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일본 나도 30대 무경력 IT 이민 고민중인데
630 20
2026.06.24 19:03
630 20

글 쓸 때는 분위기 이렇게 안 나빴는데 쓰고 퇴근하는 동안 분위기 너무 나빠져서 무섭긴한데 나도 현지덬들 얘기 듣고싶었어서


국비 간 사람들 후기 다 AI 전에 가서 일단오면 3년 뒤 연봉 600 이런 후기 밖에 없고


난 테도리 210은 알고있고 당연하다고 생각했는데 일자리 없어서 몇달 놀거나 테도리120… 일 수 있다는게 충격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근데 난 이런 얘기가 필요했어ㅠㅠㅠ



개인신상 얘기도 많고 알못인 내 글 보고 불쾌해하는 업계덬들도 있어서 글 수정했어

대충 영어 잘하는 30초 국비 통해서 IT 갈건데 IT 쪽이랑 한국 경력 살리는 사무직 쪽 둘 다 전망 암울해보이냐고 물어보는 내용이었어


현실적인 얘기 듣고싶어서 정보 많이 까고 물어본건데 답변해준덬들 다들 고마워


댓글 2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88 00:05 5,813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30,67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7,053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7,223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4,044
공지 해외거주토크방 오픈 알림 41 20.05.15 92,813
모든 공지 확인하기()
237183 일본 근처세븐 라떼머신종류가 바뀜 4 08:17 44
237182 일본 난 분명 하다사무이 하다 들었사옵니다만... 4 08:13 81
237181 미국 웨딩 게스트 드레스 사려는데 3 07:42 77
237180 일본 계속 비오고 습해서그런가 작년보다 집에 벌레가 많이 보이는거같음 ㅠㅠ 07:42 42
237179 일본 일찍 출근했는데 회사 계속 흔들려 07:37 107
237178 일본 저번처럼 간토쪽이겟거니 했는데 아오모리라니 07:36 96
237177 일본 나 오늘 꿈에서 지진나서 깼는데 07:35 70
237176 일본 최근에 지진 넘 많지 않냐 1 07:35 174
237175 일본 아오모리 걱정되네 1 07:34 261
237174 일본 지진 점점 커지는데??? 07:33 113
237173 일본 개큰지진 07:33 83
237172 일본 지진.. 3 07:32 235
237171 일본 너네 월드컵 보니? 어디서 봐...? 1 06:53 37
237170 미국 그루폰 사고 예약하면 그루폰 보다 더 좋은 딜 줄테니까 그냥 다이렉트로 하자는데 많더라 ㅋㅋㅋ 04:47 83
237169 캐나다 화상엔 polysporin 인가...?ㅠ 약국 가봐야 하나 흑흑 2 03:40 69
237168 미국 아마존 프라임데이 뭐산거 있어?? 10 03:22 177
237167 일본 에어컨이…안돼…… 2 01:41 146
237166 일본 별것도 아닌글이던데 열내네 10 01:38 364
237165 일본 어깨빵도 문제지만 1 01:17 182
237164 일본 세븐 매운삼겹살덮밥 먹을만하다 1 01:15 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