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극 중 박신혜가 연기하는 홍금보는 나이도, 학력도, 자존심까지 한껏 낮추고 언더커버 작전에 돌입하는 캐릭터다. 배울 만큼 배운 엘리트에 천상천하 유아독존, ‘여의도 마녀’로 불리는 증권감독원 자본시장감독국 최초의 여성 감독관. 그런 그가 서른다섯의 나이에 스무 살 고졸 여사원으로 제2의 인생을 살아야 하는 막중한 임무를 떠안으며 손에 땀을 쥐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제작진이 공개한 스틸 컷에는 엘리트 홍금보와 어리바리 ‘미쓰 홍’ 홍장미가 담긴다. 차분한 장발과 사랑스러운 단발로 대비되는 헤어 스타일부터 옷차림, 표정의 온도까지 극명한 차이를 드러내는 두 인물 분위기.
홍금보는 능력주의자에 완벽을 추구하는 인물로, 여유 있는 표정과 어딘지 모르게 날카로움이 느껴지는 미소는 보여준다. 반면 홍금보가 위장한 스무 살 홍장미는 사회 초년생 특유의 풋풋함이 묻어난다. 홍금보에게서는 좀처럼 찾기 힘든 따뜻하고 밝은 에너지까지 지닌 듯한 느낌을 준다.
이렇듯 ‘위장’이라는 장치를 통해 전혀 다른 캐릭터를 표현해 낼 박신혜 활약에 관심이 쏠린다.
‘언더커버 미쓰홍’은 2026년 1월 17일 밤 9시 10분 첫 방송된다.
https://m.entertain.naver.com/home/article/382/00012414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