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POP/STARS가 음원 차트 인에 성공하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라는 평이다. 이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예상했나.
A. 음악과 뮤직비디오가 너무 좋아서 많은 분들이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제 바람보다 훨씬 더 큰 사랑을 주셔서 너무 놀랐고,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차트 진입 소식을 듣고는 많은 분들이 함께 노력해 만든 결과인 만큼 뿌듯하고 기뻤습니다.
Q2. 곡과 캐릭터를 어떻게 해석했으며, 어떤 것에 중점을 두고 녹음, 안무 연습을 했나.
A. 이 곡 안에서 총 4명의 캐릭터가 함께 노래하고 춤을 춰요. 가장 중요한 건 캐릭터 각각의 개성을 살리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맡은 아리라는 캐릭터는 구미호이고, 매혹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 점을 표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Q3. 함께 작업한 자이라 번즈, 매디슨 비어는 미국에서 전도유망한 아티스트다. 둘과 함께 작업한 소감은.
A. 다른 아티스트와의 작업이 처음이어서 걱정 반 설렘 반이었어요. 하지만 다른 언어를 쓰는데도 불구하고 걱정이 무색할 만큼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어요. 준비하면서 소통하고, 무대에서 함께 즐기면서 '음악으로 모두 통하고 있다'는 생각을 했어요.
Q4. 지난 3일 인천 문학 주경기장 라이브 무대가 인상적이었다. 2만 7000명의 관객 앞에서 POP/STARS를 처음 공개하는 자리였는데 떨리진 않았나.
A. 여러 스태프분들, 댄서분들과 함꼐 긴 시간을 공들여 준비한 무대였던 만큼 많이 긴장했어요. 열심히 준비했으니 얼른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도 컸습니다. 무대에 오르기 전에 좋아해주실까 생각했는데 엄청난 응원을 해주셔서 너무 즐거운 무대를 했던 기억이 나요.
Q5. 이번 인터뷰를 통해 게임 팬과 (여자)아이들 팬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A. 이렇게 큰 사랑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기대해주시는 만큼 실망시키지 않는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아직 보여드리지 못한 것들이 많으니 지켜봐주세요. 아이들, K/DA 모두 사랑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