쟈니스 13팀의 목소리 매력을 과학적으로 검증
TOKIO부터 쟈니스 WEST까지 쟈니스 그룹 13팀의 가성을 과학적으로 분석! 전원이 부르는 유니존 파트를 메인으로, 그들이 가진 가성의 매력에 다가간다. 일본 음향 연구소의 鈴木創씨에게 조화, 개성 등을 기준으로 13팀의 그룹을 철저하게 알아보았다. 게다가 그룹별 분석 결과에서 가성을 3개의 그룹으로 분류! 각자의 특징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일람포함.
비브라토를 조종하여 조화를 만들어내는 테크니션
KinKi Kids
'硝子の少年'에서의 강렬한 데뷔로부터 20년. 데뷔당시부터 평가 높았던 가창력은 더 빛나 지금은 쟈니스 최고의 가성의 목소리도!
비브라토의 깊이까지 완벽하게 맞추는 두사람
쟈니스 최고의 가창력과 기적적인 궁합을 자랑하는 미성으로 어떤 곡도 노래해내는 Kinki Kids.
"이번에 분석한 악곡은, 조용하고 차분한 넘버로 두사람의 호흡 성분도 깨끗하게 보입니다.. 강한 노래가 아닌, 숨을 잘 사용해 부드럽게 감정을 전하는 테크닉은 역시네요. 악곡에 맞춰 노래하는 방법을 자유자재로 조종할 수 있는 것은, 두사람의 기술은 물론, 발란스 감각이 뛰어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비브라토에서도 두사람의 대단함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두사람 다 가창기술이 높아서, 비브라토는 물론 당연히 단단하게 걸려있지만 "足跡"의 부분에서는 두사람의 비브라토의 물결이 엇갈려있어요. 그것이 마지막의 "ゆこう"의 부분에서는 딱 맞아요. 완벽하게 조화되어있어요. 각자의 기술이 너무 높으면 부딪혀버리는 경우도 많지만, 두사람은 두사람일 때의 노래방법이 있는듯합니다. 비브라토의 파장을 보면 아마 맞추고 있는 것은 쯔요시상이 아닌가. 쯔요시상은 매우 귀가 좋기때문에, 코이치상의 목소리, 비브라토의 깊이까지 파악하고 자연스럽게 맞춰간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귀가 좋아서 비브라토를 맞춘다는 것은 쉽지않습니다. 그것을 딱 맞추는 것은 그 만큼의 테크닉이 있다는 증거. 두사람이니까 가능한 것입니다."
♪이 곡으로 Check!♪
White Avenue
데뷔 20주년해를 기념하여 17년 1월에 발매한 주옥의 발라드집 'Ballad Selection'의 통상반에 수록. 겨울에 딱 맞는 아름답고 따뜻한 발라드
빼어난 복식발성으로 가사를 전달
메세지 중시 타입
제대로 된 복식발성으로 3000Hz까지 제대로 울린다. 와일드하게 뼈대가 굵은 TOKIO, 쟈니스 최고의 가창 테크닉을 자랑하는 KinKi 가 속한 이 그룹. 자음이 깨끗한 Kis-My-Ft2는 영어 가사의 노래가 딱!
듣기 쉬운 발성으로 메세지를 전하는 장인