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신세계 이현이 고민도없이 독약 원샷 드링킹 했던거랑 일기장이 너무 절절해서 여운이 세게 남는거 같음ㅋㅋㅋㅋㅋ
무명의 더쿠
|
11:35 |
조회 수 199
그 전까지는 자가옵 관짝에 못질하기 바쁘던 락호들인데ㅠㅋㅋㅋㅋ
솔직히 난 이현을 살리는 엔딩 자체를 아예 예상을 못했어서...
흐름상 이현 죽고 세계가 대군시절 기억이 완전 융합될거라 생각했었음
근데 세계는 끝까지 관찰자 입장이고 평행세계 설정이라 둘이 다른인물처럼 보여짐
결론은 서리가 둘다 살려서 어떻게보면 전생현생 다 해피엔딩은 맞는데
살아있는 이현이 어떤 마음일지 자꾸 깊생하게 되는거 같음...
따지고보면 단심이도 결국 이현이 사랑했던 서리는 아니니까 ㅠㅠ
그래도 개똥밭에 굴러도 이승이 더 낫다고..ㅜㅜㅜ
작가가 마지막에 이현도 결국엔 단심이랑 행복할거란 암시 줬다고 생각함
망사는 힘들다.. 이제부턴 깊생 안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