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theqoo

스퀘어 샹들리에 궁예 +문
6,030 62
2020.01.10 07:54
6,030 62

피땀때부터 땅에 떨어진 샹들리에가 궁금했었음


txYcd.png


vLgPJ.png
윤기 뮤비에서도 등장하더라고

xRnwi.png
유리로 만든 무대가 높아지면서


PIytw.png
YoLWk.png

DjRGT.png
그림자와 닿을 정도로 낮았던 무대는 오르고 올라 결국 달라붙은 그림자를 다 떼내어 버림


zTsdC.png
유리로 된 무언가가 위에서 깨져 내려옴


그래서 방탄 뮤비에서의 샹들리에는 

사회와 자아가 설정한 성공과 부의 최고점이 아니었을까 싶음


tiPDu.png

하지만 윤기도 방탄회식에서 생각보다 높게 오른 이곳이 무서워진 적이 있다고 밝힌적이 있지

새로운 기준과 모티브가 찾아왔을 시기였을듯

https://twitter.com/minpdpd/status/1006194964898852864?s=20


REMQo.png
골디에선 그 샹들리에를 바닥에 봉인(?)해버림

부 명예 그 다음의 기준점은 존엄(dignity)의 차례가 아닐까 궁예해 봄

일단은 지금 이 쉐도우나 셀프만들기의 지도가 완성되어야 시작될것 같아서 먼 미래일거라고 추측





+그리고 문에 대한거


hfmvj.png

평상복 차림의 윤기가 문에 기대어 있음

이 문은 멜뮤 남준이 페르소나 무대에 있던 칠판에도 써있는 문구에 나옴


ISKzM.png

꿈 사랑 행복은 가장 깊고 비밀스러운 곳에 숨겨진 이다


비밀스러운 곳에 숨겨진 꿈 사랑 행복을 뜻하는 것임을 알수있지

근데 그 문을 통과하려면 뼈를 깎는 고통의 대가를 치뤄야 함


IwGmg.png
아니쉬 카푸어의 Svayambh(스와얌 산스크리트어로 뜻음 자동생성) 이라는 작품

빨간 벽돌이 문을 통과하는 과정에서 일부가 깎인걸 표현했다고 함

(참고로 이 아티스트는 빛을 99.964% 빨아들이는 현존하는 가장 검은 검정색인 반타블랙 blackest black 색을 고안해내고 그 블랙 시리즈중에 싱귤러리티 블랙 색도 나옴)

https://myoutu.be/rd2ymsRSG0E

더 관심있는 덬들위한 영상




윤기가 기댄 문은 다른문보다 깎여나간 곳이 더 두꺼운걸 볼수 있음

그만큼 꿈으로 가는 길에 포기해야 하는 부분이 컸다는 뜻인것 같아서 맴찢ㅠㅠㅠㅠㅠㅠ

댓글 6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전체공지 🌰🥜🍁🍂🎃◕‿◕ 🔸 온에어관련 부탁 공지 21/09/17 자로 해제 알림 6 01.10 12만
전체공지 더쿠 이용 규칙 [📢 210427 추가수정갱신 5) 항목 中 -여초 저격식 활동 위주 및 분란조장 하러 오는 일부 남초 회원들 경고 항목 추가 수정 갱신 알림 및 무통보 차단 중] 20.04.29 703만
전체공지 더쿠 필수 공지 :: 성별관련 언금 공지 제발 정독 후 지키기! (위반 적발 시 차단 강화) 16.05.21 959만
전체공지 *.。+o●*.。【200430-200502 더쿠 가입 마감 **현재 theqoo 가입 불가**】 *.。+o●*.。 4423 15.02.16 368만
공지 알림/결과 ♔♔♔방탄소년단 마스터 가이드♔♔♔ 260 20.12.03 11만
공지 스퀘어 ♔♔♔방탄소년단 투표 리스트♔♔♔ 187 19.11.03 22만
공지 알림/결과 ♔♔♔방탄소년단 스트리밍/앨범구매 가이드♔♔♔ (스밍리스트 업뎃) 27 17.08.28 36만
공지 알림/결과 ▶▶▶ 방탄소년단(BTS) 게시판 독립 메뉴 오픈 안내 195 17.06.21 7만
모든 공지 확인하기()
196467 스퀘어 지미니 윤기 형아 어깨 손올리는거 너무 웃김ㅋㅋㅋㅋ 10 21:21 668
196466 스퀘어 헐 석진이 셀카 진짜 원샷원킬이다 24 21:21 912
196465 스퀘어 연주 하는거 보다가 옆에서 태형이도 해보는거 봐ㅋㅋㅋ 6 21:20 429
196464 스퀘어 🥊🐶🥊 정국이 꾸준히 복싱 연습중임 22 21:19 499
196463 스퀘어 음정팀짹 (실트 1위) 13 21:19 478
196462 스퀘어 🐣쩌용! 쩌용! 🖐🏻🖐🏻 (빙그르르) 🖐🏻 26 21:19 643
196461 스퀘어 🐻 우리 지미니 왜구래 ! ㅠㅠ 11 21:19 566
196460 스퀘어 🐨 조선의 수도는? 🐻 팰리스~ 5 21:18 575
196459 스퀘어 복싱하는데 얼굴 너무 귀여운거 아님? ㅠㅠㅠ 2 21:18 165
196458 스퀘어 정국이 화상채팅 발견하고 신나서 볼따구 빵실 올라온거봐 ㅋㅋㅋㅋㅋ 23 21:18 667
196457 스퀘어 🐣생활 애교 장인은 어떤 동작도 귀엽다 24 21:17 671
196456 스퀘어 🐯황소가 뒷걸음치다... 아! 20 21:14 692
196455 스퀘어 월드와이드핸썸 석지니 6 21:13 334
196454 스퀘어 지민이 시무룩해 있으니까 태형이 달래주려고 안아서 일으켜준다ㅠㅠㅠ 38 21:13 922
196453 스퀘어 🐥촬영 전 셀카 한장 찍는 말랑뽀둥이💕 27 21:10 768
196452 스퀘어 콜드플레이 짹 15 21:09 1339
196451 스퀘어 방안에서 길을 잃어버린 태형이 11 21:09 580
196450 스퀘어 음정팀 짹 ⭕지금⭕부터 # 마이유니버스_낼나온닷 14 20:52 366
196449 스퀘어 스포티파이 재팬 집안 싸움 8 20:19 1271
196448 스퀘어 콜라 붐신에서 빠삐코 좋아하는 석진이 언급ㅎㅎㅎ 13 20:02 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