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에 흑인노예들 미국으로 이주시킨것도 백인들이고 남북전쟁에서 흑인학살 심해지니까 노예제반대운동 한건데 작품 주인공 연민설정 넣겠다고 노예해방해준 백인이니까 착하고 안타까운점도 있다 이렇게 그려버리니 얄팍하다는 얘기가 나오지
잡담 그냥 겁나 복잡한 문제를 간단한 설정으로 쓰니까 저런작품이 나오지
163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애초에 흑인노예들 미국으로 이주시킨것도 백인들이고 남북전쟁에서 흑인학살 심해지니까 노예제반대운동 한건데 작품 주인공 연민설정 넣겠다고 노예해방해준 백인이니까 착하고 안타까운점도 있다 이렇게 그려버리니 얄팍하다는 얘기가 나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