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가 스압인 조금은 지루할 수 있는 글※
https://img.theqoo.net/eGSBg
https://img.theqoo.net/IbnZr
Q 지민은 방탄소년단에 가장 늦게 합류했다. 어떻게 들어간 건가.
A 중학교 때부터 춤을 췄다. 작은 무대에서 배틀하고 공연하는 것도 이렇게 즐거운데 큰 무대에서는 얼마나 더 행복하고 기쁠까 궁금하더라.
https://img.theqoo.net/xFZkz
https://img.theqoo.net/VkyyI
Q (지민에게)방탄소년단의 최종 꿈은?
A 큰 무대에서 공연하는게 꿈이다. 돔에도 가고 싶고 아레나도 가고 싶다.
https://img.theqoo.net/jfHUP
https://img.theqoo.net/yKMGQ
- 2014 BTS LIVE TRILOGY EPISODE Ⅱ
: THE RED BULLET Program Book 中 -
Q 생애 첫 콘서트를 여는 소감은?
A 가수는 콘서트를 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 같다는 말을 슈가형에게 계속 들어왔다. 그 의견에 매우 공감한다. 아무래도 첫 콘서트는 우리에게도 팬들에게도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 떨리고 긴장된다.
-
Q 내가 꿈꾸는 콘서트는?
A 특별히 꿈꾸는 콘서트가 있다기 보다는 콘서트 무대에 서는 기분 자체를 즐기고 싶다. 존경하는 선배들의 콘서트를 보면서 나도 저렇게 멋있는 무대를 꾸미고 자유롭게 즐기면서 공연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다. 관객으로서 큰 감동을 받았던 것 같다. 그게 바로 최고의 콘서트라 생각한다.
https://img.theqoo.net/JNKhT
https://img.theqoo.net/qvkEI
- 2015 BTS LIVE TRILOGY EPISODE Ⅰ
: BTS BEGINS Program Book 中 -
Q 지난해 첫번째 콘서트를 모두 끝내고 나서 든 생각은
A 가수는 콘서트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구나 싶었다. 무대에 있는 내내 즐거웠다. 내가 보여줄 수 있는 걸 최선을 다해 보여드렸던 것 같아 행복했던 기억이 있다.
-
Q 본인이 상상했던 콘서트와 실제 콘서트 사이에 차이가 있었나?
A 내가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더더더 재미있었다.
https://img.theqoo.net/HOUyf
https://img.theqoo.net/jYGQy
- 2015 BTS LIVE 花樣年華 ON STAGE Program Book 中 -
Q 벌써 세번째 콘서트이다. 처음과는 콘서트를 임하는 마음이 달라졌을텐데, 어떤 부분이 변하였나
A 이제는 '다 사로잡을거야' 라는 마음이 생겼어요. 멋있는 무대를 보여주고 싶은 욕심이 생긴 것 같아요.
https://img.theqoo.net/nKMmj
https://img.theqoo.net/wNncy
- 2016 BTS LIVE 花樣年華 ON STAGE EPILOGUE Program Book 中 -
Q 이번 콘서트가 팬들에게 어떤 콘서트로 남았으면 좋겠나요?
A 이번 콘서트 역시 다음 콘서트가 기다려질 만큼 우리랑 같이 있으면 즐겁고 또 다른 새로운 감정을 느끼고 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
Q 첫 콘서트와 비교했을 때 본인이 많이 달라진 것이 있다면?
A 그 때보다 더 많이 기대하고 더 빨리 오르고 싶고 더 빨리 보고싶고 더 잘하고 싶고 더더더더더...! 이런 마음?
-
Q '화양연화' 활동 기간 중에 가장 행복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A 2015년 11월 27일, 28일, 29일 화양연화 콘서트.
https://img.theqoo.net/NkBLo
https://img.theqoo.net/BKaqe
- 2017 BTS LIVE TRILOGY EPISODE Ⅲ
: THE WINGS TOUR Program Book 中 -
Q 이번 콘서트를 앞두고 특별히 준비한 것이 있다면?
A 아무래도 우리만의 무대를 충분히 보여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콘서트를 할 때마다 매번 설레고 떨리는 건 항상 같은 것 같다. 또 활동이나 앨범을 낼 때도 긴장하고 설레고 기대되는 것 같다.
-
Q 콘서트를 준비하는 지금 나와 방탄소년단에게 해주고 싶은 말
A 나 : 잘 해~ 아 설레라.
방탄 : 여태까지 보다 더 멋진 모습 보여주고 오자. 우리가 이래서 방탄이다 라는 걸 보여주자.
https://img.theqoo.net/RprMy
https://img.theqoo.net/QObZj
- 2018 BTS WORLD TOUR : LOVE YOURSELF Program Book 中 -
Q 새로운 투어 러브유어셀프가 시작되는데, 투어가 결정되고 나서 가장 먼저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A 12월에 마지막 콘서트를 하고서 그동안 너무 오래됐다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빨리 콘서트를 하고 싶다. 그래서 투어가 결정된 순간 빨리 그 날이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만 계속 하고 있는 것 같아요.
-
Q 이번 투어가 본인에게 어떤 의미로 남았으면 하나요?
A 모르겠어요. 정말 이건 잘 모르겠지만, 투어를 할 때마다 작은 의미나 작은 뜻을 가지고 한 적은 절대 없기 때문에 이번에도 역시 저희가 어느 곳을 가든 모든 무대에 최선을 다 할 거고, 어느 곳에서든 뜨겁게 환호해 주시는 팬분들과 좋은 추억만을 가지고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만 가득한 것 같아요.
-
Q 투어를 앞두고 멤버들에게 특별히 전하고 싶은 말이 있을까요?
A 작년 투어를 마치고 올해로 넘어오면서 생각했던 건데, 이번 투어에서는 우리가 우리에게 주는 부담이 덜 했으면 좋겠어요. 제가 멤버들을 봤을 때는 저희의 무대나 콘서트가 저 뿐만 아니라 7명 각자에게 주는 의미가 굉장히 크다고 생각하는데, 그렇지만 그것에 대해 너무 무겁게 생각하거나 큰 부담 갖지 않고 왜 이 일을 좋아서 했는 지에 대해서 꼭 생각해 봤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다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
Q 러브유어셀프 투어를 기대하고 있을 아미들에게 한 마디 전한다면
A 우리 아미 분들은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보통 떨어져 있고 자주 안 보다 보면 사람이 멀어지기 마련인데 기다려주시고... 저는 이번 공백기에 너무 보고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더 콘서트가 그립고 빨리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던 것 같기도 하구요. 저만큼 저희를 보고 싶어해 주시고 기다려주신 분들에게 항상 고맙고 그 마음을 생각하면서 준비했으니까 기대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합니다.
.
.
.
그리고,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무대와 콘서트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을 표현하던 지민이가
콘서트를 끝내고 무대 위에서 팬들에게 전하던 말들
↓ ↓ ↓ ↓ ↓ ↓ ↓
https://img.theqoo.net/TLCEZ
https://img.theqoo.net/IYmHl
- 2015.11.29 화양연화 온스테이지 콘서트 中 -
가끔 누가 물어요. 5년 뒤에, 7년 뒤에 뭐하고 있을 것 같냐고. 사실 저는 잘 모르겠어요, 뭐하고 있을지.. 그래도 여기 계속 있고 싶어요. 계속 같이 행복하고 싶고 예쁜 기억 많이 남기고 싶어요. 항상 제가 웃을 수 있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여러분들도 많이 웃으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img.theqoo.net/ersYD
https://img.theqoo.net/TsFAp
- 2016.05.07 화양연화 온스테이지 에필로그 콘서트 中 -
저희가 체조경기장까지 오게 됐습니다. 진짜 오게 될 줄 몰랐는데, 여기는 솔직히 이제 모든 분들이 항상 시작하시는 분들이 꿈을 꾸는 그런 곳이잖아요. 공연을 하고 싶은 사람은 이런데서 한 번 꼭 해보고 싶단 생각을 많이 하잖아요. 그래서 더 뭔가 신기하고 놀랍고 알 수 없는 감정들이 막 올라오는 거 같아요. 사실 체조에 첫 입성한 느낌이 어떤가 그런 걸 많이 물어보는데 잘 모르겠어요. 이렇게 올라와서 여러분들의 모습을 봐야 알 것 같았는데 보니까 모르겠어요. 그냥 한 마디로 정의하기 어려운 거 같아요.
나에게 화양연화란 무엇인가 되게 어려운 질문을 생각해 보지도 않았던 질문을 많이 하게 됐었는데, 생각보니까 되게 어렵더라구요. 화양연화가 뭐길래 자꾸... 생각해보니까 너무 어려운 거에요. 별 거 아닌 거 같거든요. 자기가 행복하다고 느끼면 그게 화양연화잖아요, 인생에서 제일 아름다운 순간. 여기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 여기 다 있는 것 같아요. 방탄소년단 저 진짜 좋아하거든요. 저도 멤버지만 우리 멤버들이 있고, 우리 가족들이 여기 있고, 내가 사랑하는 여러분도 여기 있고... 이 무대가 계속 되는게 내 화양연화인 것 같아요. 계속해서 여러분과 같이 가고 싶어요. 그게 제 화양연화인 것 같아요.
우리 이제 시작이잖아요. 체조 이제 입성했고 이제부터 여러분께 더 많은 걸 보여드릴 거에요. 그니까 화양연화 끝난다고 슬프다고 생각 마시고 방탄소년단의 더 좋은 더 많은 무대 계속 같이 했으면 좋겠습니다.
https://img.theqoo.net/ZkBWs
https://img.theqoo.net/jUdUk
- 2016.05.08 화양연화 온스테이지 에필로그 콘서트 中 -
저는 오늘은 여기까지 오게 해주셔서 감사한 분들을 좀 얘기해볼까 합니다. 저희를 만들어주신 방시혁 피디님을 비롯한 저희 회사분들 감사드리고, 그리고 안보이는 곳에서 항상 우리 도와주시는 스텝분들 감사드리고, 그리고 무대 만들게 해주신 우리 감독님들 너무 감사드리고, 또 우리 밴드 형들 진짜 너무 감사드리고, 우리 댄서 형들도 너무 감사드리고, 또 항상 응원해주는 우리 가족들 또 친구들 너무 감사드리고, 여기에 진짜로 오게 해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어요.
그리고 오늘까지만 이런 얘기를 할게요. 저희가 뒤에 가면 이런 얘기를 잘 안해서... 태형이, 윤기형, 석진이형, 정국이, 남준이형, 호석이형. 진짜 우리 멤버들한테 제일 감사한 것 같아요. 진짜 시작할 때부터 부족한 거 많고 보잘 것 없고 그냥 아무 것도 없는 저였는데 우리 멤버들이 저 도와주고 이끌어주고 해서 여기까지 올 수 있었고, 멤버들이 함께하면서 되게 행복하다고 느꼈고, 저를 한 번 돌아보게 되었고, 제가 할 수 없는 모든 것을 하게 해주셨어요. 무엇이 멋있는 지도 알게 되었고, 저도 좀 더 저다운 저를 만들고 싶어졌었고, 우리 멤버들 덕분에 정말 정말 행복이란 걸 느끼는 것 같습니다.
정말 멋있는 분들이에요. 진짜 멋있어요. 우리 멤버들 진짜 멋있어요. 이런 팀이랑 함께하게 되서 너무 행복하고... 지금까진 여러분들과 또 우리 멤버들과 여기서 쭉 계속 무대 하는 게 저의 화양연화였어요. 그게 제 화양연화였지만 앞으로는 정말 정말 저도 좋은 노래를 들려 드리면서 같이 이렇게 끝까지 멋진 형들과 동생과 친구와 함께 여기서 여러분과 같이 노래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더 멋있는 무대 보여드리고 행복한 추억 만들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https://img.theqoo.net/mqTJg
https://img.theqoo.net/UZmep
- 2016.11.12 3rd muster 中 -
무엇보다도 이번 앨범에 있던 둘셋을 여러분들께 진짜 들려드리고 싶었어요. 제가 평소에 둘셋 진짜 많이 들었거든요. 들으면 뭐라 하지.. 되게 찡하잖아요. 멤버들이 여러분에게 해주고 싶었던 말들을 적은 거니까 되게 찡했는데, 제가 오늘 여러분에게 해주고 싶었던 말은, 괜찮아 하면서 웃는 거 말고 진짜 행복해서 웃는 거 있잖아요. 그런 일들만 여러분한테 가득했으면 좋겠어요. 뭔지 알죠 여러분?
https://img.theqoo.net/qIpqp
https://img.theqoo.net/rfrAm
- 2016.11.13 3rd muster 中 -
여러분 저희 걱정 그렇게 너무 많이 하지 마세요. 아니 우리가 어제 좀 울어서 그렇지 우리 원래 그렇게 막 안 그래요. 너무 저희 걱정 마시고 우리 걱정할 시간에 여러분들 더 뭐 하면 좋을까 생각했음 좋겠어요. 아니.. 우리 생각은 해야지, 우리 생각은 해야 되는데 너무 걱정은 하지 말라구요. 항상 이렇게 옆에 있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앞으로 계속 재밌는 추억 만들어봐요.
https://img.theqoo.net/jFkqt
https://img.theqoo.net/XntDk
- 2017.02.18 윙즈 콘서트 中 -
요즘에 제가 문득 저희가 열심히 이렇게 여러분들과 같이 막 달리다가 보니까, 언제 우리가 이만큼 왔지 라는 생각이 되게 많이 드는 것 같아요. 오늘도 막 정신없이 왔는데 언제 이런 분들 앞에서 우리가 공연을 했지 이런 생각이 되게 많이 드는 것 같아요. 이렇게 같이 저희를 이 곳에 와주게 해주셔서 정말정말 고맙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어요. 항상 너무 고맙고 저희가 앞으로도 보여 드릴 모습들이 되게 많으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저희 이게 다가 아니에요.
https://img.theqoo.net/SRgFd
https://img.theqoo.net/TWXha
- 2017.02.19 윙즈 콘서트 中 -
사실 아까 슈가 형이 이번 콘서트가 되게 유독 설레고 기대가 되고 그랬다고 했잖아요. 근데 제가 어제 공연을 하는데 너무 떨어가지고 시작할 때부터 여러분은 아셨을지 모르겠지만, 너무 떨어가지고 제가 무대하다가 막 숨도 못 쉬겠고 그랬었어요. 어제는 되게 힘들었는데 왜 그렇게 제가 긴장을 하고 그랬는지 모르겠는데.. 오늘도 무대를 하다가 느꼈던 건 '그래도 이 무언가를 이렇게 기대하고 설렐 수 있게 만들어 주셔서 너무 감사하구나' 라는 말을 진짜 꼭 한 번 해드리고 싶었어요. 너무 고마워요 여러분.
https://img.theqoo.net/eFxIc
https://img.theqoo.net/leAqM
- 2018.06.13 프롬파티 中 -
네, 여러분 5주년입니다. 뭔가 벌써라는 느낌은 별로 안들고 이제라는 느낌도 안들고 그냥 어느덧 5년이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거 같아요. 이제는 여러분들이 저희를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팀이 된거 같아서 너무 행복하고, 지금 드는 생각은 1년차,2년차,3년차 이런게 별로 중요한게 아닌 거 같아요. 항상 저희는 여러분들과 계속 하고 싶고 보여주고 싶은 게 다라서 몇 년이 됐고 얼마만큼 우리가 올라갔고가 중요한 게 아니란 걸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엄청 큰 응원을 받으면서 혼자 많이 생각하고 느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옆에 있는 여러분들께 고맙다는 얘기를 하고 싶었고 앞으로도 쭉 여러분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있어주셔서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https://img.theqoo.net/CbQdB
https://img.theqoo.net/coWvp
- 2019.03.24 러브유어셀프 홍콩 콘서트 4일차 -
여러분, 4일 동안 너무 즐거웠어요. 어떡하죠? 정말 너무너무 즐거웠고 오늘 저희가 4일 내내 들었던 것이지만, 저희가 무대 준비하고 있을 때 저희 이름을 불러주는 걸 들었어요. 김남준, 김석진, 민윤기, 정호석, 박지민, 김태형, 전정국, 비티에스! 정말 이 소리를 듣고 있는데 뭐랄까 엄청 뭉클했던 것 같아요.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들이 보내주는 응원과 사랑이 저희에게는 하나 하나 너무나 크다는 것을 꼭 이야기해주고 싶었어요. 저희를 응원해주고 사랑해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저희를 아껴주시는 만큼 여러분 한 분 한 분도 여러분 자신을 더 아끼고 사랑할 수 있다면 저희도 더 행복할 것 같다라는 생각이 많이 들어서 이 얘기를 꼭 해주고 싶었어요.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정말 많이 사랑합니다. 꼭 다시 올게요.
.
.
.
https://img.theqoo.net/DUXML
첫 무대 하는데 죽을 것 같았어요. 너무 힘들고 숨이 목까지 차올라서 덥고 미치겠는 거에요. 근데 너무 좋은 거에요. 그 때 들었던 생각은 '아, 진짜 행복하고 여기가 내가 있어야 될 곳이다.' 이 생각을 하면서 했던 것 같아요.
무대가, 무대에 선 자신이, 무대에서 보는 팬들이 너무너무 좋다는 지민이
그런 지민이를 잘 표현해주는 멤버들의 한마디.
↓ ↓ ↓ ↓ ↓ ↓ ↓
https://img.theqoo.net/kCVqB
멤버 <지민의 매력>에 대해 말해주세요!
슈가 : 무대에서의 매력
슈가 : 무대 위에서 지민이는 크게 될 놈이다.
제이홉 : 지민인 무대에서 섹시하다. 같은 멤버가 봐도 멋있다
뷔 : 지민인 타고난 것 같지만 매일매일 죽도록 열심히 해서 멋진 무대를 보여주는 친구
.
.
.
https://m.youtu.be/X2kfDA_jqw0
무대에 대한 지민이의 고민을 조금은 알 수 있는 <180413 지민의 로그>
&
6년의 시간을, 지민이의 이야기를 들어주세요
https://theqoo.net/bts/1020301778
함께 보면 좋을 지민이 인터뷰 모음글 추천하며 긴 글 마침!
https://img.theqoo.net/LkqkW
https://img.theqoo.net/rwcbr
JIMIN OF B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