 유명한 안혜진 서브 (오늘 배구 마지막에 연속 서브 넣은 선수) 382 07.31 5.6만
159032 스퀘어 여자배구 연봉이 낮은 이유.twt 621 07.31 4.6만
159031 스퀘어 MBC 유튜브 축구 썸네일 상황.jpg 588 07.31 4.5만
159030 스퀘어 [1보] 전 엑소 멤버 크리스, 강간죄로 중국서 공안에 체포 815 07.31 5.7만
159029 스퀘어 오늘 여자배구 한일전 내내 말 나왔던 거...jpg 579 07.31 5.5만
159028 스퀘어 (오늘나온기사)태권도 이대훈, 반려견 학대 및 파양 의혹 429 07.31 4.5만
159027 스퀘어 현시각 다시 주목받는 김연경 트윗.twt 242 07.31 3.9만
159026 스퀘어 간절한 여배팬 트윗.twt 894 07.31 5.1만
159025 스퀘어 여배 한일전 박정아가 획득한 마지막 점수는 그저 운이 아님.gif 327 07.31 3.9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