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일본 회화가 너무 애매한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
91 5
2026.06.24 18:43
91 5
완전 못하는 수준은 아닌데 

그렇다고 잘하지는 않고 말을 많이 해보면 는다는거는 아는데

스몰토크를 못하겠어 진짜ㅠㅠ한국어 문제인듯


내 생각을 논리있게 말하고 싶은데 그정도는 안되는거같고 

딱 중급수준인거같은데 여기서 뭘하면 좋을까?

일본 5년차야



댓글 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239 00:05 14,20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5,20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0,42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5,68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1,501
공지 해외거주토크방 오픈 알림 41 20.05.15 92,813
모든 공지 확인하기()
237128 일본 화미마 마라탕맛 치킨 후기 21:30 15
237127 일본 30넘어서 일본어외에 다른 언어 배워본덬? 2 21:30 23
237126 일본 나이 상관 없이 실력으로 승부볼 수 있는건 ㄹㅇ 한국인거 같음 21:28 27
237125 일본 산 지 3달차 나한테 먼저 말 걸어준 사람 약 10명 4 21:22 70
237124 일본 나리타에서 에어프레미아 타본덬있니 3 21:15 28
237123 일본 전시 예약시간보다 늦거나 빠르면 안 들여보내줘? 3 21:12 41
237122 일본 너넨 일본 살면서 적응안되는 문화가 뭐있어? 3 21:11 71
237121 일본 취업 쉽다하니까 아무나 하는줄 아나보네 4 21:01 150
237120 일본 냉면 추천 받아서 ㅊㄱㅇ 다녀왔는데 2 20:57 78
237119 일본 한식 만들어주려고 하는데 국류랑 사이드메누 하나 추천해줘 20:56 14
237118 일본 켄터키 마감시간에 갔더니 아게타테 포테토 겟 20:51 19
237117 일본 요가 ㄹㅂ 다니는 덕 있니 1 20:45 41
237116 일본 미경험 30대중반 이상 이직성공하는 케이스 2 20:44 134
237115 일본 작년에 후루사토를 94,500엔했는데 4 20:41 94
237114 일본 이치미 = 고춧가루 맞아? 2 20:37 56
237113 일본 올해 비자 갱신해야 하는 덬들 언제하니 20:36 26
237112 일본 이 고추 겁나 맵다ㅠ 6 20:28 94
237111 일본 치이카와 보고 개빵터졌네 ㅋㅋㅋㅋㅋㅋㅋ 4 20:27 108
237110 일본 4년차 연봉 500만은 이직 한번 해야되니 8 20:24 161
237109 일본 덬들 다들 저녁밥 뭐야앙 4 20:18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