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유머 세 준 집에 세 가족(총 12명)이 살아요 도와주세요ㅠㅠ
7,751 48
2018.02.15 19:04
7,751 48
http://m.pann.nate.com/talk/340104404

안녕하세요. 작년 서울 자가를 세를 주고 현재는 해외에 나와 거주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지금 세 준 집에 세 가족이 삽니다. 세 명이 아니고 세 가족이요. 총 12명이 살아요. 부부가 세 쌍, 아이가 여섯 살고 있다고 합니다. 쉐어하우스처럼요.
절대 계약 그렇게 한 적 없고요. 분명 저에겐 부부와 아이 하나 이렇게 세 명이라고 했어요.

세 주고 나서 자꾸 집에 파손되는 것들이 많아 의아했지만, (화장실 수납장 문 파손, 침실 블라인드 파손, 문고리 파손, 바닥 대리석 균열 등) 전세가 아닌 월세이고, 보증금이 낮고 월세를 높게 받고 있는 집이어서 군말없이 원래 알고 지내던 동네 인테리어 사장님을 보내 다 고쳐주었습니다.

네 번째 수리 후에 사장님이 저에게 전화를 하시더라구요. 좀 이상하다구요. 집안에 아이가 대여섯은 되어보이길래 친척이 놀러 왔나 했는데 네번째 방문을 했을 때에도 아이들이 그대로 있더라고, 그 많은 아이들이 들락거리니 집에 성한게 있겠냐 하시더라구요. 확인을 좀 해 보시는게 좋겠대서 세입자에게 전화를 했더니 태연하게 동생네 가족과 조카가 자주 놀러온 것 뿐이라고 하더군요. 알겠다 하고 집을 너무 험하게 쓰지 말아달라고 좋은 말로 부탁하고 끊었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세 가족이 살고 있을거라곤 생각도 못 했네요.

그리고 오늘 친하게 지내던 윗집 아주머니에게 보이스톡이 왔어요. 지금 저희 집에 세 가족이 살고 있는데 알고 있냐구요. 황당해서 무슨 말이냐 물으니 매번 엘리베이터에서 저희 집 층에 내리는 사람이 다른것 같아서 좀 유심히 보셨다고 하더라구요. 몇달간 쭉 지켜보니 너무 많은 사람이 저희집을 들락날락 하는것 같아 이상하게 생각하셨대요. 부부가 세 쌍인데 세 부부 모두 말을 붙여 보니 새로 이사왔다고 했다고 하더라구요. 이상해서 아이들 중 가장 큰 아이와 엘리베이터에 탔을때 넌지시 물었더니 세 가족이 산다고 했다더라구요. 집에 방이 여섯개인데 부부가 한 방씩 쓰고, 아이들이 둘씩 세 방을 쓴다고요. 기가 막히는건 세 가족은 아무 혈연관계도 아니에요. 아이 말에 따르면 부모가 자기네를 좋은 학교에 보내려고(지역이 강남입니다) 인터넷에서 같이 살 가족을 구해서 이사한거라고 합니다. 월세도 세 가족이 나눠 내고 있는 거구요. 저한테는 자기 남편이 변호사라 돈 잘 번다고 자랑하며 월세 밀릴일 없다고 해 놓고.. 너무 어이가 없어서 전화했는데 무슨 소리냐며 발뺌하네요. 자기 언니 동생네 부부가 잠깐 들린것 뿐이라면서요.

당장 찾아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데 제가 해외에 있으니 뭘 어떡해야 하는지 캄캄합니다. 부동산에 문자는 넣어뒀는데.. 이 경우 계약해지가 가능한건지, 발뺌하면 증거를 어떤식으로 수집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뛰노는 아이가 여섯이나 되는줄 알았으면 당연히 계약 안했을 겁니다 그간 수리비만 천만원 가까이 썼는데 기가 막히네요 정말.. 너무 화가 납니다. 도와주세요.
목록 스크랩 (0)
댓글 48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