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갓랑악어 오피셜 큐앤에이 ♡
Q. 해신현진이 서로에게 들어보고 싶은 애칭?
둘 다 이름 부르는 것을 좋아하지만 현진이는 꼽자면 언니라는 말을 들어보고 싶어 합니다. 문제는 해신이도 그렇다는 것입니다.
Q. 현진이 다희한테 밥 산다고 했던거 사줬나요?
네, 센터 인근 외출을 나가서 꽤 괜찮은 식사를 했습니다. 그런데 해신이가 동석한 자리라 그런지 정말 비싼 밥이 되었습니다. 피자집에서보다는 적당히 먹었지만 식대가 원체 비싼 곳이었습니다.
Q. 76화에서 해신이가 쭈그려앉아서 치고 있던 풀잎점은 무슨 점이었나요?
국장실로 들어간 현진이가 해신이에게 얌전히 기다리고 있으라고 했는데, 너무 불안해진 나머지 ‘따라 들어간다, 기다린다’로 풀잎 점을 쳤습니다. 그러나 막상 따라 들어간다가 나오면 괜히 자신 때문에 현진이가 곤경에 처할까 봐 다시 점을 쳤고 기다린다가 나오면 불안해져서 다시 한번 풀을 뜯었습니다.
Q. 현진이가 팀장이 됐는데 혹시 개인 팀장실 생겼나요?
현진이가 새로 개설된 부서의 담당직을 맡는 것은 단시간에 고위 직책으로 승급하기 위한 최적의 루트입니다. 작전부 산하부이기는 하지만 주요 업무는 내근직을 언제든 파견상비군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일종의 훈련 기관입니다. 따라서 작전부만큼 업무가 많지도, 일반인으로 구성되지도 않기 때문에 소수로만 꾸려질 예정입니다. 그러나 정규 개편된 부서인 만큼 부서실이 주어졌는데요, 팀원에 비례하여 공간이 터무니없을 정도로 넓어 팀원 모두에게 개인실을 지급해도 될 정도입니다. 개인 팀장실도 당연히 있습니다.
Q. 현진이는 학교 다니면서 반장 많이 했었나요?
반장, 부반장은 종종 했었습니다. 현진이는 살면서 감투를 쓰는 일이 잦았는데, 본인 또한 리더 자질이 충분하기에 꽤 괜찮은 경험으로 남았습니다.
Q. 해신이 검정고시 볼 수 있나요? 둘이 처음에 검정고시 공부를 시작하게 된 이유?
서류상 사망자이기 때문에 검정고시는 당연히 볼 수 없습니다. 해신이 고등학교도 제대로 나오지 못했다는 사실에 알게 모르게 주눅이 들어있다는 것을 안 현진이 이렇게나마 속상함을 풀어주고 싶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정규 검정고시 날에 어떻게 시험지를 입수한 현진이가 다른 응시자들과 똑같이 개인적으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할 것 같습니다. 60점을 넘으면 통과한 것으로 봐도 좋겠지요?
Q. 현진이는 알레포 때 죽을뻔 했던 일 말고도 사소하게 다친 경험이 많나요?
알레포에서만큼은 아니지만 사소하게 다친 적은 잦습니다. 다쳐있는 센티넬들은 굉장히 예민하기 때문에 힘 조절을 잘못해 팔을 세게 잡는다거나 하면 손목 인대가 부을 때도 많습니다. 다행히 그 정도의 부상은 치유 특기자 센티넬이 말끔히 낫게 해줄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도리어 현진이는 가이드이지만 자기 몸이 다치는 데는 센티넬만큼이나 겁이 별로 없습니다.
Q. 해신현진이 갑자기 100억이 생기면?
백억이요? 잠시만요. 제가 갑자기 행복해져서 진정 좀 하겠습니다. 후. 둘에게 백억이 생긴다면 당연히 수도관리사에게 주고 싶어 할 겁니다. 농담이고요…. 아마 현진이는 건물도 한 채 사고 여기저기 분산투자와 재테크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해신이는 투자에 대해서는 영 젬병이라 은행에 고이 넣어두거나 아니면 얼떨결에 다양한 금융 상품들에 가입할 것 같네요.
Q. 해신현진 돌잔치는 했나요? 했다면 무엇을 잡았나요?
해신이는 돌잔치를 하질 못했습니다. 현진이는 마패를 잡았습니다.
Q. 해신현진 요즘 잘 지내나요?
작중으로는 이제 한 달이 된 것 같군요. 여전히 달달하고 화끈하고 합니다. 현진이는 이제 새 부서를 개편하는 작업에 다시 착수했습니다. 해신이는 훈련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현진이가 세밀한 것까지 훈련에 관여하기 때문에 걱정하실만한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해신이는 현진이 앞이라 그런지 꽤 의욕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