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서원 역병으로 죽은거 맞네
엽리가 정신병땜에 도망치려한게 아니라 구조요청하러 나가려했는데 사형들이 역적들한테 굴복할수없다고 막은거였어 ㅠㅠ
엽리가 다죽으면 무슨소용이냐 했는데 결국 ㅠㅠ 엽리혼자 외부에 알리지도 못하고 사람들 다 죽고 혼자지내면서 정신아픔 증세가 점점생겨난듯..
원숭이 트라우마도 이산서원에서 혼자지내다 생긴 트라우마 맞는듯
엽리가 정신병땜에 도망치려한게 아니라 구조요청하러 나가려했는데 사형들이 역적들한테 굴복할수없다고 막은거였어 ㅠㅠ
엽리가 다죽으면 무슨소용이냐 했는데 결국 ㅠㅠ 엽리혼자 외부에 알리지도 못하고 사람들 다 죽고 혼자지내면서 정신아픔 증세가 점점생겨난듯..
원숭이 트라우마도 이산서원에서 혼자지내다 생긴 트라우마 맞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