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이 문제가 그동안 더쿠에서 내내 심각했지만

사회적인 미디어 뉴스라던가 계속 논란들이 나오고 있어서 적당히 문제있는 사태들에 대한 논의는 자유롭게 하는게 나을거 같아서 기빨려도 그냥 두려고 했는데

점점 다들 이성을 잃은 남자회원들 vs 여자회원들 간에 글마다 시비걸고 말꼬리잡고 싸우고 

무조건 남녀 편가르기 하면서 더쿠에서 서로 메갈년이네 일베충새끼네 등등 극단화되고 있는 상황인데다가,

여긴 올 익명사이트에 댓글 선동 잘 당하다보니 남녀간 편갈라서 싸우는 와중에 메갈충이든 일베충이든 껴들어서 망글 만들고 문제 극단화 시키기도 더 쉽고 

이미 일당백으로 피토하며 분탕질치는 애들 넘쳐나고 있는 판국이라 해결도 안 날 문제고 맨날 어차피 말꼬리잡고 싸우면서 기빨리기나 하고 답이 없는 상태임.


앞으로 더쿠를 포함해서 넷상에서 이런 남녀관련 논란들 더 극단화 되면 극단화됐지 진정될 일은 없어 보여서 내린 결정이며

남녀 편갈라서 싸우는 곳은 더쿠 말고도 지금 인터넷상에 온 커뮤니티, 카페, 포털 등 많이들 있으니 

딴데가서 남자를 욕하든 여자를 욕하든, 트페미(트위터 꼴페미) 관련 언급이든, 

페미니즘, 성별혐오, 성별 역할 분담 문제 및 성역할 고착화 및 성평등지수 타령, 젠더감수성 타령, 이도경 타령, 한국 일본 여권신장, 치안 범죄, 여성인권 토론을 하든 

일본 여자력(女子力) 타령, ~녀 ~남, 욕설 ~년, ~놈 등등 단어 사용가지고 왜 제목에 ~녀 ~년이라고 쓰냐는 등 류의 게시물 본질 망치는 단어 사용 예민 타령이든 

전부 다른 커뮤니티가서 하길 바라며 위 관련 단어 사용 및 관련 게시물&댓글에 엮이는 회원들은 언제든 무통보 처리 될 수 있음을 밝힘.


위에서 얘기한 언급 금지 문제 시안들 관련해서 

평소 다른 논란들은 창조논란이네, 여기서 얘기해봤자 넷사세네 뭐네 하면서 넷사세타령 오지게 하면서

성별 문제 관련해서만 맨날 여기서 지적하고 바꿔나가야 세상이 변한다면서 불편타령, 유난 더 떨겠다고 당당히 우기는 회원들은 

더쿠 전체 필수 규칙 공지 中 아래 기존 내용도 참조바람.

5. 각종 타령 금지 

지들이 프로불편러 맞고 뭐만하면 예민떨면서 커뮤 기빨리게 만드는 거 맞으면서 정당화하며 불편 타령남발

   (ex : 내가 불편하다는데 프로불편러 취급하지 말아줄래? / 프로불편러 취급하지말고 이런거 부터 하나하나 바꿔나가야 되는게 맞는데?) 등등

   전형적인 커뮤니티 기빨리게 만들면서 예민떠는 프로불편러들 피곤하게 더쿠에서까지 보고 싶지 않고, 여기서 백날 불편해해봤자 넷사세라 안 바뀜^^


참고로 작년 여름에도 여시 사태 때 더쿠와서 지네 여시/오유 사이트들 쉴드 친답시고 

병신새끼 vs 병신년들 서로 난리에 별 일이 다 생겨서 한 때 언급 금지 했던 것 처럼 

이번 공지가 더쿠내 첫 언급금지는 아니며, 장기적으로 봤을 때 앞으로 신규가입 받으면 여기가 익명사이트라 잘 휘둘리다보니 

메갈/워마드고 일베고 어떤 년놈들이든 더쿠에 몰려와서 계속 깽판친다던가 분란 조장 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서 내린 결정사항이니 이해 바람.


2016년 5월 21일 (토) 부로 더쿠 전게시판 내에서 남혐 여혐 구도, 단어 타령 및 성별 분란 조장이 될 수 있는 관련 글/댓글 및

성별간 논란이 일어날 수 있는 스퀘어방 게시물 등을 비롯한 각종 게시판 게시물, 성별을 비하하거나 성별로 편갈라서 분란 조장하는 글 및 댓글, 

일베 등 남초/메갈/워마드쪽 성별관련 게시물들 및 한남, 여적여 타령, 쿵쾅충 등 단어 사용 포함

성별 관련해선 어떤 게시물도 불허이므로, 성별프레임 관련 언급은 일체 금지이며 (위 상단에 주황색 굵은글씨 포함 정독)

멀쩡히 넘어갈 수 있는 기사 등 게시물에서 위 내용 등으로 분란이 일어날시 & 각종 게시판에서 관련 플로우 만들고 파생글 올릴시 무통보 삭제 및 처리 될 예정,

위 금지규칙을 어길시에는 글/댓글 무통보 삭제 및 차단처리하겠음.



[2017.01.23 再갱신 (New!)]

12월에 유입된 신규회원들 중에 메갈/워마드류 의견 은근슬쩍 옹호하면서 글마다 메갈충 단어만 써도 언급금지 타령 신고하면서 입막음 하던 회원들이 많아서 

도저히 안되겠다는 판단하에, 역차단용으로 1월 15일에 공지를 새로 갱신했었는데 

공지 갱신했더니 그거 이용해서 공지 본인 입맛대로들 해석해서는 날마다 또 은근슬쩍 성별 관련 각종 논란글들 기싸움에 분란 일으키면서 기빨리게 만들어서 

위 공지에 써 있는 기존 성별 관련 논란글들 & 관련 언급, 단어 워딩 타령, 예민 등에 이어 

각종 성별 논란 일어날 수 있는 게시물, 여적여/쿵쾅 등의 문제되는 단어 사용 및 관련 물타기, 

최근 스퀘어 일톡 뿐만 아니라 케톡, 드영배, 애니방 등에서도 올라오면서 날마다 문제되는 트페미 논란 물타기도 싸그리 1/23부로 일체 금지시킴을 알림.

트페미 관련 언급은 얼마전에 있었던 트페미들이 악의적으로 샤이니 종현 몰아가서 사과하게 만들었던 류 처럼 

언론에 대대적으로 보도 되는 사건 이외에는 일체 관련 언급 자체를 금지시키겠음. 


이렇게까지 다 썼는데도 공지가 애매하다느니 하면 할 말 없음. 여기 공지에 있는 관련 된 언급 및 얘기들을 더쿠에서 아예 안 꺼내면 될 일.


리플 더 보기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추천
전체공지 [도서이벤트] 일본 판매 25만부 돌파 소설! 당신에게도 지우고 싶은 기억이 있습니까? 『기억술사』(25일 마감) 1654 2017.05.12 116373 5
전체공지 더쿠 theqoo 이용 규칙 (2017.05.10 update+) 1710 2016.06.07 637101 43
공지 알림/결과 ★ [프로듀스101 시즌2 더쿠 1픽조사] 당신의 소년에게 투표하세요! -결과발표- ★ 177 2017.05.26 2223 16
공지 알림/결과 ▶ 『프듀방』오픈 알림。(2017.04.23 update+투표 인증 이벤트 금지 갱신) 88 2017.04.05 32492 6
모든 공지 확인하기()
621561 잡담 대부분 본진 탈주지 뭐ㅋ 다 필요없고 1차 경연에 응원소리 들어봐 10:40 9 0
621560 잡담 애초에 케톡방에서 프듀애들 팬덤 생성됐잖아 ㅋㅋㅋㅋㅋ 10:40 18 0
621559 잡담 오늘 순발식 입장포즈 기대중인 사람 나야나 10:39 8 0
621558 잡담 프듀최애 대휘인데 본진최애랑 10살 차이나는거 알고 존나 쇼크ㅋㅋㅋㅋ 10:39 12 0
621557 잡담 확실히 서바이벌뽕은 쉽게 빠지는듯 1 10:39 19 0
621556 잡담 근데 요새 컴백한 남돌들 보니까 거의 다시 본진으로 돌아가긴 하더라 1 10:39 47 0
621555 잡담 당장 나덬도 프듀방 달리면서 쌓일 때 있는데 프듀 안보는 덬들은 더하겠지모ㅋㅋㅋ 1 10:39 21 0
621554 잡담 근데 난 아오아 서바이벌뽕 빠져도 엄청 잘된거 같은데 4 10:38 52 0
621553 잡담 난 내돌 병크에 억지로 정신승리하던 중이라 환승 존나 쉽게함^^ 1 10:38 43 0
621552 잡담 강다니엘 디스패치픽 3 10:38 90 0
621551 잡담 일단 내픽덬들은 다른커뮤에서 기존돌후려치는거 심해.. 10:38 23 0
621550 잡담 ㅇㅍㄷ 인기 많은그룹 인기최하위권 멤버가 파기 편할까 인기그저그런 그룹에서 제일 인기많은 멤버가 파기 편할까? 3 10:38 34 0
621549 잡담 나도 본진 식은줄 알았는데 컴백하니까 뽕차오름 10:37 9 0
621548 잡담 여프듀는 잡덕 대거 늘었음 대잡덕의시대를 열었다고 10:37 24 0
621547 잡담 난 본진과 10년이상의 정이 있어서 끊을수가 없어 ㅋㅋ 3 10:37 31 0
621546 잡담 케톡리젠 줄어든것만봐도 프듀방이랑 존나겹침ㅋㅋㅋ 2 10:37 69 0
621545 잡담 13시간후 프듀덬들 상황.jpg 7 10:37 160 0
621544 잡담 얘들아 하성운 1픽 조사 2번 연속 정병순위야 돌아버릴 것 같아 3 10:36 47 0
621543 잡담 서바이벌 끝나면 많이들 뽕 빠질까..,?( 4 10:36 28 0
621542 잡담 여프듀 때도 자긴 본진 탈덕했다고 안돌아간단 덬들 존많이었어 10 10:36 130 0
목록 HOT 게시물 BEST 게시물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10 ... 10000 Next ›
/ 1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