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루팡하면서 쓰는 글이야 가독성은 양해해줘)
알고 있는 덬들도 많겠지만 스퀘어에서 본적이 없는 것 같아서 올려봐~
소, 악어, 하마 등등이 마일섬에서 유난히 자주 나온다고 생각하는 거기 주대들!!
마일섬투어를 돌면 문복이와 탁호와 문리나 셋중에 한명은 꼭 만나는 것 같은 주대들!!
마일섬에서 잭슨을 만나기 왜 이렇게 힘들까 생각하는 주대들!!
사실 주대들의 생각이 정답이야(찡긋)
마일섬에서 특정 주민을 만날 확률은 1/391(전체 주민 수)가 아님!
마일섬에 갈 때, 전체 종의 수인 35종(암, 수소는 따로 카운트)중에 먼저 한 종이 선택되고, 그 종에서 누가 나올지가 결정이 돼.
그래서 주민이 3명뿐인 문어의 경우엔 1/35*1/3이 되고,
주민이 가장 많은 고양이(23명)의 경우엔 1/35*1/23이 돼서
단순 계산으로 약 8배의 차이가 나는거지ㅠㅠㅠㅠ
내가 참고한 글에서는 데이터마이닝을 한건 아니고, 통계적으로 실험을 통해서 검증을 했어.
근데 사실 덬들도 체감하고 있는 만큼, 지금은 거의 맞는 가설로 받아들여지고 있는듯!
그럼 각각의 주민들이 나올 확률은 대충 어느 정도 되냐구?
덬들의 마일섬 투어 결과가 어느 정도 납득이 되지?
다른 인기 주민들에 비해 애플이와 뽀얌님의 마일섬 등장 확률이 높은 것도, 마일섬에서 미애, 쭈니, (특히) 잭슨을 만나기 힘든 것도 이때문이야.
참고로 1/391은 약 0.26%이야. 따라서 코끼리랑 늑대보다 위쪽에 있는 애들은 덬들이 생각하는 일반적 확률보다 나오기 쉬운거고, 그 아래쪽은 나오기 힘들다고 보면 되겠지?
그리고 참고한 글에 따르면,
1. 마일섬에서 주민을 만날 확률은 독립시행(캠노와 다르게 앞에서 만났던 경우의 수가 전혀 영향을 주지 않음)
2. 주민을 만날 확률은 성격과 무관하며, 섬에 중복으로 있는 성격에도 영향을 받지 않음
3. 낮과 밤, 마일섬의 종류 등등의 변수도 전혀 무관함
즉 위에 나와 있는 경우의 수 외에는 영향을 주는게 없다는 소리! (민간신앙은 민간신앙일뿐.........)
어느 정도 염두에 두고 마일섬 투어를 떠나기를 바라!
그럼 덬들의 위시 찾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내가 참고한 글 원본 두고 갈게~
https://docs.google.com/document/d/16yHQzdYx4VznhnKSGZdtaKi_Yo8NpDwCYK8dmpR481s/mobilebasi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