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1. 게시판명 초기화 : 드라마 -> 드영배
배우방을 독립하면서 방 이름이 겹치다보니 메뉴 이름을 드라마로 바꿨는데
드라마방이라는 이름이 너무 흔한데다가 기존 드영배(뎡배방)란 이름이 워낙 입에 쫙 달라붙어서 적응이 잘 되어 있는 상황이라 다시 메뉴명 초기화 하기로함.
그리고 전반적인 배우관련 잡담 같은거 어디서 해야하는지 혼동하거나 드라마방이 낯설어서 배우방 그외카테를 이용하는 회원들이 있었던데다가 
(배우방 그외카테는 케이돌, 제이돌방처럼 카테가 없는 배우들 개별 덬질하는 카테고리,
드영배방은 케이돌토크-재팬방 처럼 전반적인 배우 물타기, 드라마, 영화, 예능 출연 배우들 얘기, 각종 작품/캐스팅 얘기 등등 자유롭게 다 할 수 있는 곳)
이름때문에 영화얘기 하기 힘든 분위기처럼 느끼는 회원들이 있어서 겸사겸사 다시 이름을 드영배로 바꾸게 되었음.

배우방은 케이돌방, 제이돌방처럼 각종 국내배우들 개별로 코어덬질하는 팬들을 위한 공간으로 사용하면 되고,
배우들 전반적인 각종 잡담이나 핫이슈 물타기 및 꽃청춘, 삼시세끼 등의 여러 배우 나온 예능 온에어나 얘기 등은 편하게 전처럼 쭉 드영배방에 쓰면됨.



2. 말머리 기능 개편 : 괄호 삭제 및 말머리 글자색깔 검정색으로 변경
말머리 기능을 없앴던 이유는 잡담하듯 자유롭게 물타기 하는 중에
치인트), 응팔), 금사월) 등 글자색이 다르고 특수문자가 포함된 제목이 올라와 글 목록 집중도가 달라지게 되고
게시판 주제 플로우가 말머리가 달린 글 위주로 형성되면서 점점 전반적인 드라마 얘기 및 물타기를 하기 힘든 분위기가 형성되는것 같아서임.
말머리가 저런 분위기 속에서 평범한 그 외 전반적인 잡담글들이 묻히게 만드는 요인인것 같아서
좀 편하게 게시판 만든 의도대로 이얘기 저얘기 물타기 많이 되었으면 하는 맘에 없앴던건데
귀찮을텐데도 수동으로 제목에 말머리 일일이 써서 달리는거 보니 최신 작품 복습 등에 필요한 이유도 나름 있는거 같아서 기능을 좀 개편해서 다시 적용함.

다만, 최근 드라마방 게시판 글들을 보면 온에어때를 제외하고는 말머리 없이 이런 저런 다양한 주제로 자연스럽게 물타기되고 있는 분위기던데
바로 이런점이 드영배방에서 드라마 구분없이 각종 작품 물타기 및 잡담 편하게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준거라 생각되고 
나또한 그런 게시판 분위기를 원해서 말머리를 없앴던거니 말머리 기능이 다시 살아난다고 해도 이러한 취지를 잘 이해해주고 활동해 줬으면 함.

따라서 이런 문제점들을 보완하기 위해서 말머리에 괄호가 형성되지 않도록 일부러 수정했으니 
말머리 단어에 굳이 괄호를 넣어서 억지로 생성해내는 일은 없길 바라며
또한 말머리에는 말머리에 어울릴만한 작품들 위주로만 사용해줬으면 함.

▼ 하지 말아야 할 말머리 예시
분이 캐릭터를 어떻게 이해하면 될까?
-> 이런글에 "분이"를 말머리로 다는 짓같은건 안하리라 믿음.
김은숙 작품 중에 제일 좋았던게 뭐야
-> 여기서도 "김은숙"을 말머리로 다는 그런일은 없길 바람.
돌저씨,태후) 둘다 볼 덬들 있어? 
tvN) 드라마를 공중파보다 더 쳐주는 이유가 뭐야?
tvN,JTBC) 작품 퀄 어디가 좋다고 생각해?
응팔,치인트) 둘다 서브닥빙이야?
한더해,치인트) 중에 뭐가 더 스토리 산으로 간거 병신같아?
비밀, 킬미힐미, 그예) 중에 황정음 최근 대표작 뭐라고 생각해?
-> 끝도 없는데..^^; 이런건 말머리 쓰지말고 그냥 잡담식으로 걍 편하게 물타기하듯이 쓰면 되니까 일일이 말머리 쓰지 말길
(제목의 일부를 말머리로 넣는 행위 등등)

그리고 김은숙 작가 얘기로 물타기 중에 이 드라마 저 드라마 구분없이 자유롭게 잡담중인 상황에서
김은숙 작품 언급한다고해서 일일이 글마다 말머리에 '파리의 연인', '프라하의 연인', '신사의 품격' 이런거 달면서 글 쓸 필요 없으니 그런 일도 없길 바람.

다들 말머리를 다시 돌려달라고 요청한 이유 중 하나로 복습을 꼽았는데 본인들이 말머리를 드덬질 복습용으로 목적에 맞게 사용하려면 
지금처럼 말머리 제각각 달지 않고 어느정도 통일해서 써야 복습들이 가능한데 
정작 그게 안 되고 있어서 복습이 안되는 글들도 많다고 하니 제각각 쓰지말고 편한 줄임말이라던가 제목 통일해서 쓰면 복습하기 좋을듯.

예로들면 부탁해요 엄마의 경우에 저런식으로 죄다 말머리 제각각 써가지고 어차피 말머리 눌러도 복습도 안되는 글 많은데 '부엄'으로 통일해서 쓴다던가 식으로 
부탁해요 엄마), 부탁해요엄마), 부탁해요), 부탁), 中에서 -> 부엄
한번더해피엔딩), 한번 더 해피엔딩), 한번더), 中에서 -> 한더해
태양의후예), 태양의 후예), 中에서 -> 태후
돌아와요 아저씨), 돌아와요), 中에서 -> 돌저씨
천상의 약속) 천상의약속), [띄어쓰기 차이로 복습불가] 中에서 -> 천상의약속

현재 방영중인 작품들 온에어 달릴 때나 플로우 탔을때 달린거 나중에 복습하기 편하려는 의미로 말머리 원하는거 같은데
가급적 그런 목적에 맞게 남용하지 않고 사용해줬음하고
자연스럽게 나오는 물타기에서는 위에 말한 자연스러운 게시판 주제 물타기를 위해 그냥 잡담하듯 말머리 없이 편하게 이용하길 바람.


리플 더 보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전체공지 더쿠 theqoo 이용 규칙 2788 16.06.07 2141953
전체공지 ■ 사이트 內 여혐-남혐 관련 게시물 및 성별 분란 조장/트페미 등 관련언급 + 글/댓글 금지 (0426갱신) 16.05.21 2068210
공지 알림/결과 나저씨플 때 아저씨 패는 거 보면 워딩만 다르지 논리는 그쪽 논리랑 존똑이던데 ㅋㅋㅋ 21 17.11.15 19202
공지 알림/결과 【 왕덬 : 64덬으로 쓴 댓글 참조 및 나이차 저씨무새들 공지 경고 / 드영배방 무새들 경고 】김승수 “진세연과 절절한 멜로 연기하고파” 19 17.11.15 21808
공지 잡담 【 왕덬 : 18덬으로 쓴 댓글 참조 공개경고 】세상엔 샹년이 널렸고 뎡배에도 꽤있음 ㅋ 우도환 과 수석했다고 좋다는 글에 28 17.11.13 20938
공지 알림/결과 ★☆ 작품내 여성캐릭터 도구화/수동적/소모적/여캐민폐 타령 및 관련 언급 금지, 언급시 차단 주의 ☆★ 79 17.08.24 113426
공지 뎡배스퀘어 개봉예정 영화 라인업 (2018.05.07 update) 101 17.03.16 46414
공지 뎡배스퀘어 방영예정 드라마 라인업 (2017.11.13 update) 107 17.03.16 50164
공지 뎡배스퀘어 만능 여주 리스트 (2017.12.04 update) 233 17.03.11 48470
공지 뎡배스퀘어 만능 남주 리스트 (2017.12.04 update) 316 17.03.11 55966
» 뎡배스퀘어 ●●●●●【필독】드영배방 메뉴 이름 초기화 + 말머리 기능 개편 및 말머리 이용에 관한 유의사항!! 26 16.02.24 79209
공지 잡담 드영배방으로 이름 개편 알림 (국내 드라마 / 영화/ 배우 토크 : 드영배) 62 15.04.06 87847
모든 공지 확인하기()
707769 온에어 ㅋㅋㅋ이모 진짜 입이 ㅋㅋㅋㅋ 09:40 24
707768 온에어 파도야 순영이이모 캐릭터가 저럴꺼면 연기라도 잘하던가 목소리라도 덜째지던가 아침부터 짜증ㅋㅋㅋ 2 09:39 30
707767 온에어 파도야파도야 저 이모 개뻔뻔한거같어ㅋㅋ 1 09:39 24
707766 온에어 해피시스터즈 결말 뭐여 시벌ㅋㅋㅋㅋ 09:12 60
707765 온에어 아니 아들이 죽은지 얼마 안됬는데 소개팅하고 다니는게 말이되냐 2 09:08 90
707764 온에어 해피시스터즈 세계관에선 저출산이란 없을듯 7 09:06 140
707763 온에어 딴건 몰겠고 아드는 시청연령제한짤 뜰때 작가 얼굴도 박아놔라 해피시스터즈 작가 얼굴 좀 보자 09:04 36
707762 온에어 해피시스터즈 전남편이 전와이프 결혼식에 손잡고들어가는 드라마ㅋㅋㅋ 1 09:03 59
707761 온에어 ㅅㅂ ㅋㅋㅋㅋㅋㅋ 전남편이 현남편한테 토스 ㅋㅋㅋ 09:02 21
707760 온에어 해피시스터즈 야 시발 전남편이 식장에 손잡고 들어가는게 말이되냐 1 09:02 72
707759 온에어 해피시스터즈 남주 느끼해 죽겠네 1 08:44 67
707758 온에어 해피시스터즈 아닠ㅋㅋㅋ짐든여자를 맨손 남자가 못쫓아가? 08:36 25
707757 온에어 리치맨 이제 유찬이가 보라 얼굴만 알아보니까 1 00:11 52
707756 온에어 리치맨 지금 하는건 뭐야 보라랑 부사장님ㅋㅋㅋ 1 00:05 38
707755 온에어 리치맨 예고 수호 인물 훤하네 00:04 47
707754 온에어 리치맨 담주 민태주 질투인가 00:02 23
707753 온에어 리치맨 뭐여 어린 유찬이 꿈에 왜 김보라냐 3 00:01 59
707752 온에어 리치맨 심장이 없는 쟈가운 양철나무꾼.. 00:00 23
707751 온에어 리치맨 ㅋㅋㅋ넥타이 그림만 달라 18.05.24 17
707750 온에어 리치맨 저기 그 씨지비 그룹 룸인가 18.05.24 19
목록 HOT 게시물
‹ Prev 1 2 3 4 5 6 7 8 9 10 ... 10000 Next ›
/ 1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