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정인이 요절하는 천벌을 왜 받냐 생각해보니
대군 모함으로 시작하여 안종의 칼로 살며 환국까지 일으키는 걸로 되어 있으니
천출을 희빈까지 올릴 려면 얼마나 많은 선비들이 반대했을 거고 안종이 그걸 빌미로 피의 숙청했을 거고
거기에 내명부 기강을 핑계로 많은 궁중 나인들 상궁 후궁들도 왕창 처벌받았겠지
국문이면 최소 고문으로 시작 아니냐
근데 대군 구하러가서 모든 일의 시초가 되는 누명 쓴 대군 목숨 구하고 본인도 지밀나인에서 궁을 떠났으니 모든 죄는 안 지은 거 되어버림
그래서 벌 받을 게 다 해소된 거라 생각하면 납득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