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뜨개 포레스트아란영업덬 죽지도않고 오늘 또왔네...
232 2
2026.06.25 00:31
232 2
오늘 또 온 이유 ; 드디어 블베아란가디건 엪오함!!!!

OTwnYV


가벼운 아란실 찾고있다면 추천합니다 츄라이츄라이......


BeXote


게이지는 바늘이야기 대표실 중 하나인 패션아란과 동일한데, 찾아보니까 패션아란보다는 실이 좀 얇아서 4.5mm로 뜬다는 사람들도 있더라고? 나는 블랙베리가디건을 4.5mm로 뜨긴했는데........ 실이얇아서가 아니라 나의 널손이슈로 바늘을 줄였어



cRTVcg

색깔은 대체로 뮤트톤 멜란지컬러에 네프가 콕콕 박혀있어서 가을겨울아우터 실로 추천합니다....



아래부터는 나의 진짜 실사용 후기⬇️


우선 내가 뜬건 김대리님의 블랙베리가디건 후드버전 M사이즈야

무늬변형없고, 무늬추가도 안함 후드부분만 콧수 줄여서 떴어




4.5mm에 나무바늘로 떴더니 쫀쫀하게 떠져서 s사이즈보다도 조금 작게 나오긴했는데(....길이, 가둘 둘다 5센치씩 작게 나옴) 아직 세탁전이라 꽈배기무늬도 펴지고 세탁과정에서 무게때문에 늘어날거 감안하면 더 커질거같애(방금 안건데 s사이즈로 낸 스와치보다 훨씬훨씬 작게나옴;;;)



아란가디건 뜨기위해 총 6볼 구매했지만 옷 무게는 456g!!!!!

뒷판 전체무늬 게이지 1번냈음에도 불구하고 아주 널널하게 옷 완성함

실 남은거 보니 앞뒷판 무늬 1번씩 추가했어도 500g안나왔을거같아 

뒷판 스와치무늬 무게가 13g이거든...


PcLrjx
쓰고 남은 실인데 놀랍게도 이만큼이 31g이야



실에 대해서 평가를 해보자면, 일단 아크릴특유의 빤딱거리는 광택? 없음

촉감은 좀 퍼석거리는거같아... 완성후의 편물은 생각보다 힘이 있어 가벼워서 기대안했는데 무늬도 각잡혀있구..... 포근한느낌은 확실히 있더라고? 내기준 11월까지 충분히 커버될거같아


스웨터 뜨기에는.. 음 세탁하면 좀 부드러워지긴하는데 난 예민하지않아서 어케든 입을거같기는한데... 그래도 안에 티셔츠 하나 받쳐입을듯?

그래서 가디건 뜨기좋을거같다 생각함!!!


아까 위에서 촉감이 퍼석거린다고 했는데 역시 쫀득하게 뜨는맛 같은건없음... 블로그 서치해보니까 뜨는맛이 없어서 재미없다하긴하더라곸ㅋㅋㅋㅋ ㅠㅠ 이게 리사이클얀이라 그런지... 동물성실들처럼 막 바늘에 착착 감기는 느낌은 없었어


참고로 무늬는 이정도로 나옴!!! 이정도면 나쁘지않지않나.. 물론 아직 세탁전이지만;;


alEgJV
오른쪽에 하얀건 거울에 뭐 묻은거임;;


lBRWzu
V자무늬에도 정들었다..


바늘이야기에서는 이 실로 모자 도안을 냈던데 난 왜 모자도안을 냈는지 모르겠어.. 일단 모자 뜨기엔 실 용량이 너무 많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자뜨기에 매력적인 실은 아닌거같음... 옷떠야해 옷..ㅠㅠㅠ


나는 이 실이 용량대비 ㄹㅈㄷ 가성비에 무겁지않게 아란 의류를 뜰수있어서 소소하게(?) 단종되지않을정도로는(?) 인기가 있었으면 좋겠어


아직 한볼하고도 1/3볼이 더 남았는데 이걸로 뭐할지 고민이나 해봐야겠다 혹시 이 실에 대해서 궁금한게있으면 또 물어봐줘



나는 메리야스 게이지내보고 이걸로 또 수민님의 마들렌자켓을 뜰까하는중이야.... 아마 안될거같긴한데;; 이걸로 옷뜬다면 가디건류를 추천!!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132 00:05 2,264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8,35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4,02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5,68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4,044
공지 기타 더꾸공방 카테고리 변경안 최종 투표 결과 75 25.08.06 14,407
공지 스퀘어 초성 정리 (스압주의) 115 24.02.06 129,322
공지 기타 【 08.24 더꾸공방으로 방이름 변경완료 】DIY/인테리어/문구/꾸미기 방의 게시판 이름을 지어줘 104 18.08.20 99,330
모든 공지 확인하기()
116115 뜨개 너무 무섭따 (›´-`‹ )  1 01:28 168
» 뜨개 포레스트아란영업덬 죽지도않고 오늘 또왔네... 2 00:31 232
116113 뜨개 소매는 왜 양쪽을 떠야할까.... 00:31 52
116112 뜨개 메리클로버 가디건 FO 1 00:09 171
116111 뜨개 모티브셔츠가디건 뜨는 덬들아! 모티브 이을때 진짜 개허벌허벌하게 빼뜨기하걸아 1 00:03 110
116110 문구 ♡♡♡마테 나눔받은 후기!♡♡♡ 00:00 134
116109 만년필/손글씨/잉크 근데 새 만년필 한번세척하고 사용해야해? 3 06.24 114
116108 다이어리 요즘 덕질 다꾸 40 2 06.24 259
116107 뜨개 혹시 이 캐스트온 이름이 뭔지 알 수 있을까? 3 06.24 156
116106 만년필/손글씨/잉크 득펜했어 ㅎㅎ 5 06.24 188
116105 뜨개 혹시 베지터블로 튈르리폴로 뜬 덬 있어? 2 06.24 120
116104 다이어리 앞부분은 먼슬리 + 뒤에는 줄노트 인 구성 있어? 1 06.24 159
116103 문구 7월4-5일?에 하는 문구전은 어때?? 3 06.24 315
116102 만년필/손글씨/잉크 마음에 안 드는 잉크는 걍 빨리 세척하는게 답이구나 1 06.24 167
116101 만년필/손글씨/잉크 잉크를 계속 같은 계열 색만 사고싶어져...(글입다 추천부탁) 4 06.24 201
116100 뜨개 오랜만에 뜨개 하려는데 요즘 너네 뭐 떠(대바늘) 3 06.24 139
116099 수공예 자개 키링 만들었어 3 06.24 348
116098 뜨개 니드모어 소매분리해야되는데 왼쪽소매 1코가 부족해..ㅋㅋㅋㅋ 3 06.24 206
116097 문구 여기랑 비슷한 무드의 작가 있을까? 1 06.24 285
116096 문구 내 취향과 추구미가 다르면 어캐...? 6 06.24 4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