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일본 IT는 국비 스타트더라도 본인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충분히 오오테 관리직도 가능하잖아
177 8
2026.06.24 17:02
177 8

그 한국에서 이벤트 자주 여는 그곳에서 알게 된 개발자 분

국비 출신에 경력도 없으셨는데 악명높은 파견 스타트 하셔서

실무적으로 아무것도 못 배웠는데

그 자리에서 빡세게 해서 국제 자격증 한 10개 두르시고 대놓고 좋은 외국 IT 기업 합격하심
뭐 이분처럼 극단적인 사례 아니더라도 블랙 파견에서 준수한 Sier 하는 분들은 꽤 있고 

근데 대부분 일터에서 야리가이 못느끼고 시간 죽이다 리턴하는 게 문제지

지상직은 그런 향상심이 있더라도 실제로 위로 가기 많이 어려우니까 많이 비추라고 생각함

 

댓글 8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34 06.22 33,313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4,34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8,16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5,68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78,731
공지 해외거주토크방 오픈 알림 41 20.05.15 92,813
모든 공지 확인하기()
237099 일본 맥날 포테토 엘사이즈 250엔 7/3까징 19:04 1
237098 일본 나도 30대 무경력 IT 이민 고민중인데 19:03 9
237097 일본 인 친구랑 약속 잡는데 뭐 하고 싶냐 어디 가고 싶냐 물어보면 대답을 못하겠어 1 19:02 7
237096 일본 모국에서도 어렵게 느끼는 일을 타국에서하면 쉬울거라 생각하는게 안일함 18:48 42
237095 ㅇㅎㅇ 배우자의 거짓말을 알게 되었어 4 18:47 57
237094 일본 201x년 나도 학원 다녀서 자바 배우고 1 18:44 44
237093 일본 회화가 너무 애매한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 1 18:43 28
237092 일본 일덬들아 운동 어떤거해?? 9 18:34 72
237091 일본 뭐지 예전에 코로나때인가 여기서 핫했던 네이버카페글 생각난다 6 18:28 104
237090 일본 유학생인데 재류자격 갱신할라면 한달 야칭을 내야하네 1 18:27 61
237089 일본 해거방에서 나랑 같은 직종 없을 듯 24 18:18 187
237088 일본 아니 근데 저런글 볼때마다 느끼는데 해거방 일본덬들 겁나 친절한데 4 18:17 129
237087 일본 나는 이름표보고 출신 짐작해서 18:10 76
237086 일본 국비덬 뭘해도 될 덬 같은데 2 18:06 131
237085 일본 비자 갱신비용 회사에서 지불해주는데도있어? 6 18:00 94
237084 일본 얘들아 재류자격 갱신 수수료 변경안 나온듯 38 17:55 226
237083 일본 블랙의 현실 (업계 바이 업계) 3 17:52 134
237082 일본 ai때문에 30중반 신졸 안뽑는다는게 아님 2 17:51 146
237081 일본 메루카리에서 파는 과일 어때??? 7 17:47 83
237080 일본 난 테도리 21만엔받앙.... ㅎ 5 17:37 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