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카나 인터뷰, 방송에서 말한 스윗하고 정신번쩍 드는 말들 다 적어놓는편인데 오랜만에 읽다가 몇개 가져옴
170706 퍼스트룩
저희 11명을 선택해주신 국민 프로듀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센터가 되어 기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적잖은 부담감도 느끼고 있어요. 그만큼 책임져야 할 일도 많고, 담아야 할 그릇도 커져야 할 것 같아요. 어른이 되어가는 기분이랄까요. 저희 워너원에게 보내주신 큰 사랑은 좋은 팀과 무대로 보답하겠습니다.
국민 프로듀서분들께서 주신 소중한 한 표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 기대가 큰 만큼 우려와 걱정도 크실 것 같아요. 하지만 저희가 프로그램을 통해 보여드린 데뷔에 대한 절실하고 간절한 마음, 그리고 매회 미션을 통해 경험한 노력과 성장 가능성을 고스란히 워너원의 무대에 담을게요. 마지막으로 생애 첫 화보이자 워너원으로서의 첫 매거진 촬영인 <퍼스트룩>의 화보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170811 쇼콘
(팀 결성 후) 뭐가 제일 많이 달라진 것 같아요 다니엘군?
10명의 식구가 생겼다는것? 제일 큰 차이점인 것 같아요.
강다니엘군이 제일 아끼는 가족은 누구인가요?
제일 아끼는 가족이요? 이 현장에 계신 모든 분들이요.
170828 밋앤그릿
밋앤그릿 워너원편은 ㅇㅇㅇ다
-> (팬이 화이팅함) 화이팅 고마워요. 밋앤그릿 워너원편은 시작이다. 이제 앞으로 이런 자리가 많을거라고 생각하고 워너블이랑 정말 많은 시간을 같이 하고 싶어서 이렇게 시작이라고 표현했습니다.
밋앤그릿 중간에 팬들이 보낸 글 읽어줄때 팬분이 아프지말고 다치지말고~ 이렇게 글쓰셨는데 마지막에 녤이 ''ㅇㅇ님도 아프지말고 다치지말고 건강하세요''
170903 하터
(앞에 잘림) 여러분들이 너무... 감사합니다. 그런것들이 너무 감사드리고 저희가 지금 데뷔하고나서 부터 계속 꿈을 꾸는 것 같아요 지금. 저희가 꿈꾸어왔던 것들이 워너블 덕분에 이루어 나가는 것 같아서 너무 기분이 좋구요. 그리고 이렇게 많이 보는 자리가 더 많았으면 좋겠어요 저는. 한 분, 한 분 다 너무 예쁘신 것 같아요. 또 봐요.
이불밖 3화
사랑첨가 / 형이 좋으니까
170913 오케워너원 Ep.1
제가 아까소감 말하려다가 짧게 말하라고 그래서 끊겼는데요. 1등을 시켜준 것에 대해서 '워너블이 없었으면 저희는 아마 못 했을 거다' 이렇게 말하고 싶었는데 제가 시간이 없어서 그렇게 말씀을 못 드려서 너무 죄송하고요. 워너블 덕분에 이렇게 꿈꿔온 일들이 현실이 되는 것 같아서 너무 감사한 것 같습니다. 사랑해요!
171031 원아페 라이징스타 수상
트로피가 생각보다 무거운데요. 트로피의 무게를 생각하며 더 열심히하고 더 잘하는 워너원이 되겠습니다.
171113 기자간담회
"'프로듀스101'을 하면서 제일 많이 느낀 건 우리를 응원하고 사랑해주시는 분들이 많다는 거다"고 말했다.
강다니엘은 "그 분들이 주신 기회를 항상 감사하게 생각한다. 워너블 분들에게 더 좋은 무대를 보여드려야겠다"고 각오했다.
또 '프로듀스101'처럼 오디션 프로그램이 진행 중인 것에 대해 "항상 꿈을 향해 달려가는 모습이 멋있는 것 같다. 열심히 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믿는다"며 "우리도 더 열심히 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