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아키모토 최근 48그룹 작사 현황

무명의 더쿠 | 05-07 | 조회 수 958

AKB48 名残り桜

名残り桜 (타이틀) : 아키모토 
向かい風 (미온 졸업곡) : 아키모토
セシル  (AI 아키모토 대결곡) : 아키모토 
単!サイ!ボーグ! (19기곡) : 澤本嘉光
Up the stairs (언더곡) : 아키모토 
初恋に似てる (연구생곡) : 사시하라 
思い出スクロール (AI 아키모토 대결곡) : AI 아키모토 

작사비율 4/7

SKE48 サンダルだぜ

サンダルだぜ (타이틀) : 아키모토
コスプレイヤー (홍조) :  澤本嘉光
放っておけないよユニコーン (백조) : 田中経一
もう知らん (OneGem) : yuba寝
君だけがターゲット (SHOWROOM 선발) 秋山具義

작사비율 1/5

STU48 
好きすぎて泣く (타이틀) : 아키모토 
未来へ続く者よ (이시다 치호 졸업곡) : 아키모토 
ごめんねニュートン  (4기생) : 田中経一
檸檬とレモン (SHOWROOM 선발) : 秋山具義
告白JUMP : 澤本嘉光

작사비율 2/5 


여러 그룹의 곡에 등장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찾아봄 

秋山具義 아키야마 쿠키 
헤비로테, 사요나라 크롤 등 자켓 디자인을 한 사람 

澤本嘉光 사와모토 요시미츠 
주로 광고 및 MV 편집자 

田中経一 소설가 


1. 48그룹 이외에도 다른 프로듀스 그룹에서 점점 가사를 줄이고 있음 (아래 링크에서 정리) 
https://sonakason.hatenablog.com/entry/2026/03/04/224308

2. 아직까지는 타이틀 및 졸업곡 정도는 써주는듯? 

3. 가사를 하청(?) 주는 사람들은 한정된 편 

하긴 최근 인터뷰를 보면 예전에는 잠을 제대로 못 잤지만 요즘은 잠을 충분히 자고 있다고 하는듯?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5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44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2026 48방 오시/최애곡 조사 결과💌 17
  • 💖 AKB48그룹 카테고리 정리글 💖 36
  • 48게시판 독립 메뉴 오픈 안내 90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극공 1트만에 당첨됨 이유가 있는 것 같음
    • 06-22
    • 조회 317
    • 잡담
    2
    • 악수회장 스키슈 의상 등신대 패널 (전멤버)
    • 06-22
    • 조회 300
    • 잡담
    3
    • 슨듭 트위터
    • 06-22
    • 조회 188
    • 스퀘어
    • 밑글 쓴 덬인데 극공 질문 좀 더 해도될까?
    • 06-22
    • 조회 277
    • 잡담
    19
    • Akb 극공 주소랑 전화번호 어떻게 적어...? 조금 급해ㅜㅜ
    • 06-22
    • 조회 257
    • 잡담
    4
    • 그 삿호도 상승세 시기 있었어? 총선 급등했던 시기라던지 그나마 푸쉬가 있었다던지
    • 06-22
    • 조회 526
    • 잡담
    4
    • 악수회 재판 이번이 마지막일까?
    • 06-22
    • 조회 439
    • 잡담
    4
    • 에리이 트위터 졸업공연
    • 06-22
    • 조회 350
    • 스퀘어
    • 하카타 뮤비 곧 300만뷰다!!
    • 06-22
    • 조회 334
    • 잡담
    4
    • nmb)청춘! 사랑의 데스티네이션 공연 (18시) 26.6.21
    • 06-22
    • 조회 71
    • 스퀘어
    3
    • 에리이 트위터 악수회
    • 06-21
    • 조회 236
    • 스퀘어
    • 별달꽃 악수회착장
    • 06-21
    • 조회 582
    • 잡담
    4
    • 나루나루 모바메/위버스디엠 받는 덬 있니
    • 06-21
    • 조회 366
    • 잡담
    2
    • 나는 지금 악수회 줄세우기만으로도 충분히 애들도 오타들도 스트레스 받고있다고 생각하는데...
    • 06-21
    • 조회 310
    • 잡담
    • 난 뭐 한두곡정도 상위순으로 하고 말 줄 알았더니
    • 06-21
    • 조회 285
    • 잡담
    • 『柱NIGHT! with AKB48』 23:00~
    • 06-21
    • 조회 53
    • 스퀘어
    • 근데 오시석 상위 16인이 콘서트선발이라고 ??
    • 06-21
    • 조회 892
    • 잡담
    6
    • 일오타들도 당연히 반응 안좋은듯
    • 06-21
    • 조회 802
    • 잡담
    6
    • 유이치 & 코히 어제 악수회 (아가씨와 집사)
    • 06-21
    • 조회 458
    • 잡담
    1
    • 아니 이게 그래서 무슨 의미가 있는데 ㅋㅋㅋㅋ
    • 06-21
    • 조회 376
    • 잡담
    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