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덬은 최근 2회차 지맥 제압전에 있어 절망 도전을 포기하였습니다. "융단 폭격"의 경우 이네파의 부재로 노련한 화염검 돌격대 처치에 곤란을 겪다 여러 차례 시도 끝에 절망 클리어에 실패하였고, "거센 공세"의 경우 아를레키노의 부재로 절망 도전 자체를 시도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금번 지맥 제압전은 충분히 클리어 가능한 상태라 판단하여 절망 도전을 진행하였습니다.
죄 깊은 침례자
푸리나2 페보5 천암
에스코피에0 식재1 극단
시틀라리2 드슬5 잿더미
스커크0 섬광1 회랑
처음엔 최근 캐릭터인 네페르, 라우마를 위시로 나히다, 닐루를 더한 파티로 도전을 시작하였으나, 딜 넣을 타이밍을 맞추지 못하고 여러 차례 실패를 반복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이 파티로 다시 도전을 하였고 클리어에 성공했습니다. 관건은 1, 2차 실드 제거 후 드슬 버프를 받아 스커크의 원소 폭발을 욱여넣는 것. 그리고 3차 실드 제거 후 그로기 상태일 때 최대한 모든 버프를 모아서 스커크의 특수 원소 폭발 평타로 딜을 넣는 것. 마지막으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순간에 버프를 모아 스커크의 원소 폭발로 폭딜을 넣는 것이라 사료됩니다.
노련한 명룡
라이덴 N/A N/A
사라 N/A N/A
베넷 N/A N/A
진 N/A N/A
필요한 건 90레벨 진과 아무 레벨 베넷 뿐입니다. 진과 베넷의 원소 폭발 중첩으로 기믹을 해제한 후 진의 원소전투 스킬 풍압검으로 타이밍 맞춰 낙하 데미지를 연속으로 줄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 시 여러 영상 자료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특이사항으로 PS5 패드로 게임을 하던 본덬은 거의 1시간의 사투 끝에 "대체 왜 나만 이 모양으로 낙뎀을 먹이지 못하는가! 나는 똥멍청이란 말인가!"하며 좌절하였으나, 타 유저들의 영상을 다시 살피다 중요한 차이를 발견하였습니다. 설정에서 민감도를 아무리 높여도 패드의 아날로그 스틱을 사용한 스크롤 속도가 너무 느리다는 것. 그리고 본덬은 아이패드에서 단 한 번의 시도만에 클리어에 성공하였습니다. 라이덴과 사라는 이럴 때가 아니면 언제 절망 클리어 캐릭터 명단에 오를까 싶어 등재하였습니다.
실험성 역장 발생 장치
마비카2 태양1 흑요석
슈브르즈6 페보5 왕실
바레사1 마음1 맹세
얀사4 페보5 잿더미
한운2와 실로닌 2를 활용한 낙공 빌드를 구상하기도 하였으나, 비록 두린은 없더라도 과부하 빌드에 더 눈이 가 선택한 파티입니다. 순서대로 버프를 모아 바레사로 계속 "원소전투 스킬 - 원소전투 스킬 - 특수 원소 폭발"을 지속적으로 사용하여야 합니다. 적절한 때에 기믹을 활용해 일반 낙하 공격을 넣는 것과 바레사가 피격되지 않도록 타이밍을 조절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마비카는 원소 전투 스킬로 과부화 상태를 유지하고 간혹 원소 폭발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활용하였습니다.
이상으로 귀덬의 즐거운 티바트 모험을 기원하고, 지맥 제압전 도전을 응원하며 보고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