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신세계 대군 상처보다 가면이 더 눈에 띄어서 자존심 강한 성정이 느껴진달까
무명의 더쿠
|
06-22 |
조회 수 277
드라마적 허용으로 상처가 덜 흉해보이는 것도 있겠지만 티끌만한 흠도 남한테 보여주기 싫은 고고한 자존심이 느껴지기도 했어
따지고보면 저 시대에 천연두 곰보흉터 있는 사람들도 있었을건데
동정의 대상이 될 바엔 도리어 이상한 가면 쓰고 도깨비 대군이 되는 걸 선택하는 사람인거지
안종이 동복형이 아니고 친어머니인 대비가 살아있지 않았다면 저렇게 맥없이 숙이고 숨어 살지 않았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