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공지] 언금 공지 해제

무명의 더쿠 | 12-06 | 조회 수 5506136

더쿠 운영관리팀입니다.

 

사실 내부에서는 예전부터 공지가 유명무실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었고 여러 번 진지하게 고민도 했습니다. 
다만, 더쿠가 덬질이 주가되는 사이트인만큼 공지 해제를 악용하여 덬질하는 회원들이나 덬질 대상들이 혐오 표현의 피해자가 될 수 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고, 어느 정도로 새로운 기준을 설정해야 할지 등 고민스러운 면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회원 분들이 아시다시피 근래 여러가지 사건들이 누적되고 특히 엄중한 시국인 이 상황에서 저희 운영진들도 공지 수정이 불가결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기민하게 대응하지 못하고 지금이라도 공지를 수정하는 부분에 대해 너른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스퀘어 정치글 금지 풀렸냐는 문의에 관해서는

국가의 안보 상황, 국민의 생활을 위협하는 중대한 문제(가령 계엄 및 탄핵 이슈)에는 정치글 금지 기준을 적용하지 않는 것 뿐이니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위의 문제와 관련이 없는 정치인 그 자체에 대한 불필요한 글은 공지위반으로 처리되며 논쟁이나 싸움이 벌어지는 경우에도 글 삭제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0
목록
1
  •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393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2026 48방 오시/최애곡 조사 결과💌 17
  • 💖 AKB48그룹 카테고리 정리글 💖 36
  • 48게시판 독립 메뉴 오픈 안내 90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밑글 쓴 덬인데 극공 질문 좀 더 해도될까?
    • 21:10
    • 조회 89
    • 잡담
    11
    • Akb 극공 주소랑 전화번호 어떻게 적어...? 조금 급해ㅜㅜ
    • 20:04
    • 조회 157
    • 잡담
    4
    • 그 삿호도 상승세 시기 있었어? 총선 급등했던 시기라던지 그나마 푸쉬가 있었다던지
    • 19:44
    • 조회 304
    • 잡담
    4
    • 악수회 재판 이번이 마지막일까?
    • 14:23
    • 조회 367
    • 잡담
    4
    • 에리이 트위터 졸업공연
    • 14:16
    • 조회 263
    • 스퀘어
    • 하카타 뮤비 곧 300만뷰다!!
    • 10:56
    • 조회 285
    • 잡담
    4
    • nmb)청춘! 사랑의 데스티네이션 공연 (18시) 26.6.21
    • 09:43
    • 조회 55
    • 스퀘어
    2
    • 에리이 트위터 악수회
    • 06-21
    • 조회 218
    • 스퀘어
    • 별달꽃 악수회착장
    • 06-21
    • 조회 537
    • 잡담
    4
    • 나루나루 모바메/위버스디엠 받는 덬 있니
    • 06-21
    • 조회 348
    • 잡담
    2
    • 나는 지금 악수회 줄세우기만으로도 충분히 애들도 오타들도 스트레스 받고있다고 생각하는데...
    • 06-21
    • 조회 294
    • 잡담
    • 난 뭐 한두곡정도 상위순으로 하고 말 줄 알았더니
    • 06-21
    • 조회 276
    • 잡담
    • 『柱NIGHT! with AKB48』 23:00~
    • 06-21
    • 조회 48
    • 스퀘어
    • 근데 오시석 상위 16인이 콘서트선발이라고 ??
    • 06-21
    • 조회 826
    • 잡담
    6
    • 일오타들도 당연히 반응 안좋은듯
    • 06-21
    • 조회 735
    • 잡담
    6
    • 유이치 & 코히 어제 악수회 (아가씨와 집사)
    • 06-21
    • 조회 407
    • 잡담
    1
    • 아니 이게 그래서 무슨 의미가 있는데 ㅋㅋㅋㅋ
    • 06-21
    • 조회 336
    • 잡담
    1
    • 내 오시는 안 그래도 오시석을 자기가 뽑아야 한다는 거에 스트레스받아서 죽을라 하던데
    • 06-21
    • 조회 235
    • 잡담
    • 심지어 기습 발표를 한 것도 아니고 중간발표 그것도 예고ㅋㅋㅋㅋ
    • 06-21
    • 조회 126
    • 잡담
    • 차라리 이럴거면 총선이라도 하라고 하고 싶은데..
    • 06-21
    • 조회 697
    • 잡담
    8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