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로프로) 총선,리퀘아워,어워드에서 더쿠 댓글을 사용 안하는 이유와 여론조사
무명의 더쿠
|
04-04 |
조회 수 442
몇몇 덬들이 궁금하길래 글을쓸게
총선, 리퀘아워, 어워드 에서
베리즈 리퀘아워는 ALL 구글 설문조사
이번 선택2015 에서는 ALL 네이버 설문조사
어워드에서는 ALL 댓글
첫 어워드에서는 댓글로 했는데
집계 도중 정확한 집계를 위해 3번 4번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집계했어.
그런데 시간이 20분걸릴걸 1시간 걸리고 그러더라고
시간이 너무 오래걸렸어 그리고 그만큼 결과공개도 늦어지고
베리즈 리퀘아워에는 댓글기능을 안하고 구글 설문조사를 했는데
장,단점이 확실히 나온것같아
일본어 제목이어서 한글로 쓰는 덬 or 잘못 쓴덬 ... 그래서 무효표 많이 발생할 위험이있는데
구글 설문조사 객관식 선택으로 해서 무효표 전혀없었어
그리고 집계도 정확하고 시간도 단축됬구
단점은... 부정투표;;
IP당 1회기능이 없고 구글 로그인으로 1회를 하게되면 참가율이 낮아질까봐 그냥 냅뒀으나..
부정투표 ㅜㅜㅜ
이번 선택2015에서는 네이버 설문조사를 이용했는데 좋은거 같아
그래프 집계도 좋고
IP당 1회 투표기능까지 되서도 좋고
이미지도 늘어가서 좋고....
다만 단점은... 해외덬들의 시간차
시간차로 인해 투표가 12시간 뒤에 이루어지게 되는 덬도 있고....
덬들은 어떻게 생각해?
다른 카테 리퀘아워나 이벤트를 보면 댓글이 전부인데
하로카테는 의견수렴을통해 결정할거야
그러니까 의견이나 장단점 써주면 아리가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