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소식을 전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저 사카모토 나미는 NMB48을 졸업합니다.
지난 몇 달간 제 미래에 대해 많이 생각할 시간이 있어서 혼자 생각하거나 가족과 대화하는 시간이 많이 늘었습니다.
내년이면 제 주변 친구들이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에 나갈 나이가 되기 때문에 그런 생각을 하는 시간이 많을때 저도 많이 배우고 싶은 것도 있고 여러 가지 경험을 쌓고 여러 가지 일에 도전하며 시야를 넓혀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NMB48을 졸업하고 학교로 가서 많은 것을 배우면서 하고 싶은 것을 찾아 나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약 3년전 드래프트 회의에서 NMB48로 선택해 주셔서, 정말로 많이, 뭔가 지금까지 평범하게 고교 3학년까지 보통 여자로서 지내왔기 때문에, 첫 경험뿐이어서 정말로 매일이 신선하고 자극적이고 매우 즐거웠고, 매우 충실했습니다.
지금까지 정말로 즐거운 일도 기쁜 일도 있었지만, 그렇지만 그 만큼 괴로운 일이나 자신감을 잃어 버리는 일도 많이 있었습니다만, 그렇지만 그러한 때에 팬 여러분의 한마디 한마디나 웃는 얼굴에 매우 의지했고,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었고, 스스로 또 적극적으로 노력하자고 매우 생각하게 해 주셨습니다.
정말 지난 3년간 NMB48로서 3년은 정말 제 인생의 보물이고 청춘의 반짝이는 한 페이지가 됐어요.
정말로 NMB48의 멤버들과 스탭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좋아하는 팬들을 만난 것이 정말로 기뻤고, 매우 행복했습니다.
남은 시간 동안 끝까지 NMB48 멤버로서 열심히 할 테니까 남은 시간 끝까지 부디 따뜻하게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