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체급 큰사람은 담당직원을 두거나
아니면 본인이 직접 올리거나인데
요즘 유튜브 경고가 걍 개 에바라서
까딱 잘못하다간 본채널 날라가기 십상임
특히 요즘 저작권 관련은 엄청 민감하고 저작권 노래 3초만 나와도 딱지먹음
그래서 걍 편하게 저작권 어느정도 쳐내고 수익안되는 사람은
차라리 멤버쉽으로 돌림
옛날엔 무조건 다시보기가 있어야해!!! 였는데
지금은 수익 안정화할려면 또 걸리고 + 귀찮고 하니까
굳이 운영 안하거나 멤버쉽으로 가는 느낌임
치지직 저작권을 따로잡는게 아니라 좀 편할거같긴한데
수익이랑 연관되면 고민 있을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