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dazedkorea.com/fashion/article/1704/detail.do
Q1. 2018년 'LATATA'로 데뷔하고 햇수로 5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어요. 이젠 서로 모르는 부분이 없을 것 같아요.
A. 다섯 멤버의 성향이 완전히 다른데 오히려 크게 싸운 적은 없는 것 같아요. 부딪히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요. 뭔가 다른 생각을 하는 것 같으면 다 얘기하고 풀어버려요. 의견이 다양하니까 더 많은 시너지를 내기 위해 솔직한 게 더 좋은 것 같아요.
Q2. 미연 씨는 엠카운트다운 MC로 활동 중이죠. 아이들의 1위 발표 당시 유난히 벅찬 표정이었어요.
A. 공백기를 가질 즈음에 MC로 활동하게 되었어요. 다른 아이돌의 무대를 보면서 '우리 아이들도 정말 잘할 수 있는데···' 이런 생각을 많이 했어요. 제가 1위 발표를 하는 자리에 멤버들이랑 무대에 함께 서 있는데, 우리가 이 자리에 같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이상했어요. 1위를 발표하는 순간 제 얼굴이 클로즈업 되는데, 정말 울컥하더라고요.(웃음) '내가 MC인데', '이러면 안 되는데', '주책인데' 이런 생각이 막 들었어요. 멤버들이 너무 자랑스러웠죠.
Q3. 아이들은 아이들이죠.
A. 네, 그렇게 가고 싶어요. 저희는 사실 (여자)를 잘 읽지도 않아요. 데뷔 초부터 그랬죠. 앞으로도 그렇지 않을까.(웃음)
Q4. 이번 앨범이 아이들에게 좀 더 애틋하고 값질 것 같아요.
A. 반대로 저는 '우린 잘될 거야', '우린 잘할 수 있어' 라고 생각했어요. 엄청 노력했기 때문에 확신이 있었죠. 결과를 떠나 어떤 방향으로든 우리는 우리 것을 표현하고 펼쳐낼 수 있다는 걸 알고 있으니까요. 특별히 노래나 춤이 늘었다기보다는 그 시간을 지나면서 더욱 단단해진 것 같아요. 내가 팀원들을 잡아주는 역할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 것 같아요.
Q5. 미연 씨가 중심을 잘 잡아줬기 때문에 아이들의 이번 앨범이 더 잘된 것 아닐까요.
A. 다 같이 '으쌰으쌰' 한 거죠.(웃음) 결과가 너무 좋아 감사한 마음이 커요.
Q6. 각자에게 아이들이라는 그룹이 주는 의미가 무엇인가요.
A. 집 같은 존재였으면 좋겠어요. 하나로 뭉쳐도 좋고, 각자의 일을 할 때도 함께 있다는 것만으로 든든하고.
https://img.theqoo.net/JYtvc
https://img.theqoo.net/XCecY
https://img.theqoo.net/ZemTz
https://img.theqoo.net/HVJQR
https://img.theqoo.net/XuCcH
https://img.theqoo.net/mPrjY
https://img.theqoo.net/TlOra
https://img.theqoo.net/erUds
https://img.theqoo.net/PykWk
https://img.theqoo.net/vEKJF
b컷 : https://www.instagram.com/p/Cb_6aIurK2w/?utm_medium=copy_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