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신세계 문도는 서준이를 못보게 되는게 제일 큰 벌을 받은거라고 생각함
무명의 더쿠
|
13:41 |
조회 수 234
문도가 벌을 받는 과정이 잘 표현 안되었다는 의견들도 있지만 내 생각에는 어차피 문도는 나라의 적법한 처벌은 하찮게 생각할 거 같고 자기가 금방 빠져나올 수 있을거라 생각할 듯
하지만 서준이한테만은 진심인데 14화를 보니 차씨 사람들이 서준이를 절대 문도에게 보내지 않을거고 서준이도 안갈거 같아. 자기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의 지지를 못받는게 문도에게는 큰 벌일거야
그래서 난 드라마가 일반적으로 사이다라고 생각되는 법의 의한 심판을 강조하는 것보다 서리가 문도를 찾아가 그걸 이야기해줘서 깨닫는게 결국 제대로 벌한 거라 생각해서 좋았어
호불호 갈리겠지만 드라마의 장점이 강조할 점과 생략할 점의 기준을 잘 타서 좀 더 메인에 집중할 수 있게 해 준거라 생각함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