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에도 시청률과 화제성으로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을 강타한 K-콘텐츠가 시청자들을 만났다. TV 등 레거시 미디어 뿐 아니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는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시청자들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드라마, 예능을 선보였다. 올 상반기에는 (생략) 변우석이라는 대형 스타를 탄생시킨 tvN ‘선재 업고 튀어’가 있었다.
변우석 업고 튀어! ‘선재 업고 튀어’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는 이른 나이에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톱스타 류선재(변우석 분)의 팬 ㅇㅅ(ㄱㅎㅇ 분)이 과거 고등학생 때로 돌아가 선재의 죽음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다룬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 지난 4월 8일부터 5월 28일까지 방송됐다. ‘선재 업고 튀어’는 톱스타가 없는 작품으로, 기대작은 아니었다. 시청률 역시 평균 시청률 4%대로 높지는 않았으나 순수한 청춘의 사랑 이야기와 주연 배우 변우석 ㄱㅎㅇ의 눈부신 케미로 화제성을 석권하며 상반기 최대 화제작이 됐다.
특히 극중 류선재 역을 맡은 모델 출신 배우 변우석은 고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여주인공 임솔을 향한 일편단심 사랑을 로맨틱하게 그려내며 ‘류선재 신드롬’을 일으켰다.
변우석이 직접 부른 음원은 내로라하는 음원 강자인 가수 지코, 걸그룹 에스파, 아이브, 뉴진스 등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선재 업고 튀어’ OST인 이클립스 ‘소나기’는 멜론 신곡 인기 차트인 ‘핫100’의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리는 기록을 세웠다.
작품의 인기에 힙입어 열린 팝업스토어는 인산인해를 이뤘다. ‘선재 업고 튀어’는 서울 여의도 소재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는데 현장 방문을 위해 밤샘 대기는 물론 새벽 오픈런까지 이뤄질 만큼 인기였다. 또 드라마 캐릭터에서 착안해 제작한 기획상품(MD)이 완판(완전판매)되기도 했다.
‘선재 업고 튀어’ 대본집이 출간과 동시에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교보문고에서 드라마 대본집이 베스트셀러 종합 순위 1위에 오른 것은 처음이다.
https://naver.me/FK5vM8M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