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정리 잘된 기사가 있길래 가져왔어 번역기투 있음!
https://natalie.mu/music/news/484154
온유가 말한 솔로 활동에 대한 생각과 멤버들의 지지, 400명 앞에서 "기다려주신 만큼 보답할게요"
샤이니 온유가 오늘 7월 4일 도쿄 휴릭홀 도쿄에서 토크 이벤트를 진행했다.
J-WAVE 'STEP ONE'과의 협업으로 전달된 이 행사는 7월 6일 발매되는 온유의 일본 1집 앨범 'Life goes on' 발매를 기념해 개최된 것으로, 사샤와 노이하우스 모에나의 사회 아래 라디오 공개용 녹음을 포함한 공개 인터뷰가 진행됐고, 온유는 회장에 초대된 약 400명의 팬들 앞에서 앨범에 얽힌 토크를 듬뿍 선보였다.
먼저 'Life goes on'이라는 앨범 제목과 작품에 담은 생각에 대해 묻자 온유는 "요즘 작은 일에도 행복한 기분을 가질 수 있는 게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싶어요. 제 곡을 들어주시는 분들이 본인의 삶 속의 행복을 찾으셨으면 하는 마음에 이 제목으로 정했습니다" 라고 말했다.
타이틀곡 'Life goes on' 중에서는 '그럼 또 보자'라는 가사가 마음에 남았다며 "특별한 의미가 담긴 건 아니지만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는 것 같다. 저마다 각자의 인생을 행복하게 지내고 다시 만나자는 생각이 담겨 있어서 너무 울렸습니다" 며 자신의 노래에 담은 마음을 팬들에게 전했다.
앨범은 커버곡 4곡과 오리지널곡 6곡으로 구성됐으며 커버곡에 대해서는 자신의 희망과 스태프의 조언을 섞어 가며 선곡해 나갔다는 온유. 준비는 5년 정도 전부터 진행하고 있었다고 하며, 그 중에서도 오다 카즈마사의 「반짝반짝」에 대해서는 "오다 카즈마사씨를 좋아해서, 곡을 들으면 '자신도 계속 이런 식으로 부를 수 있었으면' 하고 생각한다" 고, 깊은 생각을 전했다.
"앞으로 커버해 보고 싶은 일본 아티스트는?" 이라는 질문이 쏟아지자 "평소 일본 히트 차트 100을 틀어놓고 듣곤 하거든요" 라며 "제가 듣는 건 밴드가 많아서. 기회가 된다면 밴드 여러분과 작업할 수 있었으면" 라고 말했다. 사샤가 "어떤 밴드를 듣고 있나?"라고 한층 더 묻자 "원래는 XJAPAN씨를 좋아하는데. 그 밖에도 많이 있어요" 라고 되받았다.
솔로 활동의 주제가 되었을 때는 "지금까지는 멋진 모습이나 열심히 춤추는 모습을 보여 왔지만, 온유로서는 '천천히' 나아가는 모습을. 저 나름의 성의를 가진 솔직하고 정직한 모습을 여러분에게 보여드리고 싶다" 고, 자신의 자세를 말했다. 그 중에서도 SHINee의 멤버의 말이나 서포트는 중요한 에센스가 되고 있다고 해 "멤버가 (솔로의) 노래를 들어 주었을 때에는 '이런 방향성, 이런 표현이 좋지 않을까?'라고 말해 주기 때문에 굉장히 보탬이 됩니다" 라고 웃음을 지었다. 사샤가 "그 중에서도 핵심을 찌르는 멤버가 누구죠?" 라고 묻자 온유는 "태민 군이 아닐까 싶어요. 창법을 설명하면서 세부적인 부분을 구체적으로 말해줘요. 의로운데요" 라며 감사를 표했다.
또, 일본 체재중의 보내는 방법에 대해 질문이 흐르자, 온유에게서는 "어제는 골프장에 갔습니다(웃음)" 라는 대답이. 멤버 민호로부터도 골프장이 좋았다는 조언을 들었다고 해 "(스코어는) 104였어요" 라고 서비스 정신 충만하게 팬들에게 밝혔다. 식사에 관해서는 "전부 맛있어서" 라고 미소를 지으면서 "제일은 닭꼬치네요. 모모(넓적다리살) 와 레버(간)이 마음에 듭니다" 라고 코멘트. 양념에 대해서도 "양념과 소금, 어느쪽이라도 맛있습니다" 라고 이야기했다.
행사 말미에는 'Life goes on' 뮤직비디오가 최초 공개되는 서프라이즈도. 온유가 뮤직비디오 촬영으로 찾은 오키나와의 추억을 팬들에게 전하는 것으로, 1시간의 공개 인터뷰 및 공개 녹화는 마무리됐다. 마지막으로, 회장에 모인 팬들을 향해 "여러분, 다녀왔습니다 .4년만이네요"라고 말을 건 온유. "너무 보고 싶었어요. 오늘도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시작하는 투어에서 함께 즐겨요. 그리고 앞으로도 좋은 음악, 좋은 라이브, 많은 것들을 준비하고 싶습니다. 기다려주신 만큼 보답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마음을 똑바로 전하며 자리를 떴다.
이날 공개 녹화 모습은 오는 7월 6일 방송 'STEP ONE'에서 소개된다. 그리고 7월 8일에는 온유의 첫 일본 솔로 투어 「ONEW Japan 1st Concert Tour 2022~Life goeson~」이 도쿄 · 일본 무도관에서 스타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