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쿠도 하루카 졸업 세레모니 멤버 코멘트 (끝!)
842 23
2017.12.12 17:12
842 23

후쿠 : 두, 졸업 축하해 !
쿠도 : 감사합니다.

치이 : 쿠도상, 졸업 축하드려요 ! (고마워.) 이 투어 하나 뿐이였지만 함께 투어를 돌 수 있어서 다행이에요.
그리고, 리허설 때부터 많이 민폐를 끼쳐서 정말 죄송합니다. (정말 고생했어요)
저기, 처음에 모닝구무스메 합류해서 아직 자신이 없었을 때 엄청... '모닝구무스메에 내가 제대로 익숙해지고 있는걸까'하고 불안했을 때,
쿠도상은 '모닝구무스메야.' 하면서 뒤를 밀어주셨습니다. 그 한 마디 덕분에 정말로 한 걸음 나아갈 수 있었고, 자신도 생겼어요.
동갑인데도 제대로 주위를 둘러보는 쿠도상. 노래, 춤, MC 전부 능숙하신 쿠도상, 어느 것이나 모두 멋있고 전부 존경하고 있습니다 !
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이 알려주신 것도 있었고, 정말 귀여우셔서 매일 매일 치유받았습니다. 감사했습니다. (고마워.) 정말 좋아해요. 앞으로도 응원할게요!

요코 : 쿠도상, 졸업 축하드려요. (고마워)
이번 가을 투어에 사이타마 콘서트가 정해졌을 때, 쿠도상의 마지막 개선 콘서트에 제가 있어도 되는걸까 싶어서 죄송하다고 계속 생각했는데요.
쿠도상이 콘서트 전에 '즐기자'고 하시거나, 콘서트 중에 '앞으로 요코야마를 잘 부탁드립니다.'라고 말씀해주신 것이 정말로 정말로 기뻣습니다.
쿠도상과 둘이서 개선 콘서트를 할 수 있었던 것이 제 일생의 보물입니다.
지금까지 13기의 교육계를 해주셔서, 많은 것들을 알려주셔서, 그리고 많은 추억들을 만들어주셔서 정말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사이타마즈로서 잘 부탁드립니다 !
쿠도 : 물론이에요 !

카가 : 쿠도상, 졸업 축하드려요. (고마워요) 에, 쿠도상은 1년 동안 무척 많은 것들을 알려주셔서.
저는 원래부터 목소리가 낮았으니까 쿠도상이 '나도 그러니까'라면서 주변과 맞추는 방법을 알려주셨을 때, 쿠도상이 계셔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쿠도상은 제 안에서 선배로 뿐만 아니라 사람과 사람으로서 굉장히 존경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13기는 쿠도상의 영원한 후배입니다.
앞으로도 쿠도상의 뒤를 쫓아서 열심히 하겠습니다. 정말로 감사했습니다. 정말 좋아해요!
쿠도 : 고마워 !

하가 : 쿠도상, 졸업 축하드려요. (고마워요)
덕들 : 힘내~!!
하가 : 이 세상에서 귀여운 소녀의 상징인 쿠도상이
쿠도 : 너무 과장이잖아ㅋㅋㅋ
하가 : 정말로 다정하고 정말 좋아하는 쿠도상이 졸업하시는건 정말로 쓸쓸하지만요.
모닝구무스메라는 대인원 그룹에서 떠나서 여배우로 혼자서 해나가는건 쿠도상도 쓸쓸하실거라고 생각해요.
그러니까 제가 책임을 가지고 매일 '좋은 아침입니다' 부터 '안녕히 주무세요'까지 연락하도록 하겠습니다.
쿠두 : 정말로ㅋㅋㅋㅋ 기다릴게요, 응ㅋㅋㅋㅋ
하가 : 전 만약에 이 세상이 마지막을 맞이한다고 해도 쿠도상이 제일로 좋기 때문에 '아, 이런 기분 나쁜 녀석 있었지'하는 정도로 저를 기억해주시면 정말로 기쁠거예요.
약 3년간 정말로 감사했습니다. 세상에서 제일 좋아해요 !

마리아 : 쿠도 하루카상, 졸업 축하드려요. (고마워) 쿠도상이... 아니라. 제가 (힘내) 모닝구무스메로 합류해서 얼마 안되었 때,
'하루한테 그런 말을 해준 후배는 마키노쨩 뿐이야.
마키노쨩이 쿠도상처럼 되고 싶다고 생각해준다면 하루도 열심히 뒷모습으로 말할 수 있는 선배가 될 수 있도록 힘낼게.'하고 쿠도상이 말씀해주셨어요.
그게 너무 기뻐서, 쿠도상을 계속 보고, 쿠도상의 뒤를 쫓아가는데, 그런데도 전혀 쿠도상을 따라잡을 수가 없었어요.
앞으로도 쿠도상처럼 모닝구무스메를 잔뜩잔뜩 사랑해나갈게요. 쿠도상이 선배라서 마리아 정말로 기뻣어요. 쿠도상, 러브링이에요.
쿠두 : 빠지지 않네ㅋㅋㅋ
마리아 : 쿠도상 정말로 너무너무너무 좋아해요 ! (고마워 !) 마키노 마리아 !

체르 : 쿠도상, 졸업 축하드려요. (고마워) 쿠도상은 제가 모닝구무스메로 합류해서 처음으로 말을 걸어주신 선배이셨어요.
곤란할 때는 금방 달려오셔서 여러가지 일을 알려주신다거나, 스스럼없이 말을 걸어주신다거나,
정말로 멋진 부분이 잔뜩 있어서 정말로 존경하는 저도 그렇게 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런 쿠도상께 걱정이나 민폐를 많이 끼쳤다고 생각합니다. 자주 쿠도상은 '12기 네명은 아이같아서 걱정돼.'하고 말하셨는데요.
저는 걱정하지 않으셨으면 해요 ! 저는 앞으로 더 더 성장해서 더 믿음직스러운 모습을 쿠도상에게 보여드리고 싶어요. 그러니까 걱정하지마세요 !
그리고 콘서트가 시작하기 전에 기대할게, 라고 쿠도상이 저에게 말해주셨어요. 저는 절대로 그 말을 잊어버리지 않아요.
저는 쿠도상의 기대에 보답하고 싶습니다. 정말로 지금까지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쿠도상 쭈욱 저를 봐주세요. 잘 부탁드립니다 !
쿠도 : 고마워 !

하칭 : 쿠도상, 졸업 축하드려요. (고마워요) 쿠도상은 저희 후배들에게 말로도 행동으로도 많은 것을 알려주시는 선배셨어요.
언제나 쿠도상 주변에는 사람이 모여들고 누구나 받아주시고 따뜻하게 해주시는 쿠도상을 전자제품으로 비유하자면 코타츠 같은 존재였습니다 !
쿠도 : 잘 모르겠는데 그거...ㅠㅋㅋㅋㅋ
하칭 : 합류해서 정말로 왼쪽 오른쪽도 모르는 저를 정말로 많이 따뜻하게 대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오늘 MC에서 카에디를 트리플A로 꾀어들이고는 했지만, 쿠도상 모닝구무스메는 졸업하셔도 트리플A는 졸업 안 시켜드릴거예요.
쿠도 : 안 시켜줘ㅋㅋㅋ 졸업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하칭 : 그러니까 앞으로는 모닝구무스메를 졸업해서 여배우 쿠도 하루카이기도 하고, 트리플A 쿠도 하루카상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잘 부탁해요.)
정말로 정말로 감사했습니다. 졸업 축하드려요 !

사쿠라 : 쿠도상, 졸업 축하드려요 ! (고마워) 저기 연령순으로 줄을 서면 저는 언제나 쿠도상의 뒤여서 엄청 안정감이 있어서
쿠도상을 따라가자고 생각했는데 앞으로는 사토상이라서 조금 불안해요. 네, 그래요. 그렇지만 저희들은 뭔가 서로 밖에 이해 못하는 뉘앙스 같은게 잔뜩 있었잖아요.
그 조금 이런 병(중2병)이라던가 (병이네~) 있지만 그건 앞으로 여배우로서 마음에만 간직하고. 뭔가 진심있는 얘기도 많이 했고,
처음으로 약한 부분을 보인 선배도 쿠도상이었고, 처음으로 약한 부분을 봤던 선배도 쿠도상이었어서 뭔가 너무... 의지할 곳이었다고 할까
선배후배와는 또 다른 가까움이 있어서 정말로 어째선가 곁에 있는 관계성이 정말 좋았어요.
앞으로도 쿠도상이 저희에게 남겨주신 것들을 저는 후배에게 이어줄 수 있도록 노력할테니 지켜봐주세요! 정말 신세 많이 졌습니다.
쿠도 : 고마워.    

마쨩 : 할게요ㅡ 두, 졸업 축하해요 ! (고마워요) 네 그렇네요. 두랑 처음 만났을 때는 '왜 이 사람 이렇게나 사랑 받는거야' 하고,
뭔가 마사키한테는 빽빽 빽빽 말하는 주제에 왜 마사키한테는 그런 태도인데 사람들한테 사랑 받는거야 하고, 사랑받네, 생각해서 무척 신비한 이미지였는데요.
뭔가 초등학교 6학년인 마사키랑 지금 중학교 3학년인 마사키
쿠도 : 고등학교 3학년ㅋㅋㅋㅋ 거짓말이지ㅋㅋㅋㅋ
아유미 : 자랐네, 마쨩도. 많이 자랐네 !
마쨩 : 고교 3학년의 마쨩의 뇌회로가 변해서 그...
사쿠라 : 사고회로...
마쨩 : 아 사고회로다 ! 틀려버렸다. 사고회로가 변한거예요. 그 사고회로가 변한 순간 왜 두가 사랑받는걸까,
초6 때는 엄청 매일 짜증났었어요. 왜인지 모르겠는데 엄청 분해서 엄청 짜증났어요.
어느쪽인가 말하면 마사키는 두가 사람에게 사랑, 뭐라고 말하지, 두가 애정이 전해지기 쉬운! 행동을 하지 않으면 전해지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마사키는 생각 이상의 애정을 부어주지 않으면 전해지지 않는 초(!!) 귀찮은 여자아이인거네.
그래서 그런 애니까, 뭔가 두가, 뭔가 처음에는 상대역으로 마두~ 로서 해왔지만, 터놓고 얘기해서 엄청 떨어져 있었어. 알아? 알아줘, 부탁이야.
엄청 그런 감각이었어. 그렇지만 뭔가 이 고3이 되어서 그래 최근인데 요근래 깨달은건데, 두, 마사키는! 내 일만 잔뜩 생각하는 인간인거야.
두는 다른 사람 일만 잔뜩 생각하는 인간인거야. 그니까 여기서. 자, 알겠지. 다르지? 다르잖아. 그런 감각이면서 뭔가 엄청 분해서, 뭐였지.
쿠도 : 이쪽이 물어보고 싶은데ㅋㅋㅋ
마쨩 : 미안, 그렇네. 그럼 전혀 다른 이야기 할게. 아니야 아니야. 뭘 말하면 좋을지 내 마음 안에서 성립이 되지 않았을 뿐이야 !
뭐랄까, 스스로는 어른스러운 척하는 걸까 어른스러운 척 안하는 걸까 마사키도 자신이 뭘 하고있는건지 잘 모르겠지만.
제대로 성립이 되어있지 않은건 지금도 뭐가 뭔지 모르겠는 이 공간이, 왜, 왜, 오렌지 투성인거야? 왜 두가 그런 오렌지인거야? 하는.
뭔가 내 안에서는 아직 사고회로가 사고회로 되지 않을 뿐이야. 그것 뿐. 그러니까 우선 마사키는 두가 졸업한 뒤에 깨닫는거네. 두가 없다고. 하지마. 여기 보지마. 저쪽 봐.
그러니까 깨닫는거야, 아마도. 지금 아마 깨닫지 못했지만 뭔가 6년 별로 즐겁지 않았냐고 하면 전혀 그런 것도 아니고.
계속 분했나 전혀, 분했지만 별로 마아도 싫지만은 않았고. 그래, 싫지만은 않았지만.
그치만 두가 졸업한 뒤에는 내 일만 잔득 생각하는 인간인 사토랑 다른 사람 일만 잔뜩 생각하는 쿠도. 하쿠라쨩ㅋㅋ
두사람을 더한 사람. 뭐랄까 다른 사람도 생각하고 내 일도 잔뜩 생각하는 사람이, 다음에 두랑 만났을 때는 그런 인간이 되어있고 싶다는건 생각해요.
그치만 있잖아. 뭘해야 좋을지 모르겠어. 그래, 그건 있잖아, 쭉, 아니 뭘 말하면 좋을지 모르겠어. 도와줘 다들, 도와줘.
아유미 : 고마워~
마쨩 : 고마워 !
쿠도 : 다른 사람이 말해서 하는 고마워, 나는 뭐랄까 차가움이있네 뭔가.
마쨩 : 진짜로 ! 진짜로 6년간 정말 여러 일이 있었지만, 정말 여러 일이 있었네. 너무 기네, 죄송해요. 이제 마무리할게. 바이바이. 정말 졸업 축하해 !  

아유미 : 고생했어~! 네에.. 그렇네요. 두랑은, 얘기할게요. 두를 오디션 합숙심사에서 처음 봤을 때, 뭔가 본능적으로 저는 이 아이를 따라가야지 생각했어요.
3살이나 어린 11살짜리 꼬맹이한테. 그렇지만 저도 어른스럽지 못해서 막상 합류하고는 이 애한테는 지고싶지 않아! 라고 생각해서.
사사건건 '아니, 내가 10기를 이끌꺼야'라고 말하면서 다투거나 하고. 저도 두가 여러 사람에게 '하루쨩, 귀여워~' 소리를 듣는게 꽤 부러워서.
'됐어 나는 귀엽다고 말 안해줄거야!' 라고 생각했는데요. 지금 엄청 반짝반짝 거리고 있어. 귀엽고, 응. 마지막으로 뭘 전해야 좋을까 생각했는데.
마지막이니까? 마지막이고, 이제 이 장소고, 더 어쩔 수 없다는 것도 알지만. 그만두지 마. 죄송해요 ! 떨어지고 싶지 않아.
그만두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그만두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두가 꿈을 가지고 졸업하니까 그 꿈은 엄청 응원하고, 두가 모닝구무스메로서 무닝구무스메와는 다른 세계를 보고...
여배우로 지금 이상으로 반짝반짝 거려주지 않으면 싫으니까. 나도 두가 좋다고 얘기했던 이 공간, 안심할 수 있다고 애기했던 이 공간 지켜나갈테니까.
지켜봐 줘 ! 정말로 고생했어 !

하루난 : 쿠두 졸업 축하해. (고마워) 오늘까지 전혀 실감이 나지 않아서 회장에 도착해도 실감이 나질 않아서 쭉 신기한 감각이어서.
그런데 본방 직전이 되니까 '아 이제 시작하는구나, 시작되지 않았으면 좋겠네.' 계속 느끼면서도 본방 전에 갑자기 쓸쓸해지거나 해서.
뭐랄까 쿠두가 여배우가 되고 싶다고 얘기해줬을 때는 여배우가 되려면 빠른 편이 좋으니까 멋대로 생각했었으니까. 내심 안심하는 스스로도 있었지만.
그렇지만 두가 너무 좋으니까, 좋아서 좋아서 어쩔 수가 없으니까 쓸쓸한 기분이 너무 커서... 계속 같이 있었으니까.
뭐든지 말할 수 있는 상대가 쿠두였으니까 정말 쓸쓸하구나 생각해요. 하지만 쿠두의 여배우가 되겠다는 꿈을 누구보다도 응원하고,
쿠두의 그 꿈을 응원하는 사람은 이 회장의 분들 뿐만이 아니라 정말 많이 있으니까. 만약에 버티지 못할 것 같은 때에는 이 풍경을 떠올리고 기운을 얻어주세요.
쿠두의 유일한 언니로서 언제라도 무슨 일이 있다면 날아갈테니까 앞으로도 오랫동안 잘 부탁드립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정말로 졸업 축하해. 열심히 해 !

이쿠타 : 두 졸업 축하해. (감사합니다) 그렇네요. 지금까지는 그룹의 연기, 무대 같은 일도 있어서 남자 역을 하는 일도 많았으니까.
주변에 남자애도 없으니까 어떻게 남자스러움을 배워오는걸까 생각했지만 지금부터는 다르다고 생각해. 좀 더 여성스러움을 보여주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하고,
다음에는 여성스러움으로 사람을 매료시키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하고. 나도 두가 빛나고 있는 모습을 많이 보고싶다고 생각하고,
이렇게나 많은 두의 편을 들어주겠다는 분들이 있으니까 앞으로도 열심히 해주세요. (힘내겠습니다.)
그리고, 18살에 이렇게 졸업이라던가 장래의 길을 정하는 선택을 한거는 매우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그런 많은 사람들에게 용기나 희망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니까.
그건 스스로 자신있었으면 앞으로도 계속 지켜줬으면 좋겠고. 이 안에도 아마 두를 보고 앞으로의 꿈을 정하자고 생각하시는 분이 분명 있을테니까 앞으로도 힘내.
응원할게! (감사합니다)

후쿠 : 두 졸업 축하해. (감사합니다) 두가 합류한 것도 이 일본무도관이고. 쿠도 하루카가 이 스테이지에 들어왔을 때, 미즈키는 같은 에그 출신으로 정말로 기뻤어요.
역시 동기와는 다른 추억이라던가 보통의 선후배는 아닌 기분이라던가 서로 역시 같은 에그혼으로 열심히 해오지 않았나 생각해요.
그런 두가 졸업한다고 정했을 때는 역시 너무 쓸쓸해서. 방금 전까지는 실감이 나지 않았지만 이제 드디어 실감이 나기 시작해서 심장이 아파요.
두는 언제나 무슨 일이 있으면 의지해주세요, 하고 얘기하잖아. 미즈키는 전부터 두는 '허약한 애인데 의지해주세요' 라니~ 생각했어요.
그런데 어느샌가 가냘프지 않게되고 강해져서. 지금은 모닝구무스메에 정말로 필수불가결한 존재구나 하고 매일 느낍니다.
그런 두가 졸업하는건 정말로 정말로 쓸쓸하고, 미즈키는 노래하고 춤추는 두도 정말 좋아하고, 같이 연기하는 두도 정말 좋아하고, 일상생활에서도 두가 정말로 좋아요.
미즈키 뿐만이 아니라 다른 여기있는 모두가 같은 기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졸업하면 내일부터 혼자가 되어버리지만.
언젠가 혼자가 걱정되네 불안하네 말했지만 두는 모닝구무스메를 무척 지지해주었던 존재였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내일부터 혼자여도 절대로 괜찮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지금까지 응석부리는 것이 조금 미숙했다고 느끼기 때문에, 졸업하면 뭐 지금부터여도 괜찮지만. 잔뜩 잔뜩 응석부리고, 잔뜩 의지해주세요.
쿠도 : 네. 감사합니다.
후쿠 : 쓸쓸해지면 언제라도 연락해. 정말로 모닝구무스메로서 6년간, 하로프로젝트로 8년간 수고 많으셨습니다.
쿠도 : 감사합니다.
후쿠 : 정말 좋아해 !


-

코멘트 궁금하다는 덬 얘기가 마음에 걸려서 급한대로 12기까지만 번역해봤어.
어색한 부분 있으면 얘기해줘 내가 급하게 쓴데다가 일본어가 야매라...ㄷㄷㄷ

남은 멤버들 코멘트도 가능한 빨리 정리해서 올릴게!

+

마쨩 정말 오래걸린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으아 완벽한건 아니지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랄게 !

목록 스크랩 (9)
댓글 2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에스쁘아 x 더쿠] 바르면 기분 좋은 도파민 컬러 블러립 에스쁘아 <노웨어 립스틱 볼륨매트> 체험 이벤트 827 04.20 64,610
공지 ▀▄▀▄▀【필독】 비밀번호 변경 권장 공지 ▀▄▀▄▀ 04.09 494,926
공지 공지접기 기능 개선안내 [📢4월 1일 부로 공지 접힘 기능의 공지 읽음 여부 저장방식이 변경되어서 새로 읽어줘야 접힙니다.📢] 23.11.01 2,951,394
공지 비밀번호 초기화 관련 안내 23.06.25 3,755,113
공지 ◤더쿠 이용 규칙◢ 20.04.29 20,240,469
공지 성별관련 공지 (언급금지단어 필수!! 확인) 16.05.21 21,226,198
모든 공지 확인하기()
108396 스퀘어 스즈키 아이리 30세로 『Ray』 전속 모델 졸업을 발표 학업과 아이돌 활동 모두 양립하여 9년간 활약 1 21:46 36
108395 스퀘어 5/22 발매 미야모토 카린 2nd 앨범 Spancall 자켓 사진 공개 1 21:27 58
108394 스퀘어 비욘즈 4/26 フックの法則 MV 공개 21:20 43
108393 잡담 사토 마사키 염색? 6 00:25 487
108392 잡담 모모코 예능 영상 찾아줄 덬? 2 04.22 243
108391 잡담 니혼티비 초무적반이 뭔 프로그램이야? 10 04.22 303
108390 알림/결과 하로도리 (01:00~ 04.22 25
108389 잡담 늦게 입덕해서 하로 연어질 하는데 메론 노래 좋은거 많다 3 04.22 209
108388 스퀘어 제6회 나카G페스 ~츠바키팩토리 LIVE STAGE~ 1 04.22 132
108387 스퀘어 アンジュルム - 美々たる一撃(radio rip) 3 04.22 247
108386 스퀘어 Juice=Juice Concert Tour 2024 1-LINE 세트리스트 1 04.21 281
108385 잡담 츠바키는 키소라 졸업전에 싱글 안나올것같지? 8 04.20 661
108384 스퀘어 Juice=Juice『トウキョウ・ブラー』Promotion Edit 6 04.20 499
108383 스퀘어 쥬스쥬스 도쿄블러 오늘 19시 30분 MV공개 예정 04.20 101
108382 후기 천사나눔덬이 보낸 사진집굿즈 후기 2 04.20 293
108381 스퀘어 쥬스쥬스 쿠도 유메, 이리에 리사 인스타그램 개설 1 04.20 213
108380 스퀘어 카와나, 타메나가 인스타 개인계정 개설 2 04.19 363
108379 스퀘어 비욘즈 20, 21일 공연 중지 3 04.19 545
108378 스퀘어 BEYOOOOONDS LIVE TOUR 2024 SPRING 〜PERSOOOOONALITY「Wings of Dreams」〜 3 04.19 286
108377 스퀘어 쥬스쥬스 카와시마 미후 활동 재개 8 04.19 5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