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구조가 너무 반복되지 않는 것도 중요한 거 같아.
캐릭터성을 살리기 위해서 비슷한 갈등구조와 해결을 답습하면 그건 캐릭터성이 돋보이기보단 그냥 이야기나 인물이 납작한 느낌이 드는 듯
재미있게 읽은 외전들이랑 좀 실망스럽고 지루하게 읽은 외전들에 무슨 차이가 있을까 하고 생각해봤더니 주로 이런 듯
캐릭터성을 살리기 위해서 비슷한 갈등구조와 해결을 답습하면 그건 캐릭터성이 돋보이기보단 그냥 이야기나 인물이 납작한 느낌이 드는 듯
재미있게 읽은 외전들이랑 좀 실망스럽고 지루하게 읽은 외전들에 무슨 차이가 있을까 하고 생각해봤더니 주로 이런 듯
| 번호 | 카테고리 | 제목 | 날짜 | 조회 |
|---|---|---|---|---|
| 이벤트 공지 |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312 | 06.24 | 31,261 | |
| 공지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24.12.06 | 5,546,264 | |
| 공지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24.04.09 | 12,931,807 | |
| 공지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23.11.01 | 13,433,291 | |
| 공지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20.04.29 | 36,202,138 | |
| 공지 | 알림/결과 | ❤️소설/웹툰/드씨/벨드/벨게임 등 모든 1차 BL 언급 가능❤️ 65 | 24.02.18 | 338,117 |
| 공지 | 알림/결과 | 비엘 장르가 궁금하거나 막 입덕한 뉴비들을 위한 정리글 37 | 22.03.14 | 562,096 |
| 공지 | 알림/결과 | *.:。✿*゚¨゚✎・✿.。.:* BL방 공지 *.:。✿*゚¨゚✎・✿.。.:* 34 | 19.07.08 | 637,158 |
| 공지 | 알림/결과 | 1차상업BL카테 안물안궁 리스트 (feat. tmi) 25 | 17.09.23 | 696,978 |
| 공지 | 알림/결과 | 1차상업BL 카테에서 이야기할 수 있는 작품의 기준 (상업비엘이란?) 22 | 17.07.25 | 683,364 |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
| 4060287 | 잡담 | 이번 주말엔 뭘 읽을까 | 13:04 | 7 |
| 4060286 | 잡담 | 러앤데 시론이 눈물참는거 안쓰러워🥹 | 13:04 | 10 |
| 4060285 | 잡담 | 천운 근데 진짜 호연이 머리도 좋아 | 13:00 | 9 |
| 4060284 | 잡담 | 러앤데 하 시론이 진짜 이게 먼 고생이니ㅠㅠㅠㅠㅠㅠㅠ 1 | 12:57 | 14 |
| 4060283 | 잡담 | 천운 아 무경이 진짜 기분 좋아보임ㅋㅋㅋㅋ | 12:56 | 6 |
| 4060282 | 잡담 | ㅇㅂㅇ 공식에서 엑스(클램프거) 영상 올려준거 보는데 2 | 12:56 | 28 |
| 4060281 | 잡담 | 너무가까운이웃 공수 캐디 좋네 2 | 12:55 | 10 |
| 4060280 | 잡담 | 이 웹툰 제목 뭔지 아는 덬??? 5 | 12:52 | 48 |
| 4060279 | 잡담 | ㄱㅈㅂ 스토리가 이상해 (스포있) 5 | 12:52 | 62 |
| 4060278 | 잡담 | 불가역 🐬병설윤직원 6월 26일 점심 식단🐬 | 12:49 | 8 |
| 4060277 | 잡담 | 주식하다 돌았나보다 4 | 12:47 | 85 |
| 4060276 | 잡담 | ㅇㅂㅇ 잡채 최소한의 필수재료 골라봐 6 | 12:46 | 38 |
| 4060275 | 잡담 | 아 아코 7코인 어따 쓰지 2 | 12:35 | 49 |
| 4060274 | 잡담 | 🦊윤건시🦊 1 | 12:26 | 9 |
| 4060273 | 잡담 | 탐색전 밥도 맛집만 데려가는데 1 | 12:18 | 9 |
| 4060272 | 잡담 | 물밤 굿즈에 눈돌아가서 막담았더니 7 | 12:15 | 90 |
| 4060271 | 잡담 | 패션 웹션 데이다 오예 2 | 12:14 | 25 |
| 4060270 | 잡담 | 렌시티 박쨔님은 화나면 엉덩이부터 문다 3 | 12:14 | 54 |
| 4060269 | 잡담 | 너무가까운이웃 작가님 핏줄.... 진심이신거 정말 좋다 1 | 12:09 | 32 |
| 4060268 | 잡담 | 미필고 우연인섭 3살 차이 인것도 너무좋다 2 | 12:05 | 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