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괴담출근 난 첨에 곽제강이나 백사헌이 왜 위키네임드캐인지 이해가 안갔었는데

무명의 더쿠 | 15:00 | 조회 수 457

최요원같은 캐릭터는 허망하게 죽였으면서

곽제강이나 백사헌같은 캐릭터는 살리고 인기많은 네임드 캐릭터였다는 게 이해가 안갔었는데

SCP재단 이라는 장르를 대충 이해하고나니까 갑자기 납득됐어...

 

끊임없이 기괴한 이야기를 만들어내어야하는데 최요원같은 유능한 해결사타입이 살아있으면 괴담 다 파훼되어서 재미없고

곽제강같은 매드 사이언티스트가 하나 있으면 개연성 무시하고 원하는 소재나 전개로 쉽게 이어붙일수있어서 편리하고

백사헌같은 캐릭터가 있어야 잔인하고 절망적인 세계관 잘 표현할 수 있고 여기저기 쓸데가 많으니까 얘네는 살려두는거구나

이자헌같은 캐릭터도 걍 웃긴 기믹으로 여기저기 쓰기좋으니까 네임드인거고...

 

처음에 위키 집단창작이라는 개념을 이해 못했어서

아니 보통 웹소에서 제일 인기많은 주인공급 캐릭터는 저렇게 허망하게 말도안되게 죽이고

누가봐도 안티 개많이 붙을 악역캐릭터들은 멀쩡하게 네임드였다고? 어탐사 독자들 취향 어떻게 된거야? 머리 괜찮아? 했었는데

애초에 어탐기 자체가 꿈도희망도 없는 절망스럽고 기괴한 세계관...같은 장르로 인기를 얻은거라면

최요원... 살려둘수없었겠지 그래.....

분하지만 납득은 되네...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1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39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장소방배 2025 총선거 결과 발표 ദ്ദി(˵ •̀ ᴗ - ˵ ) ✧ 彡 103
  • 📣 장소방이 명작을 숨김?! (2024 장소방 총선 결과) 62
  • 🏅2023 장소방배 장르소설 총선거 결과 발표🏅 (엑박 수정완료) 90
  • ◆◆2022 더쿠 장르소설방 연재/완결작 총선거 ★투표결과★◆◆ 37
  • 📖📖 장르소설방 카테고리 공지 📖📖 17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명급리 ㅅㅍ 뭔가 볼수록 ㅇㅇ으로 시범운영해본것같단 생각을 지울수가 없어
    • 20:11
    • 조회 37
    • 잡담
    • 시천배 주인공 귀여움
    • 20:08
    • 조회 12
    • 잡담
    • 데못죽 중국판 이런 이야기가 있네
    • 20:01
    • 조회 117
    • 잡담
    2
    • 괴담출근 난 3부를 어떻게 시작할지도 감이 안옴
    • 19:46
    • 조회 36
    • 잡담
    • 괴담출근 3부 어케 흘러갈거같아?
    • 19:40
    • 조회 85
    • 잡담
    2
    • 명급리 급리 ㅋㅋㅍ에도 댓이 꽤 많았구나?
    • 18:37
    • 조회 167
    • 잡담
    3
    • 은용꾸 병원에서 만난 단발머리 여성분 언제 태천점 오세요....
    • 18:33
    • 조회 77
    • 잡담
    2
    • 은용꾸 은수원의 이런 아방한 모른 척이 좋음ㅋㅋㅋㅋ ㅅㅍ
    • 18:27
    • 조회 135
    • 잡담
    7
    • 은용꾸 내가 요즘 너무 곱게 읽어서 면역이 없어졌었나봐 ㅅㅍ
    • 18:14
    • 조회 125
    • 잡담
    2
    • 어린신 여기 인외충들을 위한 백화점 같다
    • 18:14
    • 조회 141
    • 잡담
    2
    • 명급리 걍 ㅈㄴ 웃김 진짜로 ㅂㅅㅍ
    • 18:07
    • 조회 127
    • 잡담
    2
    • 명급리 ㅅㅍ 즐겁다
    • 18:02
    • 조회 87
    • 잡담
    1
    • 대놓고 연금화 느껴지니까 좀 정떨이긴하다
    • 17:41
    • 조회 381
    • 잡담
    1
    • 흥미진진한 다크판타지 추천
    • 17:31
    • 조회 609
    • 잡담
    7
    • 회퇴마 아 이거 왜 이렇게 재밌냐
    • 17:27
    • 조회 131
    • 잡담
    2
    • 아.. 사람들이 왜 댓글에 핀꽂고 내용적나 했는데 북마크 기능이였구나....
    • 17:27
    • 조회 168
    • 잡담
    • 괴담출근 실제로 어탐기 있었으면 너무 재미있었을 거 같음
    • 17:17
    • 조회 81
    • 잡담
    • 문송안함, 명급리, 백망되 읽고 싶은데 자꾸 중간에 멈춰져
    • 17:13
    • 조회 106
    • 잡담
    2
    • 상냥돌...ㅂㅎ
    • 16:45
    • 조회 313
    • 잡담
    2
    • 뱀파이어 로드로 사는 법 웹툰 작화도 좋고 재밌는데
    • 16:03
    • 조회 135
    • 잡담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