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 ▶▶▶ 야구방 말머리 기능 개편 및 말머리 이용에 관한 유의사항!!

메뉴 건너뛰기

말머리 기능 개편 : 괄호 삭제 및 말머리 글자색깔 검정색으로 변경

얼마전에 드영배방을 필두로 일부 게시판들에서 말머리 기능을 없앴던 이유는 잡담하듯 자유롭게 물타기 하는 중에
뫄뫄뫄) 처럼 글자색이 다르고 특수문자가 포함된 제목이 올라오면 글 목록에서 집중도가 달라지게 되고
게시판 주제 플로우가 말머리가 달린 글 위주로 형성되면서 자유로운 물타기를 하기 힘든 분위기가 형성되는것 같아서였음.
그러나 예능방, 야구방, 섭컬방은 말머리 위주로 특정 예능방송/특정 야구팀/특정 애니작품&게임을 위주로 달리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말머리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다시 적용시키게 됐음.
대신 자유로운 물타기도 편하게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말머리에 괄호가 형성되지 않도록 일부러 수정했으니 
말머리 단어에 굳이 예전처럼 괄호를 넣어서 억지로 생성해내는 일은 없길 바람




▼ '야구방' 하지 말아야 할 말머리 예시

김성근, "한화, 자율야구로 안 되겠다" 일침
-> 여기서 "김성근"을 말머리로 다는 그런일은 없길 바람.
한화,SK) 20일 한화-SK 연습경기 우천으로 21일로 연기
-> 등등.. 이런 경우들처럼 일일이 말머리 쓰지말고 그냥 뉴스기사든 잡담이든 복습을 하는 이유로 대부분 사용하는 단독팀 말머리 (기아,두산,롯데,삼성 등등) 이외엔 걍 편하게 굳이 말머리 일일이 달 필요없이 제목에 써도 되니까 저럴 땐 일일이 제목에 말머리 쓰지 말고 편하게 쓰길바람.
(그외 : 제목의 일부를 말머리로 넣는 행위)


리플 더 보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전체공지 더쿠 사이트 개편 예정 공지 18.08.15 24319
전체공지 더쿠 theqoo 이용 규칙 (180701 15번 항목 포인트 모으기용 편법 활동 조항 갱신[게임방제외]) 4593 16.06.07 2547265
전체공지 ■ 사이트 內 여혐-남혐 관련 게시물 및 성별 분란 조장/트페미 등 관련언급 + 글/댓글 금지 (0608갱신) 16.05.21 2444711
전체공지 【180625-26 더쿠 신규가입 마감!】 ★ 현재 더쿠 theqoo.net 가입 불가 ★! 1621 15.02.16 1248056
공지 알림/결과 ( ゚∀゚)o彡゜2018 더쿠 야덬조사 응원팀 통계발표 ฺฺ ⚾ฺ 117 18.07.04 3680
» 알림/결과 ▶▶▶ 야구방 말머리 기능 개편 및 말머리 이용에 관한 유의사항!! 13 16.02.29 12187
모든 공지 확인하기()
466903 잡담 롯데 러피 숨은거인 인터뷰 보는데 피부 진짜 최고다ㅋㅋ 1 10:03 9
466902 잡담 와 당분간 스트레스 받을 일 없으니 행복하다 1 10:02 14
466901 잡담 롯데 듀브런트 선발날은 1 09:59 20
466900 잡담 엘지 어제 9회초 김현수 안타짤 09:59 13
466899 잡담 롯데 덬들은 김원형, 주형광 중에 누가 더 나아?? 1 09:54 27
466898 잡담 한화 애기들 좋아해서 베어스포티비에 #베이비? 그 영상봤는데 용규아들이랑 칼리 나와넼ㅋㅋㅋㅋ 09:54 17
466897 잡담 삼성 메시 6주 확실한거 아님! 3 09:53 28
466896 잡담 삼성 한수는 주루사 도루사만 없어도 몇승은 챙겼겠다 3 09:51 27
466895 잡담 기아 난 진짜 이대진이 싫은데 09:50 25
466894 잡담 덬간적으로 헨리 레일린 칼리 먼로 사자대면 해줘 1 09:48 30
466893 잡담 롯데 어제도 느낀건데 듀비 버리고 새 용병 데려왔어야 했음 3 09:47 43
466892 잡담 한화 슼보다가 한감이 현진이 대해서 농담한거보ㅓㄲ는데 09:45 25
466891 잡담 롯데 6월에 불펜 터진거도 솔직히 선발들때문 2 09:38 40
466890 잡담 넥센 얼른 샌즈 경기 보고싶어 미쳐 1 09:37 17
466889 야구스퀘어 롯데 롯데, 2차 서머리그 홈경기 운영 방안 확정 2 09:36 61
466888 잡담 지금 5위싸움은 어떤 감독이 제일 덜 병신이냐 싸움인듯 5 09:35 62
466887 잡담 넥센 '공격 1위 싹쓸이' 넥센의 8월, 얼마나 뜨거웠나 1 09:33 20
466886 잡담 SK 엊그제같은데 새삼 오래되긴 오래됐다 09:32 32
466885 잡담 롯데 개꼴데 최근10경기 8승2패 존나 체감안되지만 암튼 요새 어떻게든 이기니까 좋다ㅎㅎ 3 09:31 32
466884 잡담 엘지 석환이는 군대 좀 얼른 보냈으면.. 1 09:23 26
목록 HOT 게시물
‹ Prev 1 2 3 4 5 6 7 8 9 10 ... 23346 Next ›
/ 23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