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후기 XTeink X3 순정 리뷰
814 8
2026.04.17 01:23
814 8

지난주 목요일에 주문해서 오늘 받았으니 딱 일주일 걸림

일단 너무너무 귀여운데 그간 x4에 길들여졌는지 그리 작단 느낌 안 들어 ㅋㅋ

암튼 더 가볍고 더 작고 두께도 더 얇아서 진짜 휴대성 끝판왕임

 

XXIgaI

FZiigj

편지봉투 같은 거에 들어있는데 진짜 신카 꺼내는 느낌

 

QcKDfJ

Xteink 일가족과 진짜 신카 크기 비표하면 이래

일단 만듦새 넘 좋고 작고 귀엽고 ㅠㅠ 

작은 대신 해상도가 x4 보다 조금 아주 살짝 높아서 글씨 작아도 더 낫게 보여

 

X4가 포켓 사이즈나 트노 패포에 맞다면 x3 는 진짜 m5 다이어리나 a7 노트 사이즈라 내가 가진 가죽 커버들 그대로 활용해도 될 거 같음

 

AaivEV
zmWBWu
LrmqGL
 

 

또 다른 기능중 하나가 시계 설정이 된다는 건데 와이파이 연결할 때마다 읽어와서 홈화면에 시간이랑 배터리 표시를 해줘 (x4 순정에는 없는 기능) 

그리고 호라이즌이란 버튼이 있는데 누르면 아래처럼 시간과 온도 등등이 표시되는 슬립 모드 사용이 가능함

아직 시간이 어느 주기로 바뀌는지 확인은 못했는데 볼 때마다 바뀐 거 보면 시간을 계속 계산하긴 하는듯

근데 배터리 많이 닳는다는 얘기도 있어

 

biBlbF
 

 

아래 사진처럼. 근데 죄다 중국어라 쓸모는 없어보임

 

uluVjA


정말 새로운 기능인데 마음에 드는 게 자이로스코프 내장임

이걸 자동 회전에 쓸 줄 알았는데 그러기엔 메모리가 딸리는 거 같고 물리키 안 누르고 화면 전환하는데 사용됨

 

pHVRKS
 

맨 아래 쉐이크 오프 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바꾸면

레프트 라이트 방향이랑

헤비 라이트 등등 세기 조절해서

쉐이크로 페이지 넘기는 거 설정 가능해

이건 영상으로 보는 게 빨라서 영상도 찍었는데 올릴 방법을 찾아볼게

 

아래 링크 클릭하면 보일 거야

https://streamable.com/e/w7oylc

 

보호 필름 붙이다가 먼지 하나 빼겠다고 난리쳤는데 결국 너무 지저분하게 붙여서 ㅠㅠㅠㅠ

바로 새 필름 주문함 ㅠㅠ

 

암튼 아주 만족스러움

참고로 나는 순정은 xtc 로 변환해서 봐

그게 가장 페이지 넘김 속도가 빠르고 글씨도 제일 예쁘게 나오고 폰트도 원하는 거 맘대로 사용가능한 거 같아서

 

마지막으로 x3는 포고핀이라는 케이블을 사용함 usb-c가 아니어서 케이블 하나 더 챙겨야 하니 귀찮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배터리가 오래가니까 며칠짜리 여행은 그냥 충전 안 해도 될거 같음

이것도 크로스포인트 설치 가능하다는데 나는 순정으로 사용할 예정임

댓글 8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21 06.21 18,81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499,90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57,83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84,433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2,659
공지 알림/결과 ✅2025 도서방 설문조사 결과✅ 23 01.01 7,206
공지 알림/결과 📚도서방 챌린지 & 북클럽 & 오늘의 기록 & 올해의 책📚 65 22.01.14 114,533
모든 공지 확인하기()
58581 잡담 오늘 네멤데이 밀리 12개월 83850원 2 09:12 91
58580 알림/결과 [아동청소년 원서 챌린지] ⚱️ A Single Shard - ch.11-12 07:15 11
58579 알림/결과 [원서 챌린지] 🧟‍♂️ Frankenstein - ch.11 07:14 10
58578 알림/결과 [토지챌린지 시즌3] 6월 22일 06:27 21
58577 잡담 서울국제도서전 처음 가보는데 2 02:26 249
58576 잡담 독서 기록 남기는 플랫폼 어디가 좋을까? 3 02:11 215
58575 잡담 압록강은 흐른다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500번 읽는 중인데… 진짜 아름답다 5 00:59 401
58574 잡담 아 너무 재미 있어서 그만 읽는다 4 00:19 398
58573 잡담 파친코 같은 역사 소설 추천해주라! 4 00:01 143
58572 잡담 혼모노 스무드 듣다가 빵터짐 ㅋㅋㅋㅋㅋ 1 06.21 243
58571 잡담 명랑한 이시봉 재밌던 덬들은 어느 포인트가 재밌었어? (ㅅㅍ?) 7 06.21 193
58570 잡담 난 리더기로 읽으면 중도포기하는 게 훨씬 큼 ㅠㅋㅋ 06.21 156
58569 잡담 사놓고 안 읽은 책 300권이 넘네 11 06.21 588
58568 잡담 당근으로 컨디션 최상품 싸게 득템할때 기분 진짜 좋다 1 06.21 176
58567 잡담 찬호께이 고독한 용의자 읽는 중인데 술술템이네 ㄴㅅㅍ 1 06.21 146
58566 잡담 윗집 부부 재밌다 (ㄴㅅㅍ) 1 06.21 227
58565 잡담 이북리더기 첨 사는데... 저렴한 거 뭐가 있을까? 7 06.21 345
58564 잡담 사랑의기술 엄청안읽힌다.. 2 06.21 260
58563 잡담 시녀이야기 불호였는데 증언들 진짜 미쳤다 4 06.21 485
58562 잡담 리더기 4개째인데 살 때마다 솔직히 좀 짜증남 3 06.21 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