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괴담출근 실제로 어탐기 있었으면 너무 재미있었을 거 같음

무명의 더쿠 | 17:17 | 조회 수 57

어탐기 만들어진 과정 상플해보면 재밌음


초기에는 재난관리국 설정 중심

분명 몇몇 사람들이 모여서 설정놀이 했을 거

일단 익숙한 게 우리나라 괴담이니까 옛날 학교 괴담 귀신 이야기 이런 거 하다가 그거 해결하는 사람 필요하니까 우리나라 식으로 공무원 만들자^^ 그럼 요원 필요함. 귀신 어케 해결함? 굿이랑 도깨비로 쫓아 하면서 재관국 요원들 설정 이 사람 저 사람이 살 붙이면서 최요원 만들어졌을 거 같고.


이때는 당연히 괴담 뛰어들려면 목적이 있어야 하니까 초기설정 요원들은 사람 구하는 거 무조건 중요하게 생각하는 거고.


근데 괴담이니까 자꾸 요원들이 죽어나가네?

내가 열심히 만든 캐릭터 딴 애가 막 죽이네? 사람들끼리 토론장에서 막 싸움(위키 수정은 내 맘대로 안됨. 설정 정하려면 토론 붙여서 해야됨. 공론화해서 정해진 사실만 붙이는 느낌) 아 걔를 벌써 죽이면 어떡해요 그건 이미 정해진 규칙이랑 거랑 안 맞거든요 이러면서 싸우니까 결국에는 요원들이 빨리 안 죽게 요원 목숨 중요시하는 거 만들고.


얘네만 나오면 이제 좀 심심하니까 그 뒤에 백일몽 생기고.

백일몽 설정 재밌으니까 또 거기서 엄청 풀다가 그 다음에 시들해지고서는 이제 위키에 쌓인 거 많으니까 무찬교 생기고.


무찬교 설정 첨 나왔을 때도 사람들 엄청 신나했을 듯.

우리가 얘들을 죽이는 게 괴담아님? 그럼 우리를 신으로 만드는 무찬교하자. 


이런 일련의 과정 상상해보면.....아 그래서 괴있세에서 사람들이 무참하게 죽어나가는 구나 싶더라고. 정말 어탐기 만든 위키러들의 흥미에 의해 처참하게 썰려나갈 수밖에 없는 거....


그런 거 생각하면 솔음이가 위키 수정하는 거 여파 큰 것도 이해됨

혼자서 그렇게 맘대로 내 설정 이거 아니라고 훼방놓으면 위키에서 쫓겨나니까. 진짜 내 계정걸고 해야하는 짓인데 막 삭제하고 수정하면....당연히 무리가 갈 수밖에.


이거 3부에서 어떻게 풀리려나 궁금하기도 해.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0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30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장소방배 2025 총선거 결과 발표 ദ്ദി(˵ •̀ ᴗ - ˵ ) ✧ 彡 103
  • 📣 장소방이 명작을 숨김?! (2024 장소방 총선 결과) 62
  • 🏅2023 장소방배 장르소설 총선거 결과 발표🏅 (엑박 수정완료) 90
  • ◆◆2022 더쿠 장르소설방 연재/완결작 총선거 ★투표결과★◆◆ 37
  • 📖📖 장르소설방 카테고리 공지 📖📖 17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명급리 급리 ㅋㅋㅍ에도 댓이 꽤 많았구나?
    • 18:37
    • 조회 21
    • 잡담
    • 은용꾸 병원에서 만난 단발머리 여성분 언제 태천점 오세요....
    • 18:33
    • 조회 13
    • 잡담
    1
    • 은용꾸 은수원의 이런 아방한 모른 척이 좋음ㅋㅋㅋㅋ ㅅㅍ
    • 18:27
    • 조회 29
    • 잡담
    2
    • 은용꾸 내가 요즘 너무 곱게 읽어서 면역이 없어졌었나봐 ㅅㅍ
    • 18:14
    • 조회 53
    • 잡담
    2
    • 어린신 여기 인외충들을 위한 백화점 같다
    • 18:14
    • 조회 67
    • 잡담
    1
    • 명급리 걍 ㅈㄴ 웃김 진짜로 ㅂㅅㅍ
    • 18:07
    • 조회 47
    • 잡담
    1
    • 명급리 ㅅㅍ 즐겁다
    • 18:02
    • 조회 42
    • 잡담
    1
    • 대놓고 연금화 느껴지니까 좀 정떨이긴하다
    • 17:41
    • 조회 246
    • 잡담
    1
    • 흥미진진한 다크판타지 추천
    • 17:31
    • 조회 479
    • 잡담
    4
    • 회퇴마 아 이거 왜 이렇게 재밌냐
    • 17:27
    • 조회 75
    • 잡담
    2
    • 아.. 사람들이 왜 댓글에 핀꽂고 내용적나 했는데 북마크 기능이였구나....
    • 17:27
    • 조회 119
    • 잡담
    • 괴담출근 실제로 어탐기 있었으면 너무 재미있었을 거 같음
    • 17:17
    • 조회 57
    • 잡담
    • 문송안함, 명급리, 백망되 읽고 싶은데 자꾸 중간에 멈춰져
    • 17:13
    • 조회 72
    • 잡담
    1
    • 상냥돌...ㅂㅎ
    • 16:45
    • 조회 238
    • 잡담
    2
    • 뱀파이어 로드로 사는 법 웹툰 작화도 좋고 재밌는데
    • 16:03
    • 조회 118
    • 잡담
    • 괴담출근 3부가 끝이겠지? 이전작 아이돌소설은 몇부에 끝났어?
    • 15:30
    • 조회 383
    • 잡담
    4
    • 다시 읽고 싶은데 엄두가 안난다
    • 15:28
    • 조회 143
    • 잡담
    1
    • 최근에 무료이벤트랑 묵힌거 읽는다고 주말 내내 소설만 봤는데 어후 왜이리 기력딸리냐...
    • 15:25
    • 조회 44
    • 잡담
    • 문송안함 너무 웃겨
    • 15:04
    • 조회 135
    • 잡담
    1
    • 괴담출근 첫눈 주말내내 밤새가며 다 읽음
    • 15:02
    • 조회 128
    • 잡담
    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