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구조가 너무 반복되지 않는 것도 중요한 거 같아.
캐릭터성을 살리기 위해서 비슷한 갈등구조와 해결을 답습하면 그건 캐릭터성이 돋보이기보단 그냥 이야기나 인물이 납작한 느낌이 드는 듯
재미있게 읽은 외전들이랑 좀 실망스럽고 지루하게 읽은 외전들에 무슨 차이가 있을까 하고 생각해봤더니 주로 이런 듯
캐릭터성을 살리기 위해서 비슷한 갈등구조와 해결을 답습하면 그건 캐릭터성이 돋보이기보단 그냥 이야기나 인물이 납작한 느낌이 드는 듯
재미있게 읽은 외전들이랑 좀 실망스럽고 지루하게 읽은 외전들에 무슨 차이가 있을까 하고 생각해봤더니 주로 이런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