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알림/결과
2015.10.29 05:08

48게시판 독립 메뉴 오픈 안내

조회 수 39708 추천 수 3 댓글 92
우선 지금 서버관리자분 부재로 서버 상태가 한계치에 있는 상태라 메뉴 독립이 늦어졌음.
원래 계획은 닫혀있던 베스트방 다시 오픈하면서 각 아이돌방이랑 엑소방/48방에 자체 베스트방 기능 추가하는거였는데
서버부하 문제 때문에 베스트 메뉴는 좀 더 미뤄야 될 것 같고..
계속 맞춰서 열 때 까지 기다릴수만은 없을 것 같아서 메뉴추가부터 먼저 하게됐음.
앞으로 단독 게시판은 재팬방, 케이돌토크방, 드영배방 등의 방식처럼 돌아가는 식으로 운영될 예정. (DC로 치면 연예인 단독갤러리 ㅇㅇ)



▼ 단독 게시판의 장점 및 앞으로 추후 추가 작업 안내

1. 이젠 일일이 제목에 말머리 엑소) 48) 이라고 안 넣어도 되며, ㅇㅅㅍ'안사팔') 졸업멤) ㅇㅇㅅ'안엑소') 이런거만 단다거나 하면 될듯.
→굳이 제목에 hkt) nmb) 이런거 넣을 사람들은 이전처럼 계속 넣어도 되지만, 각자 본인 자유이고 안 써도 되는게 기본방침이므로 복습등을 이유로 고나리하지 말길. 어차피 전에 48)달던 사람들이 이제 제목에 48) 안쓰는거라고 생각하면 되는거고 이런걸로 예민해질 필요 없을듯.

2. 케이돌토크방/재팬방/드영배방 등 처럼 온에어-정보&자료-잡담 등의 카테고리가 따로 분리 되어있어서 복습 및 정보체크, 온에어로 달릴 때 관심없으면 패스 하기 좋음.
→기존 게시물들은 카테고리 지정이 안 되어 있는데 수정해서 바꿔줘도 좋고, 앞으로 올라오는 게시물은 카테고리 지켜주면 될듯!
잡담 : 잡담, 질문/핑프글, 제곧내글, 아무관련없는얘기 등 자유롭게 
정보/자료 : 각종 뉴스, 한줄짜리라도 정보가 되는 게시물, 멤버 SNS, 멤버 일기갱신, 새로 뜬 기사 잡지 직찍 프로필사진 캡쳐 포샵사진, 각종 동영상 플짤 기차 등등
(말그대로 48사단 공식적인 정보들! 악수회완매여부, 싱글사양, 판매량, 오리콘 순위 등등의 '정보' 및 영상이라던가 잡지표지, 그라비아 사진집등의 자료)
알림/결과 : 각종 월드컵&총선&리퀘아워&투표 외 방송 일정 알림 및 결과발표 게시물
(말그대로 48카테 내 월드컵, 리퀘아워 등등의 일정알림글, 결과발표 글)
온에어 : 각종 실제 TV나 라디오 방영중일 때 실시간으로 달리는 글 및 더쿠 자체 방송 중계 및 콘서트 공연 실시간으로 달리는 글 등

3. 앞으로 베스트 기능 부활 이외에도 DC 특정 연예인 갤러리 및 타 커뮤니티들 소메뉴 처럼 게시판 상단 or 오른쪽에 EXO 및 AKB48 등 해당 가수 이미지 모집해서 넣을 예정이며, 공지엔 해당 가수 프로필 정리 및 디스코그라피 또는 스케줄 갱신, 더쿠 해당 게시판 이용 안내 및 단어장, 역대 총선결과 등등 공지에 넣을만한 게시물 정리해서 나한테 알려주면 공지로 올려줄 예정.

4. 게시판 위에 카테고리를 메뉴처럼 만든다거나 개편해서 추후에 팬카페, 팬사이트 메뉴 구성처럼 만든다던가..도메인을 추가한다던가..
여러가지 더 구상중

일단 급한대로 1차적으로 분리만 시켜놨고
이 시스템이 잘 굴러가면 앞으로 케이돌 제이돌 메뉴에서 내 기준에 글 많이 올라온다싶으면 단독 게시판 계속 추가 해 보겠음.

1차적으로 케이돌 제이돌 기타카테에서 화력이 커짐 -> 2차적으로 케이돌 제이돌방에 단독카테가 생김 -> 3차적으로 해당 가수 단독메뉴가 생김 -> 4차적으로 멤버개인이나 유닛이라던가 관련 기타 메뉴도 생길 수 있음 -> 그럼 5차적으로 더쿠가 변방을 벗어날지도^^




※ 48게시판 게시판 주소 48이 아니라 akb48인 이유는 부득이하게 숫자로 시작하는 게시판은 안 만들어지길래 akb48이라고 지정했으니 오해없길 바람^^;



리플 더 보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추천
전체공지 [도서이벤트] 당신의 마음을 잔잔하게 흔드는 추억의 음식은? 『밥 이야기』 (1/25 木 마감) 996 18.01.17 29860 0
전체공지 [영화이벤트] 김명민x오달수x김지원 주연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 시사회 초대!!(1/25 木 마감) 826 18.01.16 26921 1
전체공지 소소한 새 기능 몇가지 추가 안내 267 18.01.11 54086 21
전체공지 더쿠 theqoo 이용 규칙 (◆ 1/23 : 3-1번 홍보 관련 항목 갱신) 2677 16.06.07 1614156 50
전체공지 ■■■ 사이트 內 여혐-남혐 관련 게시물 및 성별 분란 조장/트페미 등 관련언급 + 글/댓글 금지 16.05.21 1588857 124
» 알림/결과 48게시판 독립 메뉴 오픈 안내 92 15.10.29 39708 3
모든 공지 확인하기()
1365943 잡담 근데 삿시 작사나 프로듀싱 하는거 보면 돈 졸라 많이벌고 잘 살거같음ㅋㅋㅋ 20:52 1 0
1365942 잡담 성이 바바면 놀림 안 받음? 1 20:52 15 0
1365941 48스퀘어 팀8) 세리카 20:52 3 0
1365940 48스퀘어 바바사야카와 콩쿠라를 비교해보았다... 2 20:50 36 0
1365939 잡담 역시 모든게 밝혀지기 전까지는 개드립이나 날리고 있는게 낫지 20:46 54 0
1365938 48스퀘어 16기 타야미사키??? 재롱에 흡족한 치바에리이 1 20:46 24 0
1365937 48스퀘어 콩쿠라랑 이미지가 비슷하다는 팀K4 드랩생 8 20:45 63 0
1365936 잡담 원글쓴 애는 사과라도 하지 나머지 그거에 동조해서 령도자, 극혐, 개극혐<-이런 단어 쓴 애들은 뭐하냐? 4 20:44 57 0
1365935 잡담 한창 까다가 나간 애 있을거라 생각하면 꼬숩 20:43 24 0
1365934 잡담 원글쓴애보다 그걸로 열심히 써먹은 인간들이 더 문제지 4 20:43 57 0
1365933 온에어 일본 LIVE AKB48 유이항 미온 안닝 니코나마 여자회 (21:30~ 20:43 18 0
1365932 48스퀘어 (후속) 전설의 삿시 날조글 알고보니 진실은????????? 20:42 74 0
1365931 잡담 톡방 나가라고 지령 내려왔냐? 20:42 31 0
1365930 잡담 위대한 령도자 삿시^_^ 5 20:39 111 0
1365929 잡담 뭐지 아따맘마 보고 온동안 폭풍이 지나갔나보네 1 20:38 51 0
1365928 잡담 삿시가 진짜 그랬음 드랲 당일에 난리났을 것 같은데 참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38 33 0
1365927 잡담 애초에 영상보니 걍 팀h 애들 다 좋아죽네 1 20:36 85 0
1365926 잡담 날조 삭제된 글이 이건가? 5 20:36 116 0
1365925 잡담 총선거 쇼룸 기간에는 타워 못쏘냐? 1 20:35 17 0
1365924 48스퀘어 전설의 삿시 날조글&당시 댓글들 가져와봤습니다^-^ 11 20:35 192 0
목록 HOT 게시물 BEST 게시물
‹ Prev 1 2 3 4 5 6 7 8 9 10 ... 10000 Next ›
/ 1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